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발 무역전쟁에도 ECB 금리 0.25%P 인하… 올해 성장률도 0.9%로 낮춰
유럽중앙은행(ECB)이 6일(현지 시간) 정책금리를 0.25%포인트 내렸다. 미국이 촉발한 글로벌 무역전쟁 등의 여파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진 가운데 ECB가 이후 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ECB는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이사회를…
- 2025-03-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럽중앙은행(ECB)이 6일(현지 시간) 정책금리를 0.25%포인트 내렸다. 미국이 촉발한 글로벌 무역전쟁 등의 여파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진 가운데 ECB가 이후 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ECB는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이사회를…

20여년 전 일본 가와사키시 다카쓰구에서 실종된 20대 직장 동료를 살해한 혐의로 40대 남성이 체포됐다고 아사히신문이 6일 보도했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가나가와현 경찰은 이날 사카이 요시유키(酒井義幸·46세)를 살인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사카이는 2003년 10월 가와사키시…

4000년 전 멸종한 포유류인 ‘매머드’의 털을 가진 생쥐가 탄생했다.5일(현지시각)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매머드 복원을 시도하는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 ‘콜로설 바이오사이언스’의 연구팀은 유전자 변형을 통해 추위에 잘 견디는 특성을 가진 털복숭이 쥐를 탄생시켰다고 밝혔다.콜로설 …

독일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2년 넘게 악성 재고로 남아 있던 이지(Yeezy) 신발을 전부 팔았다.5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이지 신발을 판매해 6억500만 유로(약 1조130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고, 약 2억 유로(약 3…

“복귀한 트럼프, 동맹과 적 모두 ‘보복의 물결(Wave of Revenge)’을 예상한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대선에서 승리한 직후 뉴욕타임스(NYT)는 이 같은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다. 보복 심리가 강하고 2020년 대선 패배, 이후 4건의 형사 기소 등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한국의 저출산 실태, 원인, 대응 방안 등을 담은 출판물을 펴냈다.5일(현지시간) OECD는 ‘한국의 태어나지 않은 미래(Korea’s Unborn Future) : 저출산 추세의 이해(Understanding Low-Fertility Trends)’ 제목…

2011년 동일본대지진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사고 당시 원전을 운영한 도쿄전력의 옛 경영진들이 무죄를 확정받았다. 이로써 사고 발생 14년 만에 도쿄전력 경영진의 형사 책임을 둘러싼 법정 공방이 종지부를 찍게 됐다.6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최고재판소(대법…

올해 기대작 중 하나인 디즈니 영화 ‘백설공주’가 영국에서 프리미어 시사회를 개최하지 않는다.6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은 디즈니가 ‘웍(woke·사회적, 정치적 이슈에 대해 민감한 태도)’에 대한 반발을 피하고자 영국에서 프리미어 시사회를 개최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디즈니 관계자는 “…

놀이공원에서 유모차에 아이를 홀로 남겨두고 놀이기구를 타러 간 부모의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4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는 한 틱톡 사용자의 영상을 인용하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디즈니랜드에서 아이가 타고 있는 유모차가 홀로 햇볕에 방치돼 있었다고 보도했다.영상에는 놀이기구 근처 …

미국이 인도에 농산물을 제외한 대부분 자국산 상품에 대해 0% 관세를 요구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매체 CNBC의 인도 방송 CNBC TV18이 6일 보도했다.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피유시 고얄 인도 상공부 장관은 지난 3일 미국을 방문,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에 25%의 관세를 부과한 지 하루 만인 5일(현지 시간) 이들 국가에서 수입되는 자동차에 대해 1개월간 관세를 면제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업계가 심각한 피해가 예상된다며 관세 예외를 요청했기 때문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관세 면제가 …

5일(현지시각) 미국 백악관 브리핑에서는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 첫 의회연설에 정장 차림으로 참석한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 장관 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화제가 됐다.이날 머스크의 정장 차림은 지난달 28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트럼프…

모델 킴 카다시안이 운영하는 속옷 브랜드 ‘SKIMS’가 미국 뉴욕 한복판에 초대형 비키니 차림의 홍보 풍선을 설치했다가 비판을 받았다.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SKIMS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18m 크기의 비키니 차림 초대형 풍선을 설치했다.해당 풍선은…

7년간 중고 제품만 사용해 온 중국의 20대 채식주의자 여성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5일(현지시각) SCMP는 자원 절약이 큰 행복을 가져온다고 믿는 중국 상하이 출신 수 이거(26)의 사연을 보도했다.수는 옷, 가구, 식물, 식기, 립스틱 등 모든 것을 중고로 구매해 사…

미국 국민의 절반 이상이 ‘트럼프표 관세’ 여파를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코노미스트와 유고브가 5일(현지 시간)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 시민 54%는 미국의 대외 관세의 최종적 대가를 “대부분 미국 국민과 기업”이 치를 것이라고 답했다.외국 국민과 수출 기업이 대가를 …
![트럼프의 카메라 활용법…그의 사진은 왜 강한 느낌일까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06/131154051.1.jpg)
● 보는 사람을 놀라게 하는 트럼프 사진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사진이 연일 보는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지난 달 28일 백악관으로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을 초대한 후 기자들 앞에서 설전을 벌였다. 손가락질을 하고 인상을 쓰는 미국 대통령의 모습은 우리가 이전에는 거의 보지…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6일 미국이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경우 “미국에 대한 투자가 곤란해진다”고 언급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이날 오전 참의원(상원) 예산위원회에 출석해 관련 질문을 받고 “높은 관세가 부과된다면”이라며 이 같이 답했다. 앞서…

대대적인 불법 이민자 추방을 공약해 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군용기를 이용한 이민자 추방을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불법 이민에 대한 강경 대응 기조를 강조하려는 수단이었지만, 군 수송기를 통한 강제 송환 비용이 지나치게 비싸 ‘고비용 저효율’이란 비판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으로…

중국 남부 지역에서 인간을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이 거리를 순찰하고 시민들과 상호작용을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4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X(엑스·옛 트위터)에 올라온 영상을 인용하며 스타트업 엔진AI로보틱스가 개발한 로봇을 보도했다.해당 영상에는 형광색 경찰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집권 2기 첫 상하원 합동 연설에 4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정부효율부(DOGE) 수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정장 차림으로 나타나자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8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백악관에 정장을 입지 않은 채 나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