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쿠시마 시찰단 출국…이재명 “대통령 책임 버려” 與 “국면전환용 반일 선동집회”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처리 실태를 확인할 전문가 시찰단이 21일 일본으로 출국했다. 전문가 시찰단 21명은 이날부터 26일까지 5박 6일 동안 일본 현지에서 오염수 처리 및 방류 시설을 둘러보고 점검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는 시찰단 출국 전날 장외…
- 2023-05-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처리 실태를 확인할 전문가 시찰단이 21일 일본으로 출국했다. 전문가 시찰단 21명은 이날부터 26일까지 5박 6일 동안 일본 현지에서 오염수 처리 및 방류 시설을 둘러보고 점검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는 시찰단 출국 전날 장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1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인도주의적이고 비살상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윤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차 방문한 일본 히로시마에서 이날 오후 1시 50분경부터 약 32분간 정상회담을 진행했다. 이번 회담…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만나 ‘한국-히로시마를 포함한 직항로의 재개’, ‘한일 미래 파트너십 기금의 원활한 운영’, ‘공급망과 첨단기술 협력 진전’을 제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7시 55분부터 35분간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

윤석열 대통령 21일 오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차 방문한 일본 히로시마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윤 대통령이 젤렌스키 대통령을 만난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1시 50분경부터 일본 히로시마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일본 히로시마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린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를 워싱턴DC로 다시 초청했다고 미국 고위 관리를 인용해 로이터통신이 전했다.통신에 따르면 이웃국인 한국과 일본은 역내 안보 위협에 맞서…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기시다 후미오 일본총리와 히로시마 한국인 원폭 피해자 위령비를 공동 참배하고 한미일 정상회담 등의 일정으로 G7(주요 7개국)정상회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G7계기의 양자회담도 예정돼 있는데, 특히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만남이 성사될지가 관…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오후 리시 수낵 영국 총리를 만나 ‘한-영 교류 140주년’을 기념하고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하자고 제안했다. 주요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 히로시마를 방문한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히로시마의 한 호텔에서 수낵 총리와 ‘한-영 정상회담’을 진행…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에게 폭우로 피해를 본 데 대한 애도와 위로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히로시마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단체사진 촬영 후 멜로니 총리와 약식 환담을 가졌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

박진 외교부 장관은 20일 히로시마에서 열린 G7 정상회의 계기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일본 외무대신과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가졌다. 이번 회담은 지난해 5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여섯 번째이자, 대통령 취임 2년차를 맞아 처음으로 개최된 것이다. 이날 회담은 오후 2시20분부…

정부가 21일부터 5박 6일간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처리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21명의 전문가 현장 시찰단을 파견한다. 시찰단은 이틀 동안의 후쿠시마 원전 현장 점검을 포함해 일본 관계기관과 기술회의, 질의응답 등을 통해 오염수 처리 현황을 점검한다. 박구연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한국인 원자폭탄 피해 동포들과 만나 “한국 대통령의 위령비 참배가 너무 늦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했다. 한국 대통령이 히로시마 원폭 동포를 만난 것은 처음으로, 윤 대통령은 21일 기시다 후미…
![[단독]美, G7 맞춰 전략핵잠수함 훈련 사진 공개… 北-中에 경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19/119382859.6.jpg)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인태사)가 19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오하이오급 전략핵잠수함(SSBN) ‘메인함’(SSBN 741)이 수면으로 부상해 헬기로부터 임무 장비와 물자를 공급받는 사진을 공개했다.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개막일에 맞춰 미국의 강력…

주요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9일(현지시간)일본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호주와의 정상회담을 가졌다. 양 정상은 공급망 협력 강화와 국방·방산으로 협력 분야를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일본 히로시마 한 호텔에서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앤소니 알바니지 호주 총리와 인도·태평양 전략 이행에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 히로시마로 향한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히로시마의 한 호텔에서 알바니지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다.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의 인태 전략을 …

윤석열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G7(주요 7개국)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히로시마 한 호텔에서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만나 “우리 기업인들을 위해 벌써 여러차례 한국 기업인 애로사항도 많이 청취하고 해결해주셨다”며 “양국 관계발전…
주요 7개국(G7) 히로시마 정상회의 참석차 일본을 방문한 리시 수낵 영국 총리가 ‘양말 외교’를 선보였다. 18일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수낵 총리는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의 저녁 식사 자리(워킹디너)에서 “이 양말 괜찮죠?”라며 바짓단을 들어 보였다.빨간색 양말에 박힌 ‘카프(Car…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시찰단 파견과 관련해 “일부 국민들은 고교 수학여행 준비만큼도 못한 것 아니냐는 한탄을 하고 있다. 정부는 오염수를 검증하겠다는 것인지 구경하겠다는 것인지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9일 한미 동맹을 강화하는 것과 관련 중국과 북한의 비핵화 문제를 논의하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권 장관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 동맹관계가 획기적으로 강화된 상황은 역설적으로 보면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