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러 석유 수입’ 인도에 25% 추가관세 서명…총 50%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인도산 제품에 25%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인도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문제 삼은 조치로, 이로 인해 인도에 적용되는 상호관세율은 총 50%가 될 전망이다이날 백악관이 공개한 행정명령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 정…
- 2025-08-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인도산 제품에 25%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인도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문제 삼은 조치로, 이로 인해 인도에 적용되는 상호관세율은 총 50%가 될 전망이다이날 백악관이 공개한 행정명령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 정…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정부효율부(DOGE)에서 일했던 19세 엔지니어가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서 집단폭행을 당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사건을 강하게 비판하며 워싱턴 DC의 현행 법률을 원인으로 …

이달 7일부터 발효되는 미국과 일본의 상호관세 세율이 ‘일괄 15%’가 아닌 ‘기존 관세+15%’인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유럽연합(EU)와 같은 일괄 15%로 알고 있던 일본 정부는 부랴부랴 미국에 수정을 요구하며 비상이 걸린 분위기다.이 관세율이 유지될 경우 우리나라와 일본 모두…

우크라이나 오데사 해변에서 러시아 음악이 흘러나오자 피서객 10여 명이 집단 난투를 벌였다. 전쟁 이후 심화된 사회적 긴장이 드러난 사건이다.

중국에서 학교 폭력 사건이 대규모 시위로 번지고 있다. 가해 학생들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과 공안(경찰)의 미적지근한 대응에 시민들은 분노를 터뜨렸다. 배우 송혜교 주연으로 학폭 문제를 다룬 드라마 ‘더글로리’가 실제로 중국에서 재현됐다는 평가도 나온다.5일(현지시간) 영국 BBC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8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에서 성전환 선수의 출전을 막겠다는 방침을 다시 한번 분명히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6일(한국 시간) 백악관에서 2028 LA 올림픽 준비를 위한 대통령 직속 태스크포스(TF) 발족 행정명령에 서명한 뒤 “미국은 2028 …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와의 싸움에서 속속 ‘합의’를 이루면서 이 대학들의 신입생 선발 방식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대학들이 트럼프 2기 행정부와 타협하는 과정에서 “입학생들의 인종 정보, 성적 등을 연방정부에 공개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

한국이 9월 말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을 9개월간 한시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발표하자 주한 중국대사가 환영의 뜻을 표했다. 조현 외교부 장관도 이번 조치가 한중간 민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다이 빙 주한 중국대사는 6일 엑스(X)에 “중국이…

홍콩 입법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중반 기준 홍콩과 접한 광둥성에 거주하는 홍콩의 65세 이상 노인은 9만 9600명이었다. 이는 지난 10년간 40.5% 급증했으며, 홍콩 전체 노인 인구 170만 명 중 6%에 달한다. 입법회는 5월 말 발간한 ‘국경을 넘은 노인복지 서비스’라는 제…

미국의 한 기상캐스터가 생방송 도중 아내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화제가 됐다. 일부 시청자들의 비판도 있었지만, 방송국 측은 그의 행동을 적극 옹호했다.2일(현지시간) USA투데이에 따르면,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지역 방송국 KTTC의 기상캐스터 닉 잰슨은 지난달 28일 남동부 미네소타…
![“우린 챗GPT를 뽑지 않았다”…스웨덴 총리 “AI에 국정자문” 발칵 [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37936.1.jpg)
“나는 인공지능(AI)을 꽤 자주 사용한다. 같은 사안을 두고도 다른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생각했을지 AI에 묻곤 한다.”울프 크리스테르손 스웨덴 총리(62·사진)가 3일 현지 경제지인 디겐스인더스트리와의 인터뷰 중 이같이 말했다가 큰 곤욕을 치르고 있다. 정부의 민감한 내부 정보가 A…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한 손흥민(33)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이적이 확정됐다.6일 LAFC 구단은 보도자료를 내고 “LAFC는 현지 시간 6일 오후 2시(한국 시간 7일 오전 6시)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BMO 스타디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가자지구를 완전히 점령하기로 결심했다고 예루살렘포스트가 5일 전했다.이스라엘 총리실 관계자는 이날 예루살렘포스트에 “네타냐후 총리가 가자지구 완전 점령 결심을 최근 에얄 자미르 이스라엘군 참모총장에게 전하며 ‘이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임해야 할 것’…

“손흥민이 로스앤젤레스(LA)에 온다는 소식 하나만으로도 한인 사회 전반에 활기가 도는 것 같아요. 직장 동료들도 모두 손흥민 이야기에 신이 나 있고, 그 기쁨이 눈에 보입니다.”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덕영 씨(29)는 이같이 말했다. ‘천사들의 도시’ LA…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탄 테러를 하겠다는 예고 글을 올린 범인이 제주에 사는 중학교 1학년 학생으로 밝혀졌다. 이 학생이 형사처벌을 할 수 없는 만 10세 이상 14세 미만 촉법소년이라는 사실에 일부에서는 비판 여론도 나온다.이번 사건을 계기로 과거 미국에서 벌어졌던 미성년자의 테러 …

미국의 기상캐스터가 생방송으로 폭풍 상황을 전달하던 중 가족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논란이 됐다.USA 투데이와 피플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NBC 계열사인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지역방송(KTTC)의 수석 기상캐스터인 닉 얀센은 생방송으로 미네소타 남동부와 아이오와 북부의 악천후를 …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건강이 의심될 정도의 마른 모델이 등장했다는 이유로 영국에서 광고 금지 조치를 당했다고 BBC방송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광고표준위원회(ASA)는 자라의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게재된 2개의 광고가 “사회적으로 무책임하다”…

일본 도쿄대학교에 있는 굴뚝 내부로 한 여성이 추락해 사망했다고 6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0분쯤 도쿄도 분쿄구에 있는 도쿄대 혼고지구 캠퍼스 내 야요이 구역에서 “친구가 굴뚝에 올라갔는데 갑자기 사라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도쿄…

미국 애리조나주 북부 나바호 자치국(Navajo Nation)에서 소형 의료 이송기가 추락해 탑승자 4명이 모두 숨졌다.5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나바호 자치국(Navajo Nation)의 의료 이송기가 친리(Chinle) 공항 부근에서 추락해 발생한 화재로 탑승 중이던 의료 …

중국 쓰촨성에서 14세 여학생이 동급생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현지에서 대규모 시위가 발생하는 등 사회적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5일 대만 중앙통신과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2일 쓰촨성 장유시에서 발생했으며, 피해자 라이(藾) 양은 또래 청소년 3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