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나와 安 관계는 톰과 제리…끝날 땐 해피엔딩”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4월 12일 08시 19분


코멘트
지난 3월 23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비전코리아 제31차 국민보고대회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지난 3월 23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비전코리아 제31차 국민보고대회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과의 관계를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에 비유했다.

이 대표는 11일 밤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안 위원장과는) 갈등관계는 아니고 톰과 제리 이런 것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끔 일 있으면 통화한다. 합당 관련해서 논의 할 때도 전화한다”며 쌍방 소통 중임을 강조했다. 다만 누가 ‘제리’인지에 대해선 “각자 상상하시라”고 답했다.

‘톰과 제리’는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으로,고양이 ‘톰’과 생쥐 ‘제리’가 티격태격 다투다 결국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앞서 이 대표는 안 위원장에게 다가올 6·1 지방선거에서 선거대책위원장직을 제안했으나 안 위원장은 이를 고사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언론을 통해 던져보고 안 하신다고 해서 나중에 또 던져야지 이러고 있다. 다시 부탁드릴 것”이라며 “십고초려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톰과 제리는 거의 끝날 때는 해피엔딩이다. 걱정 마시라”고 했다.

이에 진행자는 “전문가들은 이준석 대표의 제안을 안철수 위원장이 받아들인다는 건 당 대표 밑으로 들어가는 모양새고, 승리한다면 안철수 선대위원장을 임명한 이준석 대표 공으로 돌아올 것이고 실패한다면 안철수 선대위원장의 책임으로 돌아갈 것이기에 받아들일 수 없는 패라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맡으면 내 공이고 안 맡으면 내 공이 아니고, 그렇게 따지면 아무 일도 못한다”며 “예를 들어 저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 같은 분도 지난 대선에서 선대위원장 모셨는데 김종인 전 위원장이 제 아랫사람도 아니다. 그런 건 자존심이 세고 자신감 세신 분들은 전혀 개의치 않는 부분”이라고 답했다.

이어 “아무래도 안 위원장이 선대위원장을 하셔도 지금 우리당에 후보들 면면을 잘 파악 못하셨기 때문에 실무를 수행하는데 약간 부담이 있지 않으실까 생각하는 것 같은데 그 부분은 당연히 당에서 조력해서 모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선거에서 좋은 성적을 낸다고 했을 때 안 위원장이 그걸(선대위원장) 맡아서 잃는 게 뭔가. 모든 당원들이 이루고 싶은 결과인데 만약에 선거 결과 안 좋으면 안 위원장이 손해를 보나”고 반문했다.

그는 또 “(안 위원장이) 당에서 정치하시기로 했으니까 당원들과 교감, 당내 정치인들과 교감을 늘려나가는 과정이 있을 것”이라며 “지방선거와 함께 지금 대략 최대 8개 정도 지역구에 보궐선거가 예측된다. 혹시 생각 있으시면 당연히 당이 어려운 지역에 나가서 보궐선거에서 뛰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저는 안 위원장의 성공을 위해서 어떤 제안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송치훈 동아닷컴 기자 sch5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