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셸 위, LPGA투어 활동 무기한 중단…“부상 치료에 전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5승의 재미교포 미셸 위(30)가 부상 치료를 위해 투어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AFP통신은 24일(한국시간) “미셸 위가 LPGA투어 LA오픈 개막을 앞두고 대회 기권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셸 위가 23일 의사를 만나 상담을 했고 L…
- 2019-04-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5승의 재미교포 미셸 위(30)가 부상 치료를 위해 투어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AFP통신은 24일(한국시간) “미셸 위가 LPGA투어 LA오픈 개막을 앞두고 대회 기권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셸 위가 23일 의사를 만나 상담을 했고 L…
현대자동차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크게 올랐다. 팰리세이드 등 최근 출시한 신차들의 판매 호조가 제품 믹스 및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대차는 24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9년 1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갖고, 올해 1분기 실적 ▲판매 102만137…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은 신미숙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이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청와대에 따르면 신 비서관은 최근 사표를 제출했다. 청와대는 사표 수리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진다. 신 비서관은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지난 1…

걸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섹시미를 뽐냈다. 소유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외에서 찍은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소유는 비키니를 입은 채 수영장을 배경으로 S라인을 뽐내고 있다. 특히 군살 없는 매끈한 뒤태가 시선을 끈다. 또 다른 사진에서 소유는 …

로드FC 김대환 대표와 정문홍 전(前) 대표가 ‘킴앤정TV’로 대한민국 격투기 콘텐츠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직접 선수들의 경기를 소개하고, 실력이 되는 선수들을 발탁해 프로무대에 세운다. 김 대표와 정 전 대표가 출연하는 킴앤정TV는 팬들이 알지 못하는 격투기계의 비하인드 스…

배우 강은탁(37)과 이영아(35)가 결별했다. 24일 강은탁 소속사 돋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뉴스1에 “강은탁과 이영아가 올해 초 결별한 것이 맞다”라고 밝혔다. 이영아 소속사 빅펀치 이엔티 관계자 역시 이날 뉴스1에 “두 사람이 최근 결별했다”며 “구체적인 시기와 사유는 배우 …

《동아일보를 포함한 세계 18개 언론은 이달 28일까지 쓰레기, 공해 등 환경 문제에 대한 각국의 해결책을 조명하는 ‘지구의 심장(Earth Beats)’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는 세계 50여 개 언론사가 사회 문제에 대한 각국의 해결책을 보도하는 ‘임팩트 저널리즘 프로젝트’의 일…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의회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신고 자료 제출 요구에 대해 “법에 합치되는 지 결정할 때까지 따를 수 없다”며 23일(현지시간) 서한으로 거부 의사를 밝혔다. 이어 장관은 법무부와 협의를 거쳐 5월6일까지 의회 세입위원회의 요구에 대해 답변을 내놓겠…

삼성전자가 2030년까지 매년 13조원씩 총 133조원을 투자하겠다고 24일 발표한 ‘시스템 반도체’ 분야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연산 및 정보처리 장치로 이해하면 된다. 이미 삼성전자가 수십년째 세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D램의 경우 메모리(Memory) 반도체의 대표 품목으로 단순…

한국배구연맹(KOVO)이 최근 배구계의 가장 뜨거운 이슈였던 김호철 남자대표팀 감독의 프로행 논란과 관련해 임시이사회를 열고 공식입장을 내놓았다. 24일 오전 8시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KOVO 사무실에서 벌어졌던 제15기 임시이사회 뒤 발표된 보도자료는 “최근 논란이 된 남자 국…

그룹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양대 메인차트인 ‘핫100’과 ‘빌보드 20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23일(현지시간) 업데이트된 빌보드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EP ‘킬 디스 러브’의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가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73위를…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부활절 연쇄 폭탄테러로 300여명이 사망한 가운데 24일 콜롬보에 위치한 한 극장 인근에서 또다시 테러로 의심되는 폭발이 발견됐다. 24일(현지시간) 신화사와 스리랑카 현지매체 뉴스퍼스트에 따르면 이날 스리랑카 행정수도 콜롬보에 위치한 사보이 극장 인근에서 폭발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재판에 증인으로 재차 불출석한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에 대해 법원이 구인영장을 발부하기로 했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24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공판기일에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재판부는 “이…

강원도에서 대형 산불이 났던 당시 음주 상태에서 난동을 부린 육군 대위가 징계로 영내에서 대기하던 중 탈영까지 해 구속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24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충남지역 모 대대 소속 A대위는 지난 5일 만취한 상태로 독신자 숙소에 와서 기물을 파손하고 난동을 부렸다. …
함정수사를 통한 경찰의 성매매 알선 단속에 법원이 잇달아 제동을 걸었다. 의정부지법 형사1부(오원찬 부장판사)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유흥업소 실장 A(35)씨에 대해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 A씨는 자신이 일하는 유…
![[공식]이영아·강은탁 결별…양측 “올 초 헤어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24/95204063.2.jpg)
배우 이영아(35)와 강은탁(본명 신슬기·37)이 결별했다. 24일 이영아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영아가 최근 강은탁과 헤어졌다”면서도 “결별 사유 등은 배우 사생활”이라고 말을 아꼈다. 강은탁 소속사 돋움엔터테인먼트 측 역시 같은 날 “두 사람이 올해 초 헤어졌다”고 전…
○ 건설·환경공학에 첨단기술 융합 건설과 환경은 따로 떼어놓을 수 없다. 건설 과정에 자연과 인간을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건설·환경공학은 미래 삶의 모습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학문이다. 건설·환경공학은 주거·산업·교통 관련 시설물을 만들며 자연조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

약 6개월 전 코 성형수술을 받은 한 여성이 재채기를 하다가 콧속에서 솜뭉치가 나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매체 넥스트샤크 등 보도에 따르면, 중국 동남부에 사는 여성 A 씨는 지난해 10월 2만6000위안(약 440만 원)을 들여 코 성형수술을 받았다. …
○ 교육자로서의 소양과 현장경험 중시 경제와 과학기술이 발전하며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있다. 발전의 그늘엔 인간성 상실과 소외 등의 문제가 따른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인성교육과 상담이 더 필요하다. 서울여대 교육심리학과는 인간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이…

대표적인 서민 술 소주 가격이 인상된다. 식당이나 주점에서 소주 1병을 5000원에 팔 것으로 예상 돼 여기저기서 볼멘소리가 터져 나온다. 맥주 업계 1위 브랜드인 오비맥주가 카스 가격을 올린 지 1개월도 안 돼 소주 업계 1위 브랜드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의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