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구글·엔비디아 이어 인텔도 조사 검토…美관세에 반격”
미국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10% 관세에 대한 보복으로 4일 구글에 대한 반독점 혐의 조사에 나선 중국이 인텔에 대한 조사도 검토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션타임스(FT)가 보도했다. 중국이 엔비디아와 구글에 이어 인텔 등 미국의 빅테크 기업을 정조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FT는 …
- 2025-0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10% 관세에 대한 보복으로 4일 구글에 대한 반독점 혐의 조사에 나선 중국이 인텔에 대한 조사도 검토하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션타임스(FT)가 보도했다. 중국이 엔비디아와 구글에 이어 인텔 등 미국의 빅테크 기업을 정조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FT는 …

일본 북부 지역인 홋카이도에서 기록적인 폭설이 내렸다.4일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홋카이도 동부 오비히로 지역에 12시간 동안 120cm의 눈이 내렸다. 이는 홋카이도에서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래 가장 많은 강설량이다.기록적인 폭설이 내린 홋카이도에서는 379개의 학교가 임시 휴교했다.…

미군은 3일 폴란드의 패트리어트 미사일 방어 임무를 공식적으로 독일군에 이관했다고 관리들이 밝혔다. 미군 기관지 스타 앤 스트라이프(이하 ‘스타’)는 3일 “이는 유럽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진 업무 이관”이라고 보도했다. ‘스타’에 따르면 유럽에 기반을 둔 유일한 미국 패트리어트 미사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가자지구 팔레스타인인들을 강제 이주하고 미국이 점령해 개발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유엔 사무총장이 “인종 청소에 해당한다”고 강력히 우려를 표했다.4일(현지 시간) 외신에 따르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계획에 대한 취재진 질문…

호주 정부는 안보 위험을 부를 수 있다며 정부가 사용하는 시스템, 기기를 통한 중국 저비용 인공지능(AI) 딥시크 사용을 금지했다. 4일(현지 시간) 가디언, CNN 등에 따르면 이날 토니 버크 내무부 장관은 지침을 발표하고 “딥시크 제품, 애플리케이션(앱) 및 웹 서비스의 사용 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 시간)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폐허가 된 가자지구의 주민들을 다른 지역으로 이주시켜야한다는 주장을 되풀이하자 팔레스타인을 지지해온 아랍권에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아랍권 국가들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공존을 의미하는 ‘두 국가 해법’을 준수…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에 1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자 우체국이 중국과 홍콩에서 오는 소포 배송을 전격 중단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4일 발효한 중국산 제품 10% 추가 관세 부과 조치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행…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가자지구 내 220만 팔레스타인인들의 강제 이주 구상 관련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아랍권 국가들은 거세게 반발했고, 미국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범 아랍권 방송사인 알지지라는 5일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구상에 대해 “충격적인…

조 바이든 전 미국 대통령이 할리우드 연예기획사와 계약을 맺었다. 3일(현지시각) 할리우드 기획사 CAA는 SNS를 통해 바이든 전 대통령과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바이든 전 대통령이 부통령 퇴임 후인 2017~2021년에도 계약했던 곳이다.해당 계약 기간 바이든 전 대…

“나의 가장 열렬한 팬이자 지지자였던 어머니가 오늘 아침 돌아가셨다.”‘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50)는 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어머니가 없었다면 내 성공은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어머니 쿨티다 여사의 부고를 전했다.쿨티다 여사는 지난달 27일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 가든스…

미 워싱턴 상공에서 지난 주 2일 발생한 여객기와 군용 헬리콥터의 충돌로 사망한 승객들과 군인 등 67명의 시신이 모두 회수되었다고 구조팀이 4일 (현지시간) 발표했다.ABC뉴스 보도에 따르면 66명의 사망자 신원은 모두 확인되었다고 군 통합 사령부가 발표했다. 아메리칸 항공사의 여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부과에 중국이 맞대응하면서 관세 전쟁의 서막이 올랐다.트럼프 대통령이 1일 중국에 10%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4일 발효)에 서명하면서도 ‘24시간 내로 중국과 통화한다’고 했지만 무산되자 예정대로 시행됐다. 중국도 즉각 품목별로 10일부터 10∽…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전선에서 일시 퇴각했다는 일부 외신 보도를 부인하며 “북한군 약 8000명이 여전히 최전선에서 전투 중”이라고 밝혔다.우크라이나군 정보총국장 키릴로 부다노우는 1일(현지 시간) 미국 군사전문매체 ‘워존’ 인터뷰에서 북한군이 몇 주간 러시아 남서부…

대만 톱스타 서희원(48·쉬시위안)이 독감 감염 후 상태가 악화돼 사망하면서, 현지에서 독감 예방 접종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4일(현지 시각) 자유시보, 중국신문왕에 따르면 춘절 연휴 9일간의 휴가가 끝난 직후 들려온 서희원의 비보에 충격을 받은 시민들이 의료기관에 몰려 백신 접종을 …

대만 톱스타 서희원(48·쉬시위안)이 독감 감염 후 상태가 악화돼 사망하면서, 현지에서 독감 예방 접종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4일(현지 시각) 자유시보, 중국신문왕에 따르면 춘절 연휴 9일간의 휴가가 끝난 직후 들려온 서희원의 비보에 충격을 받은 시민들이 의료기관에 몰려 백신 접종을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직접 협상에 나설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4일(현지 시간) AFP, 키이우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영국 언론인 피어스 모건과의 인터뷰에서 “푸틴과 대화를 할 것”이라며 “푸틴과의 대화 그조차도 …

4일(현지 시간) 스웨덴의 한 성인 교육시설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비롯해 약 10명이 사망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총격은 낮 12시 30분경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에서 서쪽으로 약 200㎞ 떨어진 외레브로 지역에 있는 성인 교육센터에서 발생했다. 이곳은 만 20…

미국발 관세 전쟁에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4일(현지 시간) 국제 금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포렉스라이브에 따르면 금 현물 가격은 이날 장중 온스 당 2845.48달러(약 414만 원)에 거래되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금 선물 가격도 치솟았다. 인베스토피디아 등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 시간) “미국이 가자지구를 인수(take over)할 것”이라며 “우리가 가자를 소유하고 책임져 재건하길 원한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정상회담 직후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양자 컴퓨터가 3~5년 내에 상용화할 수 있다”고 언급하자 양자 컴퓨터 최대 수혜주 리게티 컴퓨팅(이하 리게티)이 2% 가까이 상승했다.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리게티는 1.86% 상승한 13.72달러를 기록했다. 앞서 게이츠는 전일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