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닮아가는 오피스텔, 테라스까지 적용한 ‘빌리브 인테라스’
소형 오피스텔, 특화설계 적용으로 공간 활용도 높아 주택시장의 관망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특화설계 및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소형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투자 리스크가 적은 데 비해 자금력이 부…
- 2019-05-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형 오피스텔, 특화설계 적용으로 공간 활용도 높아 주택시장의 관망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특화설계 및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소형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투자 리스크가 적은 데 비해 자금력이 부…

술에 취해 도로에서 곡예운전을 하던 스포티지 승용차 운전자가 40km가량 도주극을 벌인 끝에 경찰에 붙잡혔다. 20일 부산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11시8분쯤 부산 남구 문현동 문현터널을 지나 해운대 방향으로 음주운전을 하던 스포티지를 택시 운전기사가 발견해 112에 신…

메이저리그 데뷔 7년차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이 좋은 시즌 출발을 보이고 있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신시내티레즈와 원정 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7이닝 동…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검경 수사권 조정 관련 법안에 반대 입장을 밝힌 문무일 검찰총장을 향해 “권력기관 개혁의 요체는 권력기관 간 견제와 균형”이라며 “이에 대한 검찰청장과 검찰 일부의 반응은 지극히 유감스럽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

류현진(32·LA다저스)이 완벽한 투구로 원정에서도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였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신시내티와의 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7이닝 동안 88구를 던지며 5피안타 5탈삼진 1볼넷 무실점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20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오르지 못했던 자치경찰제와 일반경찰과 수사경찰의 분리, 정보경찰 개혁 등 경찰개혁 과제도 속도감있게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조 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경찰개혁의 성과와 과제’ 당정협의에서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

정부가 다음달 1일부터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철원 구간을 민간인에게 개방한다는 사실을 북한에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20일 정례브리핑에서 “이번에 우리가 개방하는 지역은 군사분계선 이남 지역이라 북에 굳이 통보해야 할 의무는 없지만 혹시 모를 사…

통일부는 20일 개성공단 입주 기업인들의 방북 승인과 관련해 “구체적인 진행의 문제에 대해선 북측과 협의를 해 오고 있고, 앞으로 계속 협의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상민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례 브리핑에서 “기업인 방북에 대해서는 정부가 승인한 것”이라며…

독도 주변해역 퇴적토에 사는 해양미생물에서 항암효과가 있는 3종의 신물질이 발견됐다. 20일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에 따르면 신희재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박사 연구팀이 2006년부터 추진된 ‘독도 지속가능 이용 연구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연구에서 대장암, 위암, 폐암, 신…

“내가 어떻게 하냐에 달렸다.” 정현(25·SK 와이번스)의 목소리는 의외로 담담했다. 깜짝 트레이드에도 어느 정도 예감한 듯 새 팀에서의 각오를 전했다. SK와 KT 위즈는 20일 오전 2대2 트레이드 소식을 전했다. 내야수 정현과 외야수 오준혁이 SK로 건너가고, 투수 조한욱과…

문재인 대통령이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 비율을 40% 안팎에서 관리하겠다는 기획재정부에 “그 근거가 무엇이냐‘며 설명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과 경기 대응을 위한 재정의 역할을 강조한 문 대통령이 기재부에 보다 적극적인 재정 운용을 주문한 것으로…

서울시 공항버스 노선 중 고급형 23개 노선의 교통카드 요금이 22일부터 1000원 인하돼 운행된다. 서울시는 20일 지난해 9월부터 공항버스 요금인하를 지속적으로 협의·진행해 회계분석용역과 운행·경영실적 검토, 시민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공항버스 요금인하 요율을 결정했다고…
여성 영화인 수십명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낙태권을 요구하며 레드카펫을 밟았다. 다큐멘터리 ‘렛 잇 비 로’(Let It Be Law·감독 후안 디에고 솔라나스)의 제작진과 배우들은 플래카드와 녹색 손수건을 흔들며 18일(현지시간) 레드카펫에 올랐했다. ‘렛잇비로’는 낙태를 …

가수 하림(43)이 오는 24일 음악을 전공한 비연예인 여성과 결혼한다. 하림의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20일 하림의 결혼 소식을 알리며 "예비 신부는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비연예인으로, 두 사람은 하림의 전시회에서 처음 만났으며 2년 연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고 전했다. 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문재인 정권이 점점 더 친문(親문재인) 운동권 서클로 전락하고 있다”며 “친문서클에 장악당한 공무원 조직은 결코 객관적 보고를 못한다. 친문 순혈주의 인사는 무능정부를 가속화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북 김제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

가수 하림이 결혼한다. 하림의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20일 “하림의 예비 신부는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비연예인으로, 두 사람은 하림의 전시회에서 처음 만났으며 2년 연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두 사람은 폴란드 그단스크에서 두 사람이 좋아하는 모리스 라…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9 서울장미축제’가 오는 6월2일까지 서울 중랑구 묵동교에서 장평교에 이르는 5.15km 장미터널과 수림대 장미공원, 중화체육공원 등 중랑천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 주제는 ‘Rose Garden & Rose Picnic’로, ‘아름다운 장미…

미국에서 억만장자가 한 대학교 졸업식 축사 연설 중 졸업생 400여 명의 학자금 대출을 대신 갚아주겠다고 밝혀 화제다. 19일(현지시간) CNN보도에 따르면 미국 흑인 투자가 로버트 스미스는 이날 미국 조지아주(州) 애틀란타의 모어하우스대학 졸업식 축사에서 "졸업생들의 학자금 대출…

쌍용자동차 티볼리 부분변경 모델이 내달 4일 출시된다. 쌍용차는 티볼리 새 얼굴이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내외관 이미지 공개와 함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티볼리 외관디자인은 이전 모델 디자인에 SUV 고유 스타일 요소를 가미해 완성도를 높이고, 주…

아파트 22일 특별공급 ·23일 1순위 청약, 아파텔 22~24일 청약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가 지난 17일 베일을 벗었다. 오픈 당일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모델하우스에는 아침부터 길게 늘어선 방문객들로 혼잡을 이뤘고, 오픈 3일 동안 2만2000여 명에 이르는 방문객이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