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은 ‘그 순간’ 즐기러…국도 7호선 해변에 모이는 사람들
“오늘은 여기 파도가 최고네요.” 5년 이상 겨울서핑을 즐긴 김성은 씨(33)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며칠 전 서울에서 약 2시간을 차를 몰았다. 그가 찾은 곳은 강원 양양의 죽도해수욕장. 사전에 기상예보 어플로 전해진 파도 정보와 실제 바닷가에서 눈으로 확인한 파도의 질을 확…
- 2019-0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늘은 여기 파도가 최고네요.” 5년 이상 겨울서핑을 즐긴 김성은 씨(33)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며칠 전 서울에서 약 2시간을 차를 몰았다. 그가 찾은 곳은 강원 양양의 죽도해수욕장. 사전에 기상예보 어플로 전해진 파도 정보와 실제 바닷가에서 눈으로 확인한 파도의 질을 확…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심에서 유죄를 선고 받고 법정구속된 안희정(54) 전 충남도지사 측이 “뜻밖의 판결”이라며 당혹감을 표현했다. 변호인단은 안 전 지사에 대한 접견을 통해 상고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안 전 지사 측 변호인 이장주(54·사법연수원 3…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징역 3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54)가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된다. 해당 구치소에는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수감 중이다. 서울고법 형사12부 홍동기 부장판사는 1일 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안 전 지사…

1심 판결을 뒤집고 안희정 전 충남지사(54)에게 실형을 선고하며 법정 구속한 홍동기 부장판사(51·사법연수원 22기)에 대한 관심이 높다. 서울대학교 사법학과 출신인 홍 부장판사는 1990년 제32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의정부지법 부장판사로 임관했다. 이후 법원행정처 공보관을 거…

성인남녀의 절반 이상은 스스로를 경제적, 정신적으로 부모의 품을 떠나지 못한 ‘캥거루족’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인에 따르면 성인남녀 1046명을 대상으로 ‘캥거루족’에 대해 조사한 결과 59.8%가 본인은 캥거루족이라고 답했다. 세부적으로 구직자는 60.9%가 스…

북중 관계가 급격히 개선되는 가운데 북한 외무성이 이례적으로 평양주재 중국 대사관을 위한 춘절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1일 중국 펑파이뉴스 등은 북한 외무성이 평양 고방산 영빈관(초대소)에서 지난 30일 주북 중국 대사관을 위해 춘절 축하행사를 열어줬다고 전했다. 고방산 초대소는…

지위를 이용해 수행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심 재판부의 무죄 판결을 뒤집고 2심에서 징역 3년 6개월 실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여성 네티즌들은 ‘실형을 받는 것은 다행이지만 형량이 너무 적다’고 지적했다. 1일 서울고법 형사12부(홍동기 부장판사…

비서 성폭행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53가 2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자 변호인은 “전혀 뜻밖이고 예상치 못했던 판결”이라고 밝혔다. 안 전 지사 변호를 맡고 있는 이장주 변호사는 이날 재판 후 기자들과 만나 “1심 (무죄) 판결이 여러 가지 성인지 감수성까지 고려하면서 상당…

“피해자가 말한지 333일만에 안희정 전 지사가 구속됐습니다. 이것이 상식이고, 성폭력 판결은 이렇게 해야 합니다.”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53)가 1일 항소심에서 실형선고로 법정구속되자 안 전 지사의 수행비서였던 김지은씨…

배우 조병규(23)가 함께 극중 엄마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윤세아(41)에 대한 외모 평가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되자 “언행에 있어 신중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조병규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난생처음 예능 녹화를 하고 경험이 없고 의욕만 앞서다 보니 선배님에 대한 언행…

국민연금이 1일 한진그룹의 지주회사격인 한진칼에 대해 제한적 경영참여 주주권을 행사하기로 하면서 스튜어드십 코드(기관투자자 의결권 행사 지침) 본격화에 물꼬가 뜨였다. 조양호 회장의 사내이사 해임, 사외이사 선임 등 보다 적극적인 경영참여 주주권 행사는 제외됐으나 정관 변경 주주제안을…

안희정(54) 전 충남도지사에게 실형을 선고한 항소심 재판장 홍동기(51·사법연수원 22기) 부장판사에게 관심이 집중된다. 서울고법 형사12부(부장판사 홍동기)는 1일 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안 전 지사에 대한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1심과 달리 징역 3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징역 2년 실형을 선고한 성창호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가 서울동부지법으로 근무처를 옮긴다. 대법원은 1일 성 부장판사 등 지방법원 부장판사 이하 법관 1043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오는 25일자로 단행했다. 성 부장판사를 포함,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연루됐던 법…

비서 성폭행 혐의가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을 파기하고 실형을 선고해 법정구속시킨 재판장은 서울고법 홍동기 부장판사(51·연수원 22기)다. 홍 부장판사는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사법학과를 졸업, 서울대 법학과 대학원 재학 중 사법시험(32회)에 합격했다. …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항소심에서 실형 선고와 함께 법정구속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53) 측은 1일 2심 판결 결과에 대해 “전혀 뜻밖이고 예상치 못했던 판결”이라고 밝혔다. 안 전 지사의 변호를 맡고 있는 이장주 변호사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1심 (무죄) 판결이 …
돼지해를 맞아 대만에서 돼지 4마리를 룸메이트로 둔 여성이 화제라고 AFP 통신이 1일 보도했다. 대만 타이청시에 사는 차이모씨(43)는 웹디자인 일을 한다. 그녀는 자신의 작은 아파트에서 돼지 4마리와 함께 생활한다. 그의 깔끔한 성격을 반영하듯 돼지들은 하나같이 깨끗하다. 돼지…

미국 연수 중 '스트립바'에 방문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57·경북 영주시문경시예천군)이 1일 기자회견을 통해 "스트립바에 방문하지 않았다. 단 술집에 무희는 있었다"라고 해명한 것에 대해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춤추는 무희가 있는 곳이 스트립바 아니냐"라…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 딸 다혜 씨 가족의 주택 매각 및 해외 이주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1일 “곽 의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혐의로 7일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

청와대는 1일 재판부가 1심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실형을 선고한 판결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언급에 대해 소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김 지사 구속 판결과 관련한 문 대통령의 언급을 소개해 달라는 질문에 “제가 그 내용을 언론과 공유하는 게…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 동문회로 취득 이후까지 해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2/01/93968729.2.jpg)
공인중개사 시험은 합격도 중요하지만 취득 이후의 자격증 활용 또한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성공적인 취업과 개업을 위해서는 지역 기반의 인적·물적 네트워크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최다 합격자 배출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노하우는 바로 여기에 있다. 에듀윌은 합격 이후까지 관리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