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든플래닛, 기업 데이터 분석 정확도 높인 AI 에이전트 ‘제노바 넥서스 GA4’ 출시
AI 데이터 전문기업 ㈜골든플래닛(대표 김동성)이 데이터 분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차세대 AI 에이전트, ‘제노바 넥서스 GA4(Genova Nexus GA4)’를 오는 15일 정식 출시한다. 골든플래닛에 따르면 기존의 범용 LLM(거대언어모델) 서비스는 기업이 구글 애널리틱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AI 데이터 전문기업 ㈜골든플래닛(대표 김동성)이 데이터 분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차세대 AI 에이전트, ‘제노바 넥서스 GA4(Genova Nexus GA4)’를 오는 15일 정식 출시한다. 골든플래닛에 따르면 기존의 범용 LLM(거대언어모델) 서비스는 기업이 구글 애널리틱스…

카카오프렌즈가 신규 캐릭터 ‘복심이’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복심이’는 라이언, 춘식이에 이어 공개되는 카카오프렌즈의 10번째 캐릭터다. 지난 10월 카카오톡 내 기본 미니 이모티콘에 탑재되며 처음으로 공개됐다. 늘 몸을 떨고 있는 작고 여린 강아지로 ‘테라피견이 되고…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이사회 의장이 17일로 예정된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 관련 국회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됐지만 “출석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국회에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에서 “글로벌 기업의 CEO(최고경영자)로서 공식적인 비즈니스 일정들이 있다”고 …

14일 서울 중구 남산이 눈으로 하얗게 뒤덮인 가운데 시민이 길을 따라 걷고 있다(위쪽 사진). 전남 신안군 압해읍 분재정원에서는 애기동백꽃이 붉은 꽃망울을 활짝 터뜨렸다. 애기동백나무는 늦가을부터 초겨울까지 꽃을 피운다. 기상청에 따르면 추위가 이어지며 15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이 …

카카오가 15일부터 카카오톡 ‘친구 탭’을 대대적 개편 이전 모습으로 복원하기로 했다. 14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15일부터 친구 탭 첫 화면을 현재의 격자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피드 형식에서 과거의 친구 목록 나열 형식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

본격적인 반도체 ‘슈퍼사이클’(초호황기)이 시작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두 회사의 내년 영업이익 합계가 200조 원에 육박할 것이란 전망까지 나왔다. 12월 들어 주요 증권사들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두 회사의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잇달아 상향 조정하고 있다. 14일 증권가에…

지난달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수출액이 254억5000만 달러(약 37조6000억 원)로 2개월 만에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올해만 역대 최대 수출 기록을 4차례 새로 쓴 반도체 수출 호조의 영향이 컸다. 14일 산업통상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11월 한 달간 ICT 수출…
세계 첫 인공지능(AI) 규제 법안을 마련했던 유럽연합(EU)이 속도 조절에 들어가면서 우리나라가 내년 1월 세계 최초로 ‘AI 법’을 시행하는 국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이달 22일까지 시행령 입법예고를 거쳐 내년 1월 22일 ‘인공지능 …
LG전자가 서울대와 함께 인공지능(AI) 보안 기술을 연구하는 산학 연구센터를 설립한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김병훈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부사장)와 김주한 서울대 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안(Secured) AI 연구센터’ 설립 양해각서(MOU)를…

지진이 나면 문이 열리지 않는다. 문틀이 뒤틀리기 때문이다. 갇힌 사람은 어떻게 탈출해야 할까. 한국 발명 영재들이 일본을 찾았다. 지진, 침수 같은 자연재해부터 일상 속 불편함까지 가는 곳마다 체험하고 느끼며 발명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와 국립중…

밀레니얼 세대와 알파 세대 사이의 세대를 ‘Z세대’라고 부른다. 보통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을 일컫는다. Z세대는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환경 속에서 성장한 최초의 세대인 만큼 과학자들 시각에선 기술 변화가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하는 데 중요한 집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