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698
구독 0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들어선 선한목자병원은 개인의원으로 출발했지만 10년 만에 환자 10만 명을 기록하는 ‘대형’ 관절척추 전문병원으로 성장했다. 이 병원 이창우 원장(사진)은 미국에서 인공관절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어 피츠버그대 의대 스포츠의학연구소에서 십자인대재건술, 연골재생술,…
《척추관절 전문병원인 윌스기념병원은 환자 맞춤형 진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수술보다 비수술 요법을 환자에게 더 많이 권한다. 경기 수원시에 자리 잡은 이 병원은 최근 비수술치료 센터를 열었다. 척추관절 통증 치료뿐 아니라 대상포진, 3차 신경통과 같은 만성통증도 치료하고 있…
내 아이, 혹시 주의력 결핍장애일까? 어딘가에 집중해야 할 때가 있다. 그러나 얼마 못 가 멍하니 다른 생각에 빠지기 일쑤다. 만약 내 아이가 이처럼 산만하다면 그것만큼 큰 고민거리도 없다. 집중하지 못하는 나, 산만한 내 아이, 혹시 ‘주의력결핍장애(ADHD)’는 아닐까? 뇌 연구가…
![[헬스&뷰티]고령화시대, 척추관절 병원의 생존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1/08/30/39915605.1.jpg)
‘덩치는 키우고, 분야는 세분화하며, 서울 강남을 벗어난다.’ 이른바 척추관절 전문병원들의 요즘 추세다. 대형화, 전문화, 탈강남화로 요약할 수 있다. 사실 198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전문병원이란 단어 자체가 생소했다. 주로 대학병원 정형외과에서 척추를 진료했다. 하지만 1980년대…
■ 분말형 유산균제품 출시한국야쿠르트는 최근 분말형 유산균 제품인 ‘R&B(알엔비) 밸런스 유산균 분말’을 출시했다. 예민한 대장에 초점을 맞춘 요구르트 ‘R&B 밸런스’를 출시할 때 특허 받은 RBB 유산균을 분말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처음으로 분말형 …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두유가 뜨고 있다.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위와 열대야를 이겨내려면 영양 섭취가 필수. 하지만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드물다. 이때 두유를 마시면 콩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도 포만감에 따른 식욕 억제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
덥거나 열이 나지 않더라도 긴장 탓에 땀을 흘린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식은땀이 흐른다거나 진땀이 난다는 표현도 있다. 긴장으로 인해 땀을 흘리는 대표적인 상황이 면접이다. 취업을 위한 면접에 응시하는 취업준비생이라면 어떨까. 만약 지나치게 땀이 많이 흐른다면 긴장감도 더 커…
《식품회사 영업부에 근무하는 최중선 씨(46)는 일주일에 나흘 이상 술을 마신다. 며칠 전 최 씨는 왼쪽 엄지발가락이 아파 잠에서 깼다. 아침이 됐지만 발을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했다. 병원을 찾은 최 씨는 통풍 진단을 받았다. 술자리에서 갑자기 통풍이 찾아와 당황하는 사람…
![[헬스&뷰티/입소문 클리닉]<17>아이러브안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1/08/16/39560196.1.jpg)
《중견탤런트 S 씨·52“직업 특성상 대본을 읽고 외우는 일이 많은데, 노안 때문에 대사를 읽을 때 애를 먹었습니다. 노안수술을 받은 후에는 대본 읽기가 한결 수월해졌고 돋보기를 쓰지 않아 아주 편해졌습니다.”직장인 K 씨·38“아직 젊은 나이인데 노안이 일찍 나타나 일할 때 불편했습…
![[헬스&뷰티/병원에서 ‘살아남기’]<15>“조산 가능성 있다면 입원때 신생아 집중치료실 유무 확인하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1/08/16/39559922.1.jpg)
■ 중년 남녀를 위한 ‘성인병 보장 보험’… 암 진단 확정 2000만원 받아중년 남녀에게 발생하기 쉬운 성인병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이 나왔다. 차티스의 ‘큰 병 이기는 보험 Ⅳ’는 골절, 화상, 장기 및 뇌손상 외에 암, 뇌중풍(뇌졸중), 급성 심근경색 등 큰 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
《인간의 두뇌 발달 과정에서 중요한 시기가 두 번 있다. 첫 번째 시기가 엄마의 배 속에 있는 태아기다. 이때 두뇌의 70% 정도가 형성된다. 두 번째 시기는 두뇌 발달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생후 두 살 때다. 이때는 뇌세포가 활발히 분열하며 신경세포와의 연결고리(시냅스)가 급속도로 …
한창 자라는 청소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충분한 수면이다. 지극히 당연한 사실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4당5락’의 신화가 옭죄는 한국 사회에서 남들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내려면 잠을 희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대개 일반인들은 잠을 1시간 줄이면 그만큼 학습량이 늘어나고, 그…
![[헬스&뷰티]열심히 즐긴 당신, ‘피부 휴가’는 이제부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1/08/16/39559380.1.jpg)
《최근 가족과 함께 여름휴가를 다녀온 직장인 최광희 씨(42·서울 서초구 서초동). 햇빛을 전혀 의식하지 않은 게 화근이 됐다. 좀 즐겼나 싶은데, 얼굴 팔 등 햇빛에 노출된 부위에 문제가 생긴 것. 처음에는 수포가 생기고 좀 따가운 정도였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상태가 나빠졌다. 최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