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광덕 “이미선 남편, 근무시간에 주식 거래…거짓 보고”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남편 오충진 변호사에 대해 “점심시간을 이용해 주식 거래를 했다는 것도 거짓 보고였다는 게 드러났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16일 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오 변호사는 주식거래 상세본을 2004년 9월15일부터 2005년 1월31…
- 2019-04-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남편 오충진 변호사에 대해 “점심시간을 이용해 주식 거래를 했다는 것도 거짓 보고였다는 게 드러났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16일 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오 변호사는 주식거래 상세본을 2004년 9월15일부터 2005년 1월31…

친구가 자신의 연인을 소개해 준다고 한다면? 열에 일곱은 ‘염장’을 지르겠다는 의도가 숨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럴 때는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나가야 하는 셈이다. 결혼정보업체 듀오가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미혼남녀 364명(남성 166명·여성 198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미국의 슈퍼스타 마돈나(61)가 새 앨범을 공개했다. 14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마담 X’라는 제목의 신보 뮤직비디오와 미리듣기를 올렸다. 영상에 다양한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마돈나는 내레이션으로 “내 기록을 ‘마담 X’라고 부르기로 했다”며 “마담X는 전 세계를 여행하…

<<정부는 올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스마트공장’을 전면에 내세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19년 스마트공장을 4000곳 늘려 2022년까지 3만 곳의 스마트공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자들과 스마트공장을 함께 둘러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스마트공장은 제조…

유튜브가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를 9.11테러와 연계지은 설명을 내보내 물의를 빚고 있다고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이 16일 보도했다. 동영상 속보로 성당 화재를 알리는 뉴스에 유튜브가 ‘9·11 테러’에 대한 백과사전의 설명을 붙인 것. 15일(현지시간) 파리 노트르담 성당 화재 후 유…

“인수자가 아시아나항공의 부채 전액을 갚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3분의 1, 4분의 1 등 일부만 충당해도 된다.” 아시아나항공 매각에 대해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아시아나항공의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본 확충 규모를 1조 원 안팎으로 제…

15일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로 불탄 것은 첨탑과 목재 천장만이 아니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힐 때 머리에 썼던 가시면류관 일부를 비롯해 다수의 가톨릭 성물들을 보관하고 있었다. 소방관들은 성당의 불길을 잡으면서 동시에 유물을 구조하는 데 안간힘을 썼다. …

유럽을 비롯해 세계 여러 항공사 승무원들이 신던 팬티스타킹을 온라인 경매 사이트에 판매해 상당한 부수입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온라인 경매 사이트 이베이에서는 이지젯, 젯2, 버진애틀랜틱, 브리티시, 노르웨지안, 에미레이…

-‘아무거나 프로젝트’ 청소년 10개 팀 지원 -동작구 출신 독립운동가 ‘유일한 박사’ 역사정신 계승 유한양행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동작구 혁신교육 프로그램인 ‘아무거나 프로젝트’에 유일한 특별기획 사업을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설된 유일한…

그룹 JYJ 멤버 가수 박유천(33)씨의 마약 투약 간이 검사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대는 16일 박씨의 신체 압수수색으로 채취한 모발과 소변의 간이 시약 검사 결과 필로폰 투약 반응이 음성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간이검사는 열흘 정도…

명품 브랜드 구치(Gucci)의 모기업으로 잘 알려진 케링그룹 회장이 화재로 붕괴한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을 위해 1억 유로(약 1283억 원)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16일(현지 시간) 영국 미러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수아 앙리 피노 케링그룹 회장이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에 약 1억…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일본 정부와 통신사 간 ‘요금 전쟁’에서 정부가 판정승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최대 통신사인 NTT 도코모가 통신비를 최대 40% 인하하는 새 요금제를 15일 발표했다. 올해 하반기 정보기술(IT) 대기업 라쿠텐까지 통신 시장에 참여하면 통신비는 더 떨어질 것…
15일(현지시간) 화재로 파괴된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재건을 위해 프랑스 억만장자들이 거금을 쾌척하고 있다고 AFP통신 등이 보도했다. 케링 그룹의 프랑수아 앙리 피노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에서 “노트르담 대성당의 완전한 재건을 위한 노력에 참여하기 위해 즉시 …

현대건설·태영건설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데시앙’ 입성 국내 대형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태영건설은 대구 도남지구에 ‘힐스테이트 데시앙 도남’을 5월 분양할 예정이다. 도남지구 내 유일한 민간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매머드급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돼 지역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힐스테…
푸른 눈을 갖고 싶은 소녀가 있다. 소녀는 영화에 나오는 백인 여자들의 눈이나 자기가 갖고 있는 백인 인형의 눈을 닮고 싶다. 그렇게 되면 모두에게서 사랑을 받을 것 같고 폭력에 시달리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비현실적이지만 허황한 생각만은 아니다. 푸른 눈을 가진 백인이었다면 제대로 …

하늘길 개척에 일생을 바쳤던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16일 세상과 영원한 이별을 고했다. 영결식은 이날 오전 6시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등 친인척 및 그룹 임직원 애도 속에서 한진그룹 회사장으로 엄수됐다. 조 회장에 대한 묵념 이후 진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남편이 재선되면 4년 더 퍼스트레이디로 봉사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15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는 이날 노스캐롤라이나주 포트 브래그에 있는 한 중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한 학생이 다시 대통령 영부인으로…

앞으로 색이 들어간 음료수와 생수 페트병은 생산하기 어려워진다. 갈색인 맥주 페트병도 점차 유리병이나 캔 등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색이 들어간 페트병은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이다. 환경부는 페트병과 종이팩 등 9개 포장재의 재활용 용이성 등급 기준을 세분화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등에…

이른바 ‘버닝썬 게이트’를 시작으로 연예계 마약 파문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방송인 에이미(37)가 함께 프로포폴을 투약했다고 주장하는 연예인 A 씨에 대한 경찰 수사가 이뤄질지 관심이 모인다. 에이미는 16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A 씨를 자신의 소울메이트로 지목하며 ‘프로포폴…

LG전자의 첫 5G폰 출시가 연기됐다. LG전자는 19일로 예정했던 ‘V50 씽큐’의 국내 출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일정은 추후 결정할 예정인데, 업계에선 26일 이후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연기 결정에 대해 “5G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