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과 애플도 손잡았다…삼성 스마트TV에 아이튠즈 적용
글로벌 시장을 놓고 경쟁해 온 삼성전자와 애플이 손을 잡았다. 삼성전자는 애플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 ‘아이튠즈 무비&TV쇼’와 ‘에어플레이2’를 탑재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튠즈가 애플 외 타사 기기에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업계에선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
- 2019-0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시장을 놓고 경쟁해 온 삼성전자와 애플이 손을 잡았다. 삼성전자는 애플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 ‘아이튠즈 무비&TV쇼’와 ‘에어플레이2’를 탑재한다고 7일 밝혔다. 아이튠즈가 애플 외 타사 기기에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업계에선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

국방부는 한일 군당국 간 ‘해상자위대 초계기 레이더 조준 갈등’과 관련, 추가로 일본측에 대응할 사안은 없다고 7일 밝혔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는 이미 2차례의 성명과 동영상을 통해 우리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일본 방위성은 지…
최근 애플 광고에 출연한 중국계 미국 여자 골퍼 루시 리(16)가 아마추어 자격을 위반했는지 여부를 두고 미국골프협회(USGA)가 관련 조사에 나섰다.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닷컴 등은 7일(한국시간) “아마추어 골퍼 루시 리가 최근 애플와치 광고 영상에 출연한 것을 두고 USGA…

경기 파주에 위치한 전문대학 서영대학교의 한 교수가 제자들을 5년간 성추행했다는 글이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올라자 학교 측이 사실관계를 파악해 해당 교수를 해임 처분했다. 지난 9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서영대의 A 교수가 여학생들을 성추행했다는 올라왔다. 글쓴이는 "A 교…

현대자동차그룹은 청각장애인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신기술을 적용한 프로젝트 자동차인 ‘조용한 택시’를 완성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조용한 택시는 2017년 현대차그룹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
정부는 새해 첫 남북 고위급 회담 개최 여부에 대해 “필요성이 있어 종합적으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의 신년사에 대해 협의할 내용도 있고, 판문점 선언과 평양 선언의 합의 이행을 점검할 필요도 있다”라며 이 같이 말…

한국계 캐나다 국적의 영화배우인 샌드라 오가 6일(현지시간) 아시아계 배우로는 최초로 미국의 권위있는 상인 제76회 골든 글로브상 시상식의 공동사회를 맡았다. NBC뉴스, 오는 이날 시상식에서 “솔직히 오늘 밤 이 무대 위에 서는 것이 두렵다. (하지만) 여러분들을 바라보고, 변화…

음주운전 처벌기준을 강화한 일명 ‘윤창호법’ 시행 후 충북 음성에서 음주 뺑소니 사망사고를 낸 20대 여성이 검찰에 송치됐다. 음성경찰서는 7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등의 혐의로 구속한 A(24·여)씨를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8일 오전 0시18…
일본 정부가 7일부터 일본을 떠나는 승객들한테 1인당 1000엔(약 1만원)의 출국세(정식 명칭 국제관광여객세)를 걷는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출국세 적용 대상은 2세 이상 내·외국인으로, 세금은 항공이나 선박 요금에 추가된다. 다만 항공편으로 일본에 입국한지 24시간 이내에 떠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30세대 청년층을 위한 ‘양주고읍 행복주택’을 경기도 양주시 고읍동 일대 고읍지구 A13블록에 공급한다. 전체 4개동, 전용면적 16·26·36㎡ 508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각각 16A㎡ 154가구(빌트인 구조), 16S㎡ 63가구(주거약자용), 16…

‘코리안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일본 오키나와로 건너가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류현진은 7일 오전 김용일 트레이닝 코치와 함께 일본 오키나와로 출국했다. 2월 말부터 미국 애리조나에서 열리는 다저스의 스프링캠프에 합류하기 전까지 완벽하게 몸을 만들기 위해서다. …

인천 한 공원 화장실에서 한 여고생이 여중생들로부터 집단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7일 인천 부평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56분께 A(18)양의 어머니가 “딸이 집단 폭행당하고 돈을 빼앗겼다”고 112에 신고했다. A양은 “전날 오전 6시께 인…

인두로 그림을 그리는 전통 기법이 국가 무형 문화재가 됐다. 문화재청은 ‘낙화장(烙畵匠)’을 국가무형문화재 제136호로 지정하고, 김영조(65)씨를 보유자로 인정했다. 낙화장은 종이, 나무, 가죽 등 바탕소재를 인두로 지져서(烙) 산수화, 화조화 등의 그림(畵)을 그리는 기술…

주52시간 시행 이후 밀키트를 구매해 저녁 밥상을 차리는 가정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2시간 근무제가 시작되기 전인 6월에는 양식 메뉴가 32.5%로 가장 많이 팔렸고 그 다음 한식(30.…

2019년 가요계 기대주로 꼽히는 그룹 체리블렛이 오는 1월 21일 정식 데뷔한다. 체리블렛은 오는 21일 데뷔 싱글 ‘렛츠 플레이 체리블렛(Let‘s Play Cherry Bullet)’을 발표하고 가요계 활동을 시작한다. 데뷔곡은 ‘Q&A’로, 체리블렛의 소속사 FNC엔터…

“설 명절을 눈 앞에 두고 이게 웬 난리입니까. 설 장사는 포기했습니다” 7일 오전 발생한 화재로 생활터전을 잃은 전남 목포시 산정동 신중앙시장 인근 식당가 상인들은 설 명절을 한달 여 앞두고 난 불에 생계를 걱정하고 있다. 상인회 회장 주정범(62)씨는 “출근 준비를 하던 중…

방글라데시의 법원이 집단 성폭행 혐의로 집권 아와미 연맹의 노아칼리 지부장을 포함한 7명의 남성을 재구속시켰다고 영국 BBC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4자녀의 어머니인 35살의 여성은 방글라데시 총선이 치러진 지난 12월 30일 밤부터 31일 새벽에 걸쳐 자…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만난 판매자로부터 금팔찌를 건네받아 구경하는 척 하다 물건을 들고 도주한 10대 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연제경찰서는 7일 절도 혐의로 문모군(19)등 3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문군 등은 지난 해 12월 1일 오후 9시20분쯤 부산 연제구에 있는 한…

군 장성 인사 관련 자료를 외부로 갖고 나갔다가 가방을 분실해 면직 처리된 청와대 인사수석실 정모 전 행정관이 당일 만난 인사가 김용우 육군 참모총장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6일 출입기자단 문자메시지를 통해 “2017년 9월 만남은 군 인사를 앞두고 담당 행…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된 개그맨 장동민(40)의 대저택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앞서 장동민은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해당 집을 소개한 바 있다. 당시 그는 “결혼하면 여기에서 살 것”이라고 말했다. 장동민의 집은 6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