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韓, 시 주석 최고 예우로 맞이해줘… 바이오-AI 등 협력”
중국 정부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양국 정상이 만나 한중 관계가 개선됐고 이를 발판 삼아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2단계 협상을 가속할 것이라고 했다.중국 외교부는 2일 “지난 몇 년간 어려움과 도전을 겪었음에도 이익이 서로 얽히고 얽혀 운명이 함께하는 …
- 2025-1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정부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양국 정상이 만나 한중 관계가 개선됐고 이를 발판 삼아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2단계 협상을 가속할 것이라고 했다.중국 외교부는 2일 “지난 몇 년간 어려움과 도전을 겪었음에도 이익이 서로 얽히고 얽혀 운명이 함께하는 …

미국 조지아에서 한국인 근로자 구금 사태가 벌어진 이후 한국 기업 6곳이 대미 투자 계획을 철회하거나 보류했다는 미국 현지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워싱턴포스트(WP)는 1일(현지시간) 미국 주재 컨설턴트와 변호사 등 복수의 업계 관계자를 취재한 결과, 한국 기업 중 최소 2곳이 미국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기념해 이재명 대통령에게 선물한 중국 스마트폰은 카메라 기능이 우수한 것이 장점인 샤오미 15 울트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방한한 시 주석은 이달 1일 이재명 대통령과의 친교 자리에서 문방사우 세트와…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끝나면서 이번 회의가 한국 산업계에 미친 영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우선 ‘인공지능(AI) 반도체’가 가장 큰 수혜를 봤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그간 재계의 불안이 컸던 한미 관세 협상과 미중 무역 분쟁이 APEC 기간…

아시안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국내 K뷰티 브랜드들이 각국 정상과 주요 인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9분기 연속 최고 수출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K뷰티가 외교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APEC 참석자들의 관심이 쏠린 곳은 CJ올리브영이었다. 캐롤라인 …

공개 석상에서 좀처럼 무표정으로 일관하는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1년 만에 방한한 자리에서 활짝 웃는 모습이 여러 차례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시 주석은 APEC 폐막일이자 방한 마지막 날인 이달 1일 이재명 대통령과 양국이…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부동산 가격 급등 원인으로 ‘소비쿠폰’을 지목하자 “소가 웃을 주장이다”라고 정면으로 반박했다. 조 비대위원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세훈 “서울 집값 오른 건 李정부 소비쿠폰 때문”‘이란 기사를 올리면서 “자신의 토지…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습니다.”존 리 홍콩 행정장관이 2일 경북 경주시 중앙시장 내 식당에서 소머리곰탕을 먹고 감탄사를 연발했다. 리 장관은 “제가 고향에서 먹던 내장으로 만든 국과 색깔과 맛이 비슷하다. 친근하고 따뜻하고 좋다”며 웃었다.리 장관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지난달 서울 아파트 경매시장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3년 4개월 만에 10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매로 낙찰받으면 실거주하지 않아도 돼 투자 수요가 유입된 영향으로 보인다.2일 경매데이터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10월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은 102.3%로 전달(99…

최근 코스피가 강세를 보이면서 한 번에 1억 원이 넘는 대량 주문도 4년 2개월 만에 가장 큰 규모로 늘었다.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1~30일 코스피에서 개인 투자자의 1억 원 이상 대량 주문은 하루 평균 2만8729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9월 하루 평균 1만8957건보다 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미중 정상회담을 가진 뒤 한화오션 등 한국 조선·해운업계를 중심으로 각종 제재가 철회되거나 완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백악관은 1일(현지시간) 미중 정상회담에서 체결된 양…

이재명 대통령과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가 2일 정상회담에서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에 합의하고 경제·안보 분야 협력을 심화하기로 했다. 양 정상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등 4건을 체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

한 주간 숨 가쁘게 달려온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일정이 1일 마무리됐다. 당초 숙소 및 교통 등 인프라 부족 문제가 제기되는 등 준비 과정에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는 평가가 나온다.빗자루를 들고 길거리를 쓸며 손님맞이에 나섰던 경주 시민들을…

조국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부동산 가격 급등 원인으로 ‘소비쿠폰’을 지목하자 “소가 웃을 주장이다”라고 지적했다.조 비대위원장은 전날(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세훈 “서울 집값 오른 건 李정부 소비쿠폰 때문”’이란 기사를 올리면서 “자신의 토지거래…

“2019년 한국 부동산시장 상승장에서 아파트 갭투자로 약 4억 원 시세차익을 얻었다. 직장 생활을 하며 모은 돈 1억 원을 더해 현금 5억 원으로 대출을 끼고 도쿄 신주쿠에 있는 5층짜리 상가주택을 샀다. 처음에는 월세 600만 원을 받다가 리모델링을 해 월세를 800만 원까지 끌어…

현대 사회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자산 격차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때 ‘빈익빈’으로 자산 격차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현대 사회에서 가난한 사람이 더 가난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자산 격차가 증가하는 주된 이유는 부자가 더 큰 부자가 되기 때문이다. 즉 ‘부익부’ 때문…

다인용 피자가 당연했던 외식 시장에 ‘1인 피자’ 바람이 불고 있다. 1인 가구의 급증과 외식 트렌드 변화에 따라 피자업계 전통 강자들도 잇따라 1인 가구 공략에 나서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피자헛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배달·포장 중심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1인 피자 메뉴 …

삼성전자가 2026년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6 시리즈의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AP) 및 새로운 카메라 센서 등의 탑재를 예고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AP와 관련해 다양한 힌트를 제시했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