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검은 영역’ 완전히 사라지나…페이스ID 화면 아래로 숨긴다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18 시리즈에서 아이폰 디자인의 상징인 동시에 한계로도 여겨졌던 화면 상단의 ‘검은 영역’이 자취를 감출 전망이다. 화면 아래로 얼굴 인식 보안 시스템인 페이스 ID 센서를 숨기는 기술을 통해 진정한 ‘풀 스크린’ 구현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맥루머…
- 1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18 시리즈에서 아이폰 디자인의 상징인 동시에 한계로도 여겨졌던 화면 상단의 ‘검은 영역’이 자취를 감출 전망이다. 화면 아래로 얼굴 인식 보안 시스템인 페이스 ID 센서를 숨기는 기술을 통해 진정한 ‘풀 스크린’ 구현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맥루머…

고려아연이 미국에 대규모 핵심광물 통합 제련소를 건설하고 글로벌 공급망 전략을 본격화한다. 고려아연은 미국 국방부(전쟁부)와 상무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미국 제련소(U.S. Smelter)’를 건설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 규모는 설비투자(Cap…
![사기 기업이 중국 1위로…루이싱커피는 어떻게 부활했나[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9/133004953.1.png)
모두가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2020년 ‘중국판 스타벅스’ 신화에서 ‘사기 기업’으로 추락했던 루이싱커피(瑞幸, Luckin Coffee). 나스닥 상장폐지, 거액의 벌금과 함께 나락으로 떨어졌는데요.하지만 기사회생에 성공한 루이싱커피는 이미 중국 시장에서 스타벅스마저 제쳤고요. 이…

맥도날드 CEO 크리스 켐프친스키의 “당신 커리어를 신경 쓰는 사람은 없다”는 발언이 확산되며 변화한 고용 환경과 개인 책임의 현실을 드러내고 있다.

20대와 30대 절반 이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연애를 시작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0일 엔라이즈의 소셜 데이팅앱 위피의 ‘2030 SNS 연애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SNS에서 연애를 시작한 경험이 있다는 20대와 30대는 각각 52%, 59%를 차지했다. 이번…

2018년 테슬라가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에게 지급하기로 한 대규모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보상안이 소액주주들의 반발로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가 사법부 판단을 통해 되살아났다.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 델라웨어주 대법원은 테슬라의 CEO 보상안에…

미국이 한국의 디지털 규제 추진을 이유로 지난 18일(현지시간) 열릴 예정이었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위원회’ 회의를 취소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지난 17일 자 보도에서 “미국무역대표부(USTR)가 한국의 디지털 규제 추진을 이유로 무역 회의를 취소…
![[지표로 보는 경제]12월 2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9/133005330.1.jpg)
정부가 올해 말 기준 ‘치매머니’ 규모를 172조 원으로 추산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치매머니는 고령자가 치매 등 인지기능 저하로 관리하지 못하는 금융자산을 말한다. 최근 고령자가 의사결정을 하기 어려운 점을 악용해 치매머니를 빼앗는 ‘치매머니 사냥’…

“치매 신탁 제도를 활성화하면 발병 후 재산 관리와 여러 가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선 방안을 추진하겠다.”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9일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고한 ‘치매 머니’ 관련 정책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금융위는 고령자가 인지기능 저하로 …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금융기관 지배구조와 관련해 “가만 놔두니 부패한 ‘이너서클’이 생겨 멋대로 소수가 돌아가며 지배권을 행사한다”며 “회장 했다가 은행장 했다가 왔다 갔다 하면서 10년, 20년씩 하는 모양”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금융 지배구조 관련 투서가 요즘 엄청나게 들어온다…
정부가 코스피에 밀려 ‘2부 리그’란 평가를 받는 코스닥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을 내놨다. 개인들의 ‘단타 거래’ 위주인 코스닥 시장의 체질을 개선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 연기금 코스닥 투자 확대 추진 금융위원회는 1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코스닥 신뢰+혁신 제고 방안’을 발…

정부가 코스피에 밀려 ‘2부 리그’란 평가를 받는 코스닥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을 내놨다. 개인들의 ‘단타 거래’ 위주인 코스닥 시장의 체질을 개선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연기금 코스닥 투자 확대 추진 금융위원회는 19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코스닥 신뢰+혁신 제고 방안’을 발표했…

농협은 19일 ‘사랑의 연탄·우리쌀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서울 서대문구 개미마을 60가구를 시작으로 전국 농촌지역의 에너지 취약가구 140여 가구 등 총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4만여 장과 우리쌀 2톤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겨울철 난방 부담이 큰 에너지…

삼표시멘트 자회사인 삼표자원개발이 한국광해광업공단(KOMIR)이 주관하는 ‘2025년 광산안전관리 최우수 광산’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선정은 전국 305여 개 광산을 대상으로 한 종합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삼표그룹 측은 삼표자원개발의 체계적인 안전관리 …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금융기관 지배구조와 관련해 “가만 놔두니 부패한 ‘이너서클’이 생겨 멋대로 소수가 돌아가며 지배권을 행사한다”며 “회장 했다가 은행장 했다가 왔다 갔다 하면서 10년, 20년씩 하는 모양”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금융 지배구조 관련 투서가 요즘 엄청나게 들어온다…

154조 원에 이르는 ‘치매 머니’를 보호할 안전장치 마련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금융위 나름대로 역할을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19일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대통령 업무보고 사후 브리핑에서 “요즘 언론에서 치매머니와 관련해 관심을 가져…

성수동 골목 안쪽에 애슐리퀸즈의 팝업 ‘하우스오브애슐리’가 20일 문을 연다. 오픈 전부터 예약 경쟁이 이어질 만큼 관심이 컸던 이 공간은, 팝업 내 디저트 체험 공간인 ‘디저트 뮤지엄’이 예약 오픈과 동시에 1분 만에 전 타임이 마감되며 먼저 화제를 모았다. 하우스 오브 애슐리는 1…

고려아연 클락스빌 제련소 프로젝트가 미국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팍스실리카(Pax Silica, 동맹국 기반 공급망 기술동맹)’ 이니셔티브의 핵심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5일 고려아연이 미국 내 제련소 건립 계획을 발표한 뒤 미국 정부 인사들이 연이어 관련 의미를 강조하고…

크래프톤이 네이버, 미래에셋그룹과 최대 1조 원 규모의 아시아 펀드를 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펀드 명칭은 ‘크래프톤-네이버-미래에셋 유니콘 그로쓰 펀드’로 한국·인도 등 아시아 주요 기술기업에 투자하게 된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산업과 스타트업 생태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