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석 보형물’로 기형 가슴 커버한 中여성 “자신감 회복”
희귀한 선천적 질환으로 인해 한쪽 가슴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한 중국의 20대 여성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보석으로 만든 가슴을 착용해 화제 되고 있다. 11일 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의 22세 여성은 쉬안 씨는 ‘폴란드 증후군(Poland Syndrome)’을 가지고 …
- 2025-04-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희귀한 선천적 질환으로 인해 한쪽 가슴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한 중국의 20대 여성이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보석으로 만든 가슴을 착용해 화제 되고 있다. 11일 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의 22세 여성은 쉬안 씨는 ‘폴란드 증후군(Poland Syndrome)’을 가지고 …
![“미국이 제조업 키운다고?” 中 AI가 만든 조롱 영상들[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1/131395259.1.jpg)
한 비만 체형의 백인 남성이 코카콜라와 감자튀김, 치즈버거를 먹으며 나이키 운동화를 만들고 있다. 벽에는 ‘미국을 다시 강하게’(Make America Strong Again)라는 슬로건이 부착돼 있다. 두 번째 영상에는 테슬라와 미국(USA) 글자가 적힌 유니폼을 입은 같은 남성이…

트럼프 1기 행정부에 참여했던 관료 출신 통상전문가가 관세를 앞세운 미국이 ‘무역 전쟁’에 있어서 한국, 일본과 같은 동맹국에도 엄격한 잣대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집권 초기 중국의 협상 제안을 무시하고 ‘빅딜’을 위해 중국을 몰아붙이고 있다는 견해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가 베르사체를 인수했다.10일(현지 시간)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프라다는 미국 명품 패션 그룹 카프리홀딩스로부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베르사체를 13억8000만 달러(약1조8000억원)에 인수하기로 공식 합의했다. 2018년 카프리홀딩스는 21억2000만 달…

세계 무역전쟁 우려로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찍었다. 11일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금 현물 가격은 이날 오전 8시57분 기준 전날 대비 3.48% 상승해 온스당 3190.50달러에 거래 중이다. 금 선물 가격은 0.95% 올라 온스당 3207.72달러에 거래되고…

일회용 전자담배를 수년간 펴온 미국의 한 10대 소녀가 일명 ‘팝콘 폐’로 알려진 폐쇄성 세기관지염 진단을 받았다.9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네바다주 출신의 브리앤 컬런(17)은 코로나바이러스 봉쇄 이후 학교로 복귀하면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담배를 피우기 시작했…

올해 국내에서 발생한 홍역 환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35명으로 집계됐다. 10명 중 6명 이상은 해외여행 중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는데, 이중에서도 베트남 여행을 갔다가 감염된 환자가 가장 많았다.10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국내 홍역 환자는 지난 5일까지 총…

중국 쓰촨성에서 아파트 난간에 머리가 끼인 채 매달려 있던 3세 여아가 무사히 구조됐다.쓰촨관차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8일 쓰촨성 광한시의 한 아파트에서 어린아이의 울부짖는 소리가 들렸다. 소리에 놀란 상인들이 밖으로 나와 고개를 올려보니 아파트 5층 난간에 한 아이가 매달려 있었다…

미국 항소법원이 10일(현지시각) 정부가 엘살바도르로 잘못 추방한 이민자 킬마르 아르만도 아브레고 가르시아를 다시 데려오라는 하급법원의 명령의 일부를 승인하는 판결을 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버지니아주 제4 순회 항소법원은 판결문에서 “명령이 정부에게 엘살바도르에서 …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설계자로 알려진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 고문이 주식과 채권 시장 불안정 지적에 “왜곡된 해석”이라고 주장했다.나바로 고문은 10일(현지 시간) CNN과 인터뷰에서 일련의 관세 정책으로 글로벌 금융 시스템 기반이 악화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순전히 스핀(…

미국 뉴욕 허드슨강에 헬기 1대가 추락해 탑승자 6명 전원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0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오후 3시 17분경 발생했으며,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이 즉시 현장에서 구조 작업에 나섰지만 생존자는 없었다.헬기에는 조종사 1명과 스페인 국적의 가족…

미국과 러시아 대표단의 외교 공관 정상화를 위한 2차 회동이 6시간 만에 종료됐다.10일(현지 시간) 리아노보스티 등에 따르면 양국 대표단은 이날 튀르키예 이스탄불 주재 러시아 총영사관에서 비공개 회담을 가졌다.미국 대표단은 러시아 영사관에 도착한 지 약 6시간 만에 회담을 마치고 떠…

프란치스코 교황은 10일(현지 시간) 요양 중 두 번째로 공개 석상에 나와 대중과 호흡했다.바티칸 뉴스 등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낮 12시30분께 휠체어를 타고 성베드로 대성당을 깜짝 방문했다.소셜미디어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교황은 평소 착용하던 하얀색 일상 성직복과 스컬캡(테두리가…

인도의 한 남성이 침대 모양의 자동차를 개발했다.5일(현지시각) 타임즈오브인디아는 SNS에서 화제가 된 한 영상을 보도했다.영상에는 한 남성이 침대를 마치 자동차처럼 몰고 있다. 침대 옆으로는 오토바이가 지나가고 있다.영상은 인도 무르시다바드 길거리에서 촬영됐다, 영상 속 침대를 운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상호관세율을 기존 104%에서 125%로 올리면서 10일(현지시간) 뉴욕 증시가 급락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대해 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밝혀 뉴욕 증시가 폭등한 지 하루 만에 하락세로 전환된 것이다. 이날 뉴욕 증…

정부가 유엔 회원국 중 북한을 제외하고 유일한 미수교국이었던 시리아와 외교 관계를 맺었다. 양국 간 수교 절차가 공식 마무리되면서 시리아는 한국의 194번째 수교국이 됐다. 정부는 북한의 형제국인 쿠바에 이어 시리아와도 국교 정상화를 완료한 만큼 향후 국제사회에서 북한의 외교적 고립이…

중국의 유명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가 냉동 케이크를 수제 케이크로 속여 판매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8일(현지시각) 중국 펑파이신문은 최근 프리미엄 케이크 브랜드 ‘무삼산’이 냉동 케이크의 라벨만 제거한 뒤 직접 만든 것처럼 판매했다는 소비자들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중국에 부과한 총 관세율은 125%가 아닌 145%라고 미 매체를 통해 10일(현지시간) 밝혔다. CNBC 등에 따르면 이날 백악관 관계자는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한 합계 관세율이 145%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행정명령을 통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 부과된 국가별 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9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밝혔다. 전날 이 관세를 적용한 지 약 13시간 만에 ‘일단 멈춤’ 버튼을 누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의 상호관세는 90일간 25%에서 10%(기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전쟁으로 무너졌던 시장이 그의 말 한마디에 되살아났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유예’ 발언에 9일(현지 시간) 미국의 나스닥지수가 24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하는 등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폭등했다.한국 증시도 급반등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