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영부인 사칭 윤장현씨 상대 사기 40대 여성 구속기소
검찰이 전직 대통령의 영부인을 사칭해 윤장현 전 광주시장에게 사기 행각을 벌인 혐의 등으로 구속된 40대 여성을 재판에 넘겼다. 광주지검은 7일 권양숙 여사를 사칭, 윤 전 시장에게 돈을 받아낸 혐의(사기 등) 등과 함께 김모(49·여)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
- 2018-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전직 대통령의 영부인을 사칭해 윤장현 전 광주시장에게 사기 행각을 벌인 혐의 등으로 구속된 40대 여성을 재판에 넘겼다. 광주지검은 7일 권양숙 여사를 사칭, 윤 전 시장에게 돈을 받아낸 혐의(사기 등) 등과 함께 김모(49·여) 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

택시기사들이 ‘카카오 카풀’ 서비스 출시에 반발해 ‘카카오택시 호출거부’를 선언함에 따라, SK텔레콤의 ‘T맵택시’가 반사이익을 누릴 전망이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오는 17일부터 카풀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히면서 택시 노사단체 4곳으로 구성된 ‘불법카풀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는…

KIA 타이거즈를 떠나는 헥터 노에시가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전했다. 헥터는 7일(한국시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국을 떠나는 소감과 함께 팬들을 향한 인사를 남겼다. 헥터는 “그동안 배려해준 한국, KIA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KIA에서 뛸 수 있었던 것, 한국…

음주전력이 2회 있음에도 다시 음주운전을 해 행인을 친 공무원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형사5단독 신혜영 판사는 음주운전 등의 혐의로 기소된 대전의 한 국립대 공무원 A씨(37)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준법운전강의 수강을 명했다고 7일 밝혔다. …

가수 윤민수의 어머니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받지 못했다고 주장이 나와 사실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한 매체는 윤민수 어머니 A씨에게 빌려준 돈 1000만원을 돌려 받지 못했다는 B씨의 주장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B씨는 A씨에게 22년 전 총 2000만원을 빌려줬…

전 세계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로 24초마다 1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날 공개한 보고서에서 2016년 기준으로 135만명이 도로 사고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도로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3년 전인 2…

미국 네오나치 단체가 영국 해리 왕자를 암살하기 위해 작전을 짜고 훈련을 한 것으로 밝혀져 영국 대태러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고 7일(현지시간) 영국 경찰 당국이 밝혔다.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미국 네오나치 단체의 영국 분파인 ‘소넌크레이그 디비전’은 해리 왕자의 암살과 관련해 수개월…

7일 오후 청와대 사랑채 앞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습이 담긴 그림 작품이 설치돼있다. 【서울=뉴시스】

가수 윤민수의 모친 김모 씨가 30년 절친 고향 친구 강모 씨에게 1000만원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는 폭로가 나왔다. SBS funE 보도에 따르면 강 씨는 "윤민수의 모친인 김 씨가 홀로 아이들을 키우기 너무 힘들다고 통사정을 해 1996년 3월 6일 1500만원, 같은 해 3월…

연중 눈이 가장 많이 온다는 ‘대설’인 7일, 서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있다. 찬 대륙고기압이 남하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져 일부 중부지방과 경북을 중심으로 한파특보도 내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적설량은 울릉도 2.9㎝ 목포 0.3㎝다. 폐쇄회…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7일 방중 이틀째를 맞아 왕이(王毅)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만났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 위원은 이날 오전 리 외무상과 회담에서 “리 외무상의 방문을 환영하고, 이번 만남까지 우리 두 사람의 올 들어 다섯번째 만남“이라고 운을 뗐다. 왕 위원은 …

이재수 전 국군기무사령부 사령관(60) 투신사망에 검찰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검찰은 강압수사는 없었다는 입장이지만 조사받던 피의자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만큼 일정 부분 책임론도 제기된다. 검찰 관계자는 7일 이 전 사령관 투신사망과 관련 “경찰대 병원에 시신이 안치돼 있는…

세월호 참사 이후 유가족에 대한 불법 사찰을 지시한 혐의를 받던 이재수 전 국군기무사령부 사령관이 7일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전 사령관은 불과 사흘 전 앞서 이 전 사령관은 지난 3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했다. 당시…

중국 정부는 7일 일본 정부가 정부기관 및 자위대 등이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에 안보상 우려가 제기되는 중국 최대 정보통신기업 화웨이(華?)와 ZTE(中興·중싱) 제품 사용을 배제하는 방침을 정한데 대해 반발했다.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 겅솽(耿爽) 대변인은 이날 정례 기자…

최규성 전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전주지검은 7일 국민건강보험법 위반 등의 혐의로 최 전 교육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소환조사가 이뤄진지 3일만이다. 최 전 사장은 친형이 최규호 전 전북교육감의 도피생활에 도움을 준 혐의를 받고 있다. …

7일 서울 송파구 소재 한 건물에서 투신해 숨진 이재수 전 국군기무사령부 사령관(60)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 박지만 씨의 고등학교(서울 중앙고), 육사 동기(37기)다. 투신 전 이 전 사령관은 2014년 당시 박근혜 대통령과 여당인 새누리당의 지지율 관리를 위해 세월호 유가족의…

7일 투신 사망한 이재수 전 국군 기무사령관이 남긴 유서에는 "모든 것을 내가 안고 간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이 전 사령관은 이날 오후 2시55분께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의 한 건물 13층에서 투신해 숨졌다. 이 전 사령관은 투신 직후…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우리나라 국민들은 아주 정이 많아서 어려운 이웃을 보면 열심히 돕는 분들이 많다”며 “그런 분들 덕분에 우리 사회가 어려워도 함께 힘을 내면서 발전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국내 주요 나눔단체 대표 및 홍보대사 청와대 초청 행…

대설(大雪)인 7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까지 영하로 떨어진 데 이어 밤부터는 서울과 수도권에 한파 특보가 확대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11시 기준 경기도 대부분 지역과 서울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밤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는 지역은 서울, 인천(…
![[IT애정남] 레이저 프로젝터, 살 만 한가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07/93199289.1.png)
IT 전반에 관한 의문, 혹은 제품 선택 고민이 있는 네티즌의 문의 사항을 해결해드리는 'IT애정남'입니다. 이번에는 프로젝터 관련 문의가 들어왔네요. 프로젝터는 100인치 이상의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기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데, 강당이나 사무실, 매장 등에서 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