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검찰 출석 13시간 만에 귀가…”도정에 더 매진할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 지 13시간 만인 오후 11시20분께 검찰청 현관을 나오면서 “검찰이 답을 정해놓고 조사하지 않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법원과 검찰을 믿고 도정에 열심히 매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침에 눈이 내리고 길…
- 2018-1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 지 13시간 만인 오후 11시20분께 검찰청 현관을 나오면서 “검찰이 답을 정해놓고 조사하지 않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법원과 검찰을 믿고 도정에 열심히 매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침에 눈이 내리고 길…

파울루 벤투 감독의 배려로 A매치 기간 동안 한국대표팀에 합류하지 않은 채 충분한 휴식을 취한 홀슈타인 킬의 미드필더 이재성이 시즌 2호골을 터뜨리면서 부상에서 완전히 돌아왔음을 입증했다. 홀슈타인 킬은 24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킬 홀스타인 스타디움에서 열린 잔트하우젠과의 20…

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최근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테러 공격의 배후를 자처했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IS는 선전매체 아마크 통신을 통해 파키스탄 북서부 시장에서 발생한 자살 폭탄 공격이 자신들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시…

프랑스 전역에서 24일(현지시간) 또다시 유류세 인상을 반대하는 ‘노란조끼’ 시위가 열린 가운데 경찰이 강경 대응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일찍부터 수천명의 시위대가 파리 중심부인 샹젤리제 거리에 모여들기 시작했고, 경찰은 시위대 해산에 최루가스와 물대포를 동원했다. …

대만 수도 타이베이(台北) 등 6대 직할시 시장과 시의원 등 공직자를 선출하는 지방선거 및 올림픽 출전 명칭을 ‘대만’으로 변경하자는 국민투표안 투표가 24일 실시됐다.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2018 중화민국 지방공직인원 선거’와 10개항 국민투표‘가 오전 8시(현지시간) …

미중 무역전쟁 여파로 내년 중국 성장률이 최근 30년 이래 최저 수준일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다.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의하면 전문가들은 미국과의 무역갈등이 확대되면 내년 중국의 경제 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스위스 최대 은행 UBS는 …

24일 서울 충정로 KT 아현지사 지하 통신실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가 10시간 만에 꺼졌다. 다만 화재가 발생한 지하에 물과 거품이 차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KT는 이동기지국 45개를 동원해 통신 복구 작업 중이다. 끊긴 통신선은 이날까지 …

24일 제834회 나눔로또 추첨 결과 ‘6, 8, 18, 35, 42, 43’이 1등 당첨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이다.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1명이다. 각각 16억9069만3671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47명으로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24일 중국과 일본 중앙은행 총재를 만나 각국 경제상황과 금융동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 총재는 중국 톈진에서 열린 ‘제10차 한중일 3국 중앙은행총재회의’에 참석해 이강 중국인민은행 총재와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와 의견을 나눴다. 세 국가는 상호…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주 만디아 지역에서 24일 버스가 수로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최소 25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희생자 중 대부분은 학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ANI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고 버스는 달리다가 통제를 잃고 수로에 추락했고, 완전히 잠긴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도로 가드레일을 뛰어넘어 인근 저수지에 스스로 목숨을 끊기 위해 뛰어든 10대가 순찰 중이던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 서해안고속도로 서해대교 인근부터 목포 TG까지 287㎞ 관할을 맡고 있는 전북청 소속 고속도로순찰대 12지구대 최정욱 경위와 김종관 경사가 그 주인공이다. 24일…

‘차’와 ‘포’를 떼도 현대모비스는 강했다. 현대모비스는 24일 울산에서 열린 인삼공사와의 안방경기에서 라건아와 이대성이 대표팀 차출로 빠졌다. 인삼공사 역시 오세근과 양희종이 대표팀 경기 출전을 위해 잠시 팀을 떠났다. 현대모비스는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지 않은 반면 인삼…
![[김종석의 TNT 타임] 신지은의 눈물과 동료들의 박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24/93015286.3.jpg)
신지은(26)은 경기 후 인터뷰 도중 눈물을 쏟았다. 한 팀을 이뤄 호흡을 맞췄던 후배 전인지(24)가 자신의 어려움을 대신 말해줬을 때였다. 이 장면은 TV 생중계 화면을 타고 실시간으로 전달됐다. 신지은과 전인지는 24일 경북 경주시 블루원 디아너스CC에서 열린 오렌지 라이츠…

KT의 통신구 화재로 마비된 서울 일대 통신서비스가 완전히 복구되려면 수일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24일 오전 11시12분께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의 KT 아현빌딩 지하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통신 장애가 발생해 마포구와 서대문구, 용산구 등 인근 지역에서 유선…

24일 화재가 발생한 KT아현지사 건물 지하 통신구에는 불이 날 것에 대비하는 소방방재시설을 제대로 갖추지 않아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다. 남성현 서대문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은 이날 화재 현장 브리핑에서 “건물 지하에 스프링클러가 없고 소화전만 1대 비치된 것으로 확인된다”고 말했다. …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로 내년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29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질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미중 무역전쟁이 확대되면 내년 중국의 경제 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또 세계 투…

광주와 수도권지역 조직폭력단 간 싸움은 광주에서 활동하는 조직원들이 수도권 조직원간 싸움을 말리는 과정에서 벌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광주북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쯤 광주의 한 포차에서 인천에 기반을 둔 A파 조직원들끼리 술을 마시던 중 시비가 붙었다. 이들 조직원들…

중국 지린(吉林)성 랴오위안(遼源)시 둥펑(東豊)현의 한 기계설비공장에서 23일 폭발사고가 나 2명이 숨지고 57명이 다쳤다. 24일 중국 신화통신은 전날 오후 11시 40분(현지시간)께 둥펑현 소재 지린성 장청(江城)기계공사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해 이 같은 인명피해가 발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등 조정소위원회가 주말없이 감액심사를 이어가고 있다. 여야는 24일 오전 회의에서 기획재정부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기재부 예산에 배정된 성과급 감액을 놓고 충돌했다. 특히 재정정보가 유출됐던 부분(심재철 자유한국당 공개건)이 거론되면서 공방이 거세졌다. …

박원순 서울시장이 부산·경남에서 광폭 행보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민주당 내 차기 대권주자로 꼽히는 박 시장의 행보를 두고 정치적 ‘자기 정치’를 강화하는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박 시장은 23일과 24일 부산·경남에서 10개의 공식 일정을 소화하는 광폭 행보를 펼쳤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