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대 의대생 절반 복귀… 고대도 상당수 돌아와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T가 통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지역별 인구 흐름과 특성을 정밀 분석하는 ‘K-데이터 인사이트 플랫폼’을 개편했다. 기존에는 사람들이 활동하는 지역에 대한 단면적 데이터 분석만 가능했으나 이번 플랫폼은 AI 기술로 시간대별 사람들의 생활 위치, 이동 목적, …
두산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사회의 일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 의무이자 약속’으로 정의하고 지구촌과 지역사회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산은 지난해 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25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 이웃사랑 성금 20억 원을 기부했다. 캠…
LS그룹은 ‘미래 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글로벌 개발사업,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등을 매년 실시하는 것이다. LS그룹은 지난해 5월 한국인과 베트남인이 결혼한 가정을 돕는 …
GS그룹은 지난해 12월 이웃사랑 성금 4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GS그룹은 2005년부터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기탁한 성금을 모두 합하면 총 760억 원이다. 허태수 GS그룹 회장은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국가 경제발…
‘함께 멀리’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공존과 상생의 키워드다.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 미래 세대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업만이 100년을 넘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이를 위해 한화그룹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강화하고 사…
HD현대1%나눔재단은 2011년 HD현대오일뱅크에서 국내 대기업 최초로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한 재단이다. 2020년에는 HD현대 전 계열사 임직원까지 급여 나눔 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화가를 꿈꾸는 장애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
롯데는 사회 공헌 슬로건 ‘마음이 마음에게’를 바탕으로 여성과 아동, 나라 사랑에 중점을 두고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는 지난 1월 충남 태안군에서 농어촌 조손가정을 지원하는 ‘조손 가꿈’ 완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조손 가꿈은 전국 농어촌 지역 조손가정 50가정의 노후된 …
포스코그룹이 미래 사회의 주역이자 국가 경쟁력의 근간인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지원해 지역 상생에 힘쓰고 있다. 포스코그룹의 경영 철학에 따라 지난 50여 년 동안 국내 교육의 모범을 제시한 포스코교육재단은 최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과감한 투자 계획을 밝혔다. 포스코교육재단은 인공…
LG그룹은 스켈레톤, 아이스하키 등 비인기 동계스포츠 종목에 대한 후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선수들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각 종목에 대한 후원을 지속해 왔다. LG는 2015년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으로 2016년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연말 이웃사랑 성금 35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12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현대차그룹 장재훈 부회장, 한석원 부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2025나눔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