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스텔 주차장서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한 20대 3명 구속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30일 심야시간에 잠겨있지 않은 차량 문을 열고 들어가 키박스에 꽂혀있던 자동차 열쇠로 시동을 걸어 무면허 상태에서 운전한 혐의(절도, 도로교통법 위반 등)로 A씨(21) 등 3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1일 오전 1시18분쯤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 2018-1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30일 심야시간에 잠겨있지 않은 차량 문을 열고 들어가 키박스에 꽂혀있던 자동차 열쇠로 시동을 걸어 무면허 상태에서 운전한 혐의(절도, 도로교통법 위반 등)로 A씨(21) 등 3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1일 오전 1시18분쯤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바른미래당은 총선 전에 깨진다고 봤는데 더 앞당겨질 것 같다"라고 전망했다. 정 전 의원은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바른미래당이 그동안 무슨 우리 당은 다르다, 자유한국당하고 다르다. 그런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다"라며 이같이 …

G20 정상회의 참석 계기 아르헨티나를 방문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방문 첫날인 29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의 우리 동포 230여명을 초청해 만찬을 겸한 동포간담회를 개최했다. 우수아이아 지역에서 화훼농장 ‘비베로 꼬레아노’를 통해 성공 신화를 창출한 조옥심씨, 아르헨티나에서 외국인 최…

레드벨벳의 새 앨범이 30일 베일을 벗는다. 레드벨벳 다섯 번째 미니앨범 ‘RBB’(알비비)는 이날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R&B 팝 댄스 장르…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각) 동포 간담회를 열고 한반도 평화의 길에 ‘순풍’이 되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통령 숙소 호텔에서 아르헨티나 동포간담회를 개…

청와대가 전날(29)일 민정수석실 산하 반부패비서관실의 특별감찰반 전원을 교체한 고강도 조치의 배경과 관련해 특감반원들이 골프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다. 일부 언론은 청와대가 특감반 전원 교체를 결정한 배경에 특감반 직원들이 골프 접대를 받은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라고 보도했…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각) 동포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통령 숙소 호텔에서 아르헨티나 동포간담회를 개최했다. 만찬 형식으로 진행된 간담회에는 아르…

우리나라 성인남녀가 꿈꾸는 희망직업은 역시 공무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카페, 식당, 온라인마켓 등 사업가와 1인 방송인이 선호직업 상위 순위에 오른 점도 눈길을 끌었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성인남녀 1143명을 대상으로 ‘현실을 고려한…

K리그1 수원 삼성 서정원 감독의 일본 J리그 진출설이 불거졌다. 일본 스포니치 아넥스는 30일 “사간 도스가 서정원 감독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간 도스는 스페인 출신 페르난도 토레스가 속한 팀이다. 이 매체는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서 감독이 올 시즌 J리…

남북 철도 공동조사로 남측 열차가 10년 만에 북녘땅 2600㎞ 구간을 누빈다. 특히 금강산에서 두만강까지 이어지는 동해선 구간에 남측 열차가 진입하는 것은 분단 이후 처음이다. 남측 조사단원은 서해 경의선 구간 조사 6일, 동해선 구간 조사 10일 총 16일간 열차에서 숙식을 해…
개럿 리차즈(30)가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가 리차즈와 2년 1500만달러에 계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옵션을 포함하면 최대 1800만달러에 이르는 계약이다. 리차즈는 지난 7월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미 자동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북미공장 폐쇄 등의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을 밝힌 것과 관련해 ‘세계적 흐름에 역행한다’며 공세를 퍼부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GM은 다른 자동차 기업이 하는 행동에 역행…

북한이 지난해 7월 4일과 28일 발사해 국제사회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의 사거리가 당초 예상보다 짧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는 29일(현지시간) 북한이 지난해 7월 4일 발사한 화성-14형 경우 2800km 고도로 상…

배우 마동석(47) 측이 부친의 사기 논란에 대해 변제할 돈을 모두 지급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재차 입장을 표명하면서 진실 공방으로 번지는 모양새다. 배우 마동석이 아버지의 빚 관련해 입장을 밝힌 가운데, 마동석 소속사 측은 마동석의 부친이 애초 변제해야했던 금액보다 더…
미국의 무역 규제로 올해 타격을 입은 중국 수출 규모가 3690억달러에 달해 언론을 통해 보도된 관세폭탄 2780억달러를 훨씬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국제 무역정책을 모니터링하는 민간 연구기관 GTA(Global Trade Alert)는 이…

한국 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11월 랭킹에서 지난 달과 같은 53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지난 29일(현지시간) FIFA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11월 랭킹에서 1405점을 받아 53위를 마크했다. 이번 랭킹은 11월 가진 호주 원정 평가전 결과가 반영된 결과다. 한국은…

국방부는 현재 선로 및 장비의 노후화로 불안정한 서해지구 군통신선 유지를 위해 유관부처와 협의한 뒤 관련 물품을 29일 북측에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북측에 제공된 물품은 지난 6월 각각 진행된 ‘제8차 장성급군사회담’과 ‘통신실무접촉’에서 상호 합의한 광·동케…

가수 김범수가 2일째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범수의 곡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30일 오전 8시 기준 지니, 엠넷, 소리바다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지난 28일 공개된 곡으로, 드라마 ‘도깨비’의 OST를 남자 목소리로 재해석한 노래다. 이번 …

세균검출 논란이 있었던 대상 청정원의 통조림 햄 ‘런천미트’가 12월1일부터 생산을 재개한다. 대상의 자체 점검과 공인 검사기관 시험 결과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대상은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내 공인 검사기관에서 당사 통조림 햄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제조공…

배우 박해수(37)가 깜짝 결혼 소식을 알렸다. 박해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30일 “박해수가 내년 1월 14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예비신부는 6세 연하의 일반인으로, 두 사람은 지난해 지인의 소개로 알고 지내다 연인으로 발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