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 한 주택서 경찰관 숨진 채 발견…“타살 흔적 발견 못해”
5일 오전 8시30분께 전북 익산시 마동의 한 연립주택에서 익산경찰서 소속 A(45) 경사가 숨져 있는 것을 동료 경찰관이 발견했다. 당시 A경사는 침대 위에 쓰러져 있었으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경사가 출근하지 않아 동료 경찰관이 집에 방…
- 2019-03-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일 오전 8시30분께 전북 익산시 마동의 한 연립주택에서 익산경찰서 소속 A(45) 경사가 숨져 있는 것을 동료 경찰관이 발견했다. 당시 A경사는 침대 위에 쓰러져 있었으며,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A경사가 출근하지 않아 동료 경찰관이 집에 방…
미국 하원 법사위원회가 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다각도로 조사하기 위해 관련 인물과 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문서를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제럴드 내들러(민주·뉴욕) 하원 법사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방…

평소 옷을 야하게 입고 다른 남자들에게 친절하게 대한다는 이유로 동거녀를 죽이겠다고 협박하고 흉기로 위협한 30대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3단독(판사 김주옥)은 특수협박과 상해, 폭행 혐의로 기소된 A(34)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
○ 자율 주행차 분야 국내최고 연구기반 기계공학은 모든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학문이며 자동차는 우리나라 산업의 기반이 되는 분야이다. 계명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은 기계공학 관련 지식 배양과 함께 자동차공학이라는 기계공학 분야의 특수한 영역을 심층적으로 탐구한다. 자동차산업은 업종 특…

송민섭(28·KT 위즈)은 팀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다. KT는 창단 직후인 2013년 입단 테스트를 통해 육성선수들을 뽑았다. 송민섭은 KT가 1군에 진입한 2015시즌에 앞서 정식 계약을 맺었다. 창단 첫 입단 테스트로 뽑힌 육성선수 중 유일한 생존자였다. 2016시즌부…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치른 정우영(바이에른 뮌헨)을 리그 공식 홈페이지가 집중 조명했다. 독일 분데스리가는 5일(한국시간) ‘최고의 재능을 가진 정우영,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은 첫 한국인’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정우영은 지난 3일 보루시아 뮌헨글라드바흐와 분데스리가 24라운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첫날 회담을 시작하자마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일본인 납치문제를 제기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5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 첫날인 2…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에서 두 달 연속 1위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달 25일~28일 전국 성인 2011명에게 여야 주요 정치인 12인을 대상으로 ‘2019년 2월 차리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를 실…

존 볼턴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제2차 북미 정상회담 이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오토 웜비어 관련 발언을 감싸려다 뭇매를 맞고 있다. 4일(현지시간) CNN과 폭스뉴스에 따르면 볼턴 보좌관은 전날 ‘폭스뉴스선데이’와 ‘스테이트오브더유니언’에 출연해 트럼프 대통령의 웜비어 관련 발언…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5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전날 취임 인사차 이정미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드루킹 사건’을 언급한 것을 강하게 질타하며 “정치의 예부터 갖추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무슨 의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드루킹과…

‘드루킹’ 일당에게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을 지시한 혐의로 1심에서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52)의 항소심 변호를 법무법인 태평양이 맡는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지난 4일 이런 내용의 변호인 선임계를 서울고법 형사2부(부장판사 차문호)에 제출했다. 같은 날 태평양은 …
최근 비핵화에 대한 북·미 간 이견으로 정상회담이 결렬된 가운데,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북핵 협상과 관련해 검증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나섰다. 북한 비핵화와 관련한 어떤 약속도 신고 및 검증을 거쳐야 한다는 주장이다. IAEA는 북핵용 플루토늄을 공급하는 핵심 원자로(영변…

5일 오전 5시55분께 전북 정읍시 호남고속도로 상행선 정읍IC 부근에서 차량 4대가 추돌했다. 이 사고로 1.2t 트럭 운전자 A(40)씨가 크게 다쳐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또 싼타페 운전자 B(27)씨도 상처를 입고 병원에서 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5일 오전 3시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윁남(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에 대한 공식 친선방문을 성과적으로 마치시고, 3월5일 전용열차로 조국에 도착하시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위원장의…

피아니스트 백건우(73)가 쇼팽의 녹턴 전집 음반 발매를 기념해 전국 순회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백건우는 쇼팽의 음악을 접하는 시작점이자 정수라고 평가받는 녹턴 전집을 녹음하면서 피아노 고유의 소리와 울림을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건반 위의 구도자’라고 불리는 백건우가 새 …

바른미래당이 5일 장하성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주중대사로 내정됐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제발 염치 있는 대통령이 되라”고 지적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외교가 실험의 장인가. 실정(失政)의 주인공을 주중대사로 내정하는 게 말이 되는 것인지 묻고 싶다”며 이렇게 말했…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밥은 백성의 하늘이다. 세종대왕이 이렇게 말했다. 먹고사는 문제가 그만큼 중요하다”면서 “안타깝게도 정부가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검증되지 않은 정책을 가져와 시장에 개입하고 교란시켜서 시장이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

미국 앨라배마 주 동남부 리 카운티에 강력한 토네이도가 덮쳐 최소 23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다쳤다고 CNN등 현지 언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기상당국은 토네이도가 이날 6단계 가운데 두 번째로 규모가 큰 EF-4급으로 더욱 발달했다고 밝혔다. 토네이도는 시속 170마…

중국에서 한 어머니가 시내버스에서 아이의 오줌을 누이자 운전사가 이에 항의했다. 그러자 어머니는 버스운전사의 멱살을 잡는 등 운전을 방해해 경찰에 체포됐다고 중국의 온라인매체인 ‘thepaper.cn’이 5일 보도했다. 지난 2일 허베이성 단즈시에서 천모씨가 시내버스 안에서 두 살 …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5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대표가 전날(4일) 이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정의당은 김경수 지사 판결을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질문한 것을 두고 “갑자기 그 질문이 툭 튀어나와서 저도 참 놀라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