
‘괴물 산불’에 18명 사망·19명 중경상…2만7000명 대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은 2~3월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해제 기간 중 부동산 거래질서 교란행위에 대한 집중 수사를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특히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특정가격 이하로 중개를 의뢰하지 않도록 유도하거나, 중개업소에 시세보다 높게 표시·광고하도록 요구하는 등 시세에 …
인천도시공사(iH)가 대학 병원 등 상급병원이 들어설 수 있는 의료 복합시설 용지를 서둘러 매각하기 위해 ‘쪼개기 매각’(분할매각)을 추진해 주민과 정치권 등이 반대하고 나섰다. 20일 서구 인천도시공사(iH) 검단 사업본부 앞에서는 의료 복합시설 용지 분할 매각 철회를 촉구하는 집…
정부 연금개혁안
지난 21대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공론화위원회에서 숙의와 학습을 진행한 결과 20대 청년층에서 연금개혁을 학습한 뒤 ‘더 내고 더 받는’ 방식에 대한 선호가 늘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청년세대 사이에서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43%로 인상하는 모수개혁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
정부가 3분기(7∼9월)부터 중국인 단체관광객에 대한 비자 한시 면제를 추진하는 가운데 유일한 무비자 지역인 제주도는 울상을 짓고 있다. 가뜩이나 내국인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80%를 차지하는 중국인의 발길마저 다른 지역에 뺏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
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골프장에서 물을 퍼 나르던 소방헬기 앞에서 골프를 친 여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지난 23일 인스타그램에 골프 관련 콘텐츠를 게시하던 여성 A 씨는 ‘골프장에 헬기가?’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A 씨는 “여주시 강천면 간매리 일원에 산불이 발생해 확산 중이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피츠버그 내야수 출신 강정호(38)가 메이저리그 재도전에 나선다고 밝혔으나 팬들의 반응은 엇갈린다.강정호는 지난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개인 훈련 영상에서 “(메이저리그 재도전 찬반 투표 결과) 찬성이 92%가 나왔다. 안 할 수가 없겠더라…
의대증원 반발 응급의료 공백
의료계에서도 의과대학 학생들이 복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의료계가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진료 지원(PA) 간호사의 업무 시행규칙 등 발표를 미뤘는데, 일각에서는 의대생 복귀 상황을 주시하며 정책에 속도 조절을 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투쟁은 어른들이, 학생은…
6월 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고사가 시행된다. 학교 교육과 EBS를 연계해 적정 난이도를 유지할 방침이다.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6월 3일에 실시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시행 계획’을 25일 발표했다.모의평가는 수험생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 …
전북도가 소방공무원의 급식 환경 개선을 위해 도내 8개 주요 소방서에서 집단급식소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9억 900만 원이 투입돼 위탁 용역 방식으로 운영되는 급식소에는 영양사 8명과 조리사 16명이 배치됐다.운영 대상 소방서는 전주덕진, 전주완산, 군산, 익산, 정읍, 남원,…
서울 강동구 도로 한복판에서 직경 20m가량 땅 꺼짐(싱크홀) 사고로 매몰된 오토바이 운전자 30대 남성의 구조 작업이 15시간 넘게 계속되고 있다.소방 당국은 밤샘 배수 작업을 통해 싱크홀 내 고여있던 물 약 2000톤(t)을 빼내고 잠수복을 입은 구조대원을 투입해 직접 삽으로 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