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인 “文, 정책 실패 시인한 셈”…주호영 “김현미 전문성 없어”
미래통합당은 7일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완전한 실패”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전문성이 없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부동산 정책 진단 긴급간담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이 부동산 가격 인상에 대해 국회에 책임을 지…
- 2020-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래통합당은 7일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완전한 실패”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전문성이 없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부동산 정책 진단 긴급간담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이 부동산 가격 인상에 대해 국회에 책임을 지…

동포 여성을 흉기로 위협해 성폭행한 사건으로 지난 2일 불법체류 중국인 남성이 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것에 대해 검찰의 반발이 예사롭지 않다. 검찰은 이례적으로 “재판부의 비협조로 혐의 입증에 애로사항이 많았다”는 내용의 공개 입장 자료를 내놓고 무죄 이유가 법원에 있다고 반박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여섯 멤버가 대학원 동문이 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관계자는 7일 뉴스1에 “RM 슈가 제이홉은 지난해 3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광고 미디어 MBA에 입학해 재학 중”이라며 “지민과 뷔는 오는 9월 같은 대학원 광고 미디어 MBA에 입학할 예…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7일 “문재인 대통령이나 집권당 대표나 전부 부동산 잡는다는데 제가 보기에는 또 헛발질”이라며 “세금강화, 규제강화는 부작용만 양산한다. 국민들 열받게만 하고 점점 더 힘들게 만든다”라고 비판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 특강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은 고리 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주민설명회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주민설명회는 한수원이 작성한 고리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에 대해 지자체 주관으로 수행하고 있는 주민의견 수렴 기간인 지난 1일에서 다음달 29일까지 60일 간 열린다. 부산 기장군·해운대구·금정구…

원룸을 구하는 척하며 여성 부동산중개인을 유인한 뒤 흉기로 위협해 금품을 빼앗고 추행한 30대 남성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11부(박주영 부장판사)는 강도상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과 근로기준법 위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A씨(39)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
![[퇴근길 한 컷]해무에 휩싸인 해운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07/101859203.1.jpg)
7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일대와 광안대교가 해무에 휩싸여 있다. 부산=박경모 기자 momo@donga.com

발열조끼 등 기능성 의류를 생산·판매하고 있는 ㈜자이로블(대표 오재영)은 여름철 수요 증가에 대비해 자이로(Xylo) 아이스조끼(얼음조끼) 공급량을 대폭 늘릴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올 거라는 소식이 있는 만큼 예년 대비 재고 물량을 큰 폭으로 늘려 공급에 …

트로트 가수 홍진영의 친언니 홍선영이 악플(악성댓글)에 대한 심경을 토로했다. 홍선영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악플러가 보내온 DM(다이렉트 메시지) 내용을 캡처한 사진과 함께 “오랜만에 조금 상처 받았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홍선영은 “내가 님한테 뭘 그리 잘못했는지”라며 …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시민 검열’을 강화하고 있는 홍콩 정부에 이용자 정보 제공을 중단하고 나섰다. 6일(현지 시간) 페이스북과 자회사 메신저 왓츠앱은 홍콩 정부와 법 집행기관의 요청이 있어도 자사 이용자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

미국 대법원이 주별로 배분된 대선 선거인단이 승자독식 방식에 따른 선거 결과에 따르지 않고 독단적으로 다른 후보에게 표를 던지는 것을 불허하는 판결을 내렸다. 선거인단이 주별로 확인된 민심을 따르지 않고 개인적으로 지지하는 후보에게 표를 던지는 것은 간접선거의 취지에 어긋난다는 게 판…

고 최숙현 선수를 향한 가혹행위를 주도한 인물, ‘팀 닥터’로 불린 안모씨의 자필 진술서가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대한체육회는 7일 김규봉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감독의 조사 과정에서 안모씨에게 연락이 와 자필 진술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같은 사실은 이날 언론 보도를 통해…

“그들은 귀를 기울였습니다. 정부의, 과학자의, 서로의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프로배구 여자부 GS칼텍스의 외국인 선수 메레타 러츠(26·미국)가 7일 온라인 매체 ‘더 플레이어스 트리뷴’에 남긴 기고문의 일부다. ‘내가 한국에서 본 것(What I Saw in South K…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이 서울 반포가 아닌 청주 아파트를 팔겠다고 하면서 야당은 물론 여당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노 실장이 정부의 부동산 가격 안정 정책에 솔선수범 차원에서 청와대 참모들에게 1주택 제외한 나머지 주택 처분을 권고했지만, 정작 ‘솔선수범’을 지시한 노 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SK텔레콤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에 ‘금영 읽어주는 노래방’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금영엔터테인먼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금영 읽어주는 노래방’은 SKT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에 탑재되어, T맵 실행 후 간단한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샴쌍둥이 로니, 도니 갈리온 형제가 68세 나이로 사망했다. 6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갈리온 형제는 4일 고향인 미국 오하이오 데이턴에서 사망했다. 두 사람은 데이튼의 호스피스 요양원에서 사망했다고 전해졌다. 이들의 사인은 자연사로 전해졌다. …

현직 검사가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을 향해 “불공정 편파 수사 의혹을 해명하라”고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 감찰과장을 지낸 정희도 청주지검 부장검사(54·사법연수원 31기)는 이날 검찰 내부망인 이프로스에 글을 올려 “(채널A 이모 전 기자의 신라젠 취재…

서핑마운트, 익스트림리버, 자이언트워터플렉스 오픈 무료 셔틀버스, 전날 오후 4시30분까지 예약 후 탑승 오션월드가 11일 전 시설을 개장하며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들어간다. 오션월드는 11일부터 서핑 마운트, 익스트림 리버, 자이언트 워터플렉스 등의 야외존 어트랙션을 추가로 운행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러 변이 유전자 염기서열 그룹 중 GH그룹의 전파력이 다른 그룹보다 6배나 높다는 해외 연구 결과에 대해 국내 감염병 전문가들은 반신반의했다. 전문가들은 바이러스 유형만으로 바이러스의 감염력을 비교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해당 바이러스 유형…

오는 11일부터 공적 마스크 판매제도를 종료하고, 마스크 공급을 시장 자율에 맡기는 내용의 ‘마스크 긴급수정조치 제정안’이 7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5부제 시행부터 마스크 수급 안정 등 일련의 과정을 행정의 ‘좋은 사례’로 꼽으면서 내각에 그 의미를 되새기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