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 “교역이 ‘황금 도시’ 경주 만들었듯, 기업 도전정신이 중요”
이재명 대통령이 3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산하 기업인자문위원회(ABAC) 위원과의 업무 오찬에서 기업인들을 향해 “중세 지리학자 알 이드리시는 이곳 경주를 황금의 도시로 묘사하면서 개의 쇠사슬이나 원숭이의 목테조차 황금으로 만든다고 말했다”며 “아태 지역의 번영과 미래 …
- 2025-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이 3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산하 기업인자문위원회(ABAC) 위원과의 업무 오찬에서 기업인들을 향해 “중세 지리학자 알 이드리시는 이곳 경주를 황금의 도시로 묘사하면서 개의 쇠사슬이나 원숭이의 목테조차 황금으로 만든다고 말했다”며 “아태 지역의 번영과 미래 …

이재명 대통령은 31일 “세계경제 전반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지금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와 기업인자문위원회(ABAC)가 만들어 온 협력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APEC 정상-ABAC과의 대화’ …

한국유통학회는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경상대학 2호관에서 ‘유통산업의 새로운 생태계 전략: 상생을 넘어 공생으로’를 주제로 2025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학술대회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경쟁을 넘어 협력으로, 협력을 넘어 공생으로 나아가는 지속 가능한 유통 …

이재명 대통령은 3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 초청국으로 참여한 아랍에미리트(UAE) 왕세자와 친교 면담을 가졌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칼리드 빈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효얀 UAE 왕세자와 면담에서 “존경하는 왕세자님, 대…

엔비디아 젠슨 황 CEO와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등이 함께 무대에 올라 숱한 화제를 낳은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K-POP 광장이 엔비디아의 상징색인 짙은 녹색으로 뒤덮였다. 30일 열린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서울시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초저가로 판매되는 브랜드 제품을 점검한 결과, 모두 위조상품으로 드러났다.31일 서울시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12개 브랜드의 16개 제품을 대상으로 정품 여부를 조사한 결과, 전 제품이 위조품으로 확인됐다고…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지난 30일 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깐부치킨에서 만났다. 이 만남은 AI 반도체 공급 계약 발표를 앞둔 상징적 자리로, 젠슨 황은 두 회장에게 일본 고급 위스키 ‘하쿠슈 25년’을 선물하며 각별한 의미를 전했다…

삼성SDI가 ‘꿈의 배터리’라고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을 위해 독일 완성차 브랜드 BMW, 미국 배터리 소재 업체 솔리드파워와 협력한다.삼성SDI는 이들 기업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전고체 배터리의 자동차 탑재를 위한 기술 검증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S…

서울중앙지법이 지난 10월 16일 압구정3구역 일부 조합원이 제기한 ‘소유권이전등기’ 청구 소송에서 현대건설이 보유한 필지 일부를 원고 측에 이전하라는 취지의 화해 권고 결정을 내렸다. 이에 현대건설은 이의신청을 제기했다. 현대건설은 개별 반환보다는 전체 지분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는 절…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1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32차 비공식 정상회의 1단계 연설에서 “다자무역 시스템을 함께 지키고 진정한 다자주의를 이행하자”며 “세계무역기구를 핵심으로 하는 다자주의 무역 시스템의 권위성와 유효성을 제고하자”고 했다.도널드 트럼프 …

30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깜짝 ‘치맥 회동’ 이후 총수들이 먹었던 메뉴와 입었던 의상 등이 화제가 되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젠슨 황 CEO와 이재용 회장, 정의선 회장은 전날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로봇이 산업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고 있다.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로보월드’는 이런 변화를 가장 선명하게 보여주는 무대다.20주년을 맞은 로보월드는 3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제조·물류를 비롯해 휴머노이드, 피지컬AI, 전력제어 등 로봇 생…

조선 전기인 15세기의 청화백자 ‘백자청화보상화문호’가 30일(현지시간) 홍콩 크리스티 경매에서 1880만홍콩달러(약 34억6000만 원·수수료 포함)에 낙찰됐다.크리스티에 따르면 이 백자는 보상화무늬가 전면에 섬세하게 그려진 완형(둥근 공기 형태) 항아리다. 높이 27.9㎝, 지름 …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치킨 회동 다음 날인 31일 치킨‧육계 관련주가 장 초반 급등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에프앤비는 이날 오전 10시 38분 전장보다 0.36% 오른 4240원에 거래 중…

전세가 감소하고 월세가 늘어나는 ‘전세의 월세화’가 가속화하는 가운데 지난달 전국 전월세 거래 중 월세가 6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가 31일 발표한 9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전월세 거래량은 23만745건으로 전월 대비 7.9% 증가했다. 전월세 거래 중 …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31일 개막했다. 의장국 정상인 이재명 대통령은 21개 회원국 정상을 맞이하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도 취임 이후 처음으로 대면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화백컨벤션센터(HICO)에…

4대 금융그룹이 올 3분기까지 16조원에 육박하는 당기순이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올 연말까지 18조원에 달하는 역대 최대 순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31일 KB·신한·하나·우리 등 4대 금융그룹의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은 15조812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4조…

이재명 대통령 임기 내 코스피 지수가 5000선을 돌파할 것이라 전망한 응답자가 45%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31일 나왔다. 지난달 같은 조사에서 비관론이 우세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낙관론이 우위를 점했다. 이는 최근 코스피 지수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4100선을 넘어선 데 …

밀레니얼웍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집약한 K-POP 아이돌 테마파크 ‘더 넥스트 아이돌’ 팝업스토어가 오는 11월 9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밀레니얼웍스의 자사 IP인 넥스트웍스의 버추얼 아카데미 컨셉을 기반으로, 인기 버추…

애플이 아이폰17 시리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회계연도 4분기(7~9월) 역대급 성과를 내놨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17 수요가 회사 예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수준이라고 직접 언급하면서 올 연말까지 이어지는 12월 분기에는 사상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