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기본에 충실한 대학,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 이라는 비전으로 지방 거점국립대학을 넘어 국내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제주대는 최근 교육부의 각종 대학평가(국립대학육성사업, LINC+)에서 전국 최고의 점수를 받았으며,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국…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는 지난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지방 국립대 가운데 1위를 차지한 우수 대학이다. 신입생 기초학력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신입생 4학기제를 도입해 기초과목을 탄탄히 하고, 전북대만의 경력관리 프로그램인 ‘큰사람프로젝트’로 입학에서…

《대학 입학에서 진학과 진로 중 어떤 게 중요할까. 성적이 뒷받침돼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더 공부할 수 있는 대학과 학과로 갈 수만 있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진학을 소홀히 할 수 없는 것도 현실이다. ‘진로냐, 진학이냐’는 오래된 숙제를 풀기 위해 중고교 교장 3명…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는 8월 16일 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1년 동안 국비 478억 원, 지방비 205억 원 등 683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광주-전남지역혁신 플랫폼 사업은 한국형 뉴딜정책, ‘K-뉴딜’의 시작으로 대학은 에너지신산업…

부산대학교는 제21대 차정인 신임 총장 취임에 맞춰 국가 균형발전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문대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2020년 영국 THE 아시아대학평가’와 과학 학술지 ‘네이처’의 ‘네이처 인덱스 2019년 학술기관 순위’에서 국가 거점 국…

경상대학교(총장 권순기)는 올해 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에 선정됐다. 경남 지역 17개 대학 중 혁신 플랫폼 총괄대학으로 ‘스마트 공동체’ 중심대학 역할을 하게 된다. 경상대는 공유형 대학 혁신 모델인 USG(University System of Gyeong…

경북대학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대학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타임스고등교육)가 최근 발표한 세계대학 영향력 평가에서 99위에 올랐다. 국내에선 3위, 국립대 중에선 1위다. 취업 성과도 우수하다. 지난해 발표된 ‘2020 QS 세계대학 취업능력 랭…

강원대학교는 재학생의 약 90%가 장학금을 받고 학습 선택권 확대와 미래사회의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모듈형 전공교육과정인 미래융합가상학과에는 데이터사이언스, 아트앤테크놀러지 등 8개 전공 총 14개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강원대는 2019년 …

충남 홍성의 입학정원 1200여 명에 불과한 소규모 대학인 청운대(총장 이우종)가 ‘대학과 지역 동반성장’ 전략으로 강소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청운대는 올해 ‘혁신대학 WURI랭킹(The 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 Ranking 2020…

6월 교육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지역 국립대에 대한 재정지원을 통해 공적 역할을 강화할 방안을 밝혔다.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최종 결과 거점국립대 9곳이 모두 선정된 것에 이어, 국립대의 역할을 강조하며 집중 육성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다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