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CAL POWER 2025 홍콩 패션 in 서울, 성수동서 지난 27일 공식 개막
아시안 신세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협회(Asian New Generation Creativity & Design Association)가 주최하고,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 문화스포츠관광국 산하 문화·창조산업국(CCIDA, HKSARG)이 후원한 ‘LOCAL POWER 2025 홍콩 패션…
- 2025-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시안 신세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협회(Asian New Generation Creativity & Design Association)가 주최하고, 홍콩 특별행정구 정부 문화스포츠관광국 산하 문화·창조산업국(CCIDA, HKSARG)이 후원한 ‘LOCAL POWER 2025 홍콩 패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컵라면 소비가 늘면서, 어린이 화상 사고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8일 미국 보스턴의 슈라이너 아동병원은 성명을 내고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따라 컵라면을 먹는 트렌드가 어린이 화상의 주요 원…

대한항공이 소비자 효익 극대화에 중점을 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제시했다. 탑승 마일리지는 1:1로 전환하고 신용카드 등을 이용할 때 적립되는 제휴 마일리지는 차등을 둔 것이 핵심이다. 또한 통합 이후에도 10년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별도로 관리하면서 대한항공 항공편을 …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이 공식 팬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가 30일 밝혔다. 해당 팬 커뮤니티에서는 애니메이션 속 걸그룹과 보이그룹인 ‘헌트릭스(HU…

“체코 필하모닉은 슬라브 오케스트라이면서도 서구 문명과 전통의 일부에 속해있습니다. 이 두 요소의 결합은 빈 필하모닉이나 콘세르트헤바우의 소리와는 다른 흥미로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체코 필 하모닉이 그런 고유한 특성을 지닌 오케스트라란 사실이 저는 매우 기쁩니다.” 세계적인…

재단법인 호수이영준문화재단(이사장 이시은)이 주최하는 제3회 호수문화제가 오는 10월 11, 12일 오후 3시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다. 공연의 첫째 날은 국악명인전으로 구성되어, 전통예술과 전통성악 중 정가(가곡, 가사, 시조)를 조명한다. 국가무형유산 가곡 보유자 …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서 신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122870)는 블랙핑크의 ‘뛰어(JUMP)’가 전날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3억 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11일 공개된 지 약 80일 만으로, 팀 통산 19번…
![[단독]국비 248억 들어간 영상콘텐츠 104편 창고서 썩는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30/132495632.1.jpg)
국민 세금이 투입된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방송영상콘텐츠 완성작 10편 중 4편이 완성 이후 방영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미방영 작품에 투입된 국비는 약 248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조은희 의원이 한국콘텐츠진흥…

JW 메리어트(JW Marriott)는 30일 베트남 중부 해안 도시에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JW Marriott Cam Ranh Bay Resort & Spa)’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장으로 JW 메리어트는 베트남 럭셔리 호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

중국 쓰촨성 68세 할머니 류 씨가 스케이트보드에 도전해 ‘바람을 쫓는 소녀’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다. 고정관념을 깨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그의 도전은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신선한 울림을 주고 있다.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는 대규모 K-POP 콘서트, ‘2025 APEC 뮤직 페스타(2025 APEC MUSIC FESTA)’가 오는 10월 10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2025 APEC 뮤직페스타’는 대한민국이 APEC 의장국으로서 세계 각국 정상들과 외신 관…

“하이브리드차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가는 중간 역할을 하듯, ‘공유교회’가 성전 개념의 템플(temple) 교회에서 예배당 중심의 채플(chapel) 교회로 가는 다리 역할을 했으면 합니다.”지난달 29일 경기 김포 ‘르호봇 코-워십 스테이션(Co-Worship station)’에서…

한국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K-팝, 드라마를 넘어 한국의 깊이 있는 전통문화 체험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추석 연휴를 한국의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특별한 기회로 삼고 싶어 하며, 관련 프로그램과 정보에 대한 큰 기대를 보였…

중국 3세 아기 랑랑이 별도의 교육 없이 붓을 들고 완벽한 글씨를 써 화제다. 춘련부터 다양한 서체까지 소셜미디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보컬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브아솔)이 티켓 파워를 확인했다. 30일 소속사 롱플레이뮤직에 따르면, 전날 멜론 티켓·예스24 티켓·29CM를 통해 예매가 시작된 ‘2025 브라운아이드소울 연말 콘서트 ’솔 트라이시클(Soul Tricycle)‘은 예매창이 열리는 동시에 3회차가 모두…

지난해 30~50대 남성의 절반이 비만으로 조사됐다. 또 성인 국민의 비만·당뇨병·고혈압·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이 전년보다 소폭 증가했다. 특히 과일류 섭취량은 감소한 반면, 육류는 지속 증가했다.질병관리청은 30일 이 같은 내용의 ‘2024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주요 결과’를 발표했다.…

가을철 제철 생선은 히스타민 식중독 위험이 크다. 한 번 생기면 가열해도 사라지지 않아, 냉장 보관·내장 제거 등 예방 관리가 필수다.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멤버 쥴리 측이 사생활 CCTV 영상 유출 의혹과 관련해 강경 대응을 공식화했다. 앞서 소속사는 “개인적인 사생활”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놨지만, 논란이 확산되자 입장을 바꿔 법적 절차를 예고했다.■ “모든 수단 동원, 합의 없는 강력 대응”…

행복북구문화재단은 최근 개최한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에 약 8만5000명이 다녀가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축제는 27~28일 대구 북구 산격대교 일대에서 열렸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힐링의 성격을 강화했다. 쉼터를 대폭 확대하고 축제 아카데미를 신…

남성형 탈모 치료에 널리 사용하는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제품명: 프로페시아, 프로스카)가 우울증, 불안, 자살 충동 등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음을 오래전부터 인식했음에도 미용 의약품이라는 이유로 적절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스라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