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사현통’ 재부상하자, 청탁논란 이틀만에 ‘7인회’ 김남국 사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운영수석부대표가 김남국 대통령실 국민디지털소통비서관과의 문자 노출 파동에 대해 사과했다. 민주당은 둘간의 인사 청탁 문자에 거론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의 ‘실세론’이 다시 부각되자 부랴부랴 진화에 나섰다.문 원내운영수석은 4일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에…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원내운영수석부대표인 문진석 의원은 인사 청탁 의혹과 관련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부적절한 처신 송구하다”고 사과했다.문 의원은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앞으로 언행에 더욱 조심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앞서 2일 문 의원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텔레그램 사용자명 …

오세훈 서울시장이 4일 세운지구를 찾아 장기간 정체된 정비사업으로 인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했다.세운지구는 녹지생태도심 전략을 통해 핵심상가군 공원화와 민간부지 내 개방형 녹지를 조성, 약 13.6만㎡ 규모 도심 녹지를 확보하게 된다. 현재 30년 이상 된 건축물 97%, 목조 건…

정부가 조직개편에 따른 부처별 이전을 내년 상반기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8일 부산으로 이전하는 해양수산부 자리에는 내년 3월 기획예산처가 입주할 예정이다.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정부조직 개편에 따른 정부세종청사 재배치에 본격 착수한다고 4일 밝혔다. 행안부는 신설되거나 개편되는…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오전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과 만난다.이날 대통령실은 “인공지능(AI) 및 반도체 분야 협력, 인프라 투자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통신부 장관, …

통일부는 “정부는 억류자 문제 해결의 시급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북한과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4일 밝혔다.통일부는 이날 “남북 간 대화가 이루어진 시기에는 여러차례 북측에 이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며 “대표적으로 2018년 6월 남북고위급회담에서 통일부…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과 만난다. 인공지능(AI) 3강 도약을 핵심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국내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 등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4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손 회장을 접견한다. 이 대통…

내란 특검
국회의 내란전담재판부 설치 관련 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다음날인 4일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 재판에서 국회의 재판 개입 시도는 사법권 독립을 훼손하는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배보윤 변호사는 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심…

대만이 한국의 전자입국신고서의 ‘중국(대만)’ 표기에 대해 정정을 요청했다고 대만 중앙통신사 등 현지 언론이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외교부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최근 한국 전자입국신고서 시스템의 ‘출발지’와 ‘목적지’란에 대만이 중국(대만)으로 표기됐다”며 “이는 사실과…

대통령실은 북한에 억류된 우리 국민 6명에 대해 “조속한 남북대화 재개 노력을 통해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4일 밝혔다.앞서 전날 12·3 계엄 1년을 맞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외신 기자회견에서 NK 뉴스 소속 기자는 이재명 대통령에게 ‘북한에 억류된 약 10명에 달하는 한국 국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