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위약금 면제기간 연장 어려워”…방통위 조정안 불수락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태로 인한 위약금 면제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 통신분쟁조정위원회(분쟁조정위)의 직권조정 결정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4일 SK텔레콤은 “분쟁조정위의 결정을 심도 있게 검토했으나 회사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과 유사 소송 및 집단분쟁에 미칠 파급효…
- 2025-09-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태로 인한 위약금 면제 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 통신분쟁조정위원회(분쟁조정위)의 직권조정 결정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4일 SK텔레콤은 “분쟁조정위의 결정을 심도 있게 검토했으나 회사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과 유사 소송 및 집단분쟁에 미칠 파급효…

중국 배터리 기업들이 장악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장에서 국내 기업들이 잇단 수주 성과를 내고 있다.SK온은 미국 재생에너지 기업 ‘플랫아이언 에너지 개발’과 1기가와트시(GWh)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K온은 플랫아이언이 추진하는…

“노란봉투법이 시행되기도 전부터 강성노조가 중소기업 사장을 패싱하고 ‘진짜 사장이 나오라’며 대기업한테 협상을 하자고 하는 헤프닝이 일어나고 있습니다”(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중소기업계가 정부 여당에 노란봉투법으로 인한 현장의 우려를 전하며 중소기업을 위한 입법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6·27 대출규제 영향으로 경매 시장에 찬바람이 불면서 15억 원 이상 고가 아파트를 중심으로 감정가 대비 낙찰가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4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의 ‘2025년 8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건수는 2874건으로 전월(3277건) …

2024년 0세 신생아 734명이 총 671억 원을 증여받아 1인당 평균 9141만 원으로 집계됐다. 미성년 전체 증여는 1조2382억 원, 16~18세에 집중됐다.

한국MDRT협회는 지난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중국 마카오 베네시안 마카오에서 열린 2025 MDRT 글로벌컨퍼런스에 129명의 회원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가 인원은 2019년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글로벌컨퍼런스 이후 최대 규모로, 한국MDRT협회 회원들의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과 일본의 여성 기자들과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분야별 성별 다양성’을 주제로 포럼을 연다.한국여성기자협회는 9월 5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일 공공·기업·미디어의 성별 다양성’을 주제로 ‘제3회 한일여성기자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포럼은 ‘정·…

최근 5년간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의 식품위생법 위반이 3000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현황 자료에 따르면 치킨·카페 등 9개 외식업종의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총 3133건의 식품…

지난 7월 ‘조세특례제한법’이 시행되고, 8월 ‘지방 중심 건설투자 보강 방안’이 발표됨에 따라, 1가구 1주택 특례를 적용받는 지방 준공 후 미분양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르면, 전용면적 85㎡ 이하 비수도권의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양도세와 …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는 지난 8월 24일 부산 시그니엘 호텔에서 제50차 부산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학회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1000명 이상이 사전 등록에 참여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조기 마감을 기록했다. 학회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의료진이 학술대회 현장을 찾…

한국방송협회(회장 방문신 SBS 사장)가 지난 3일 제62회 방송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국정기획위원회가 국정과제로 발표한 ‘네거티브 광고체계 도입 등 방송광고 및 편성 규제 완화’가 조속히 실천되도록 정부와 국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촉구했다.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캄파리코리아는 4일 위스키 브랜드 와일드 터키(Wild Turkey)의 한정판 컬렉션 ‘마스터스 킵(Master’s Keep)’ 시리즈의 마지막인 ‘마스터스 킵 비콘(Master’s Keep Beacon)’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타협하지 않는 버번’ 정신을 상징하는 해당 제품은…

이달 중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앞두고 관련 내용을 사칭해 불법도박 사이트 등으로 유도하는 미끼문자에 대한 이용자 주의가 요구된다.방송통신위원회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악용해 불법도박 사이트 등의 인터넷주소를 눌러 확인하도록 유도하는 악성스팸 피해 주의보를 4일 발령했다.방…

SK텔레콤(017670)이 유심 해킹 사태로 인한 위약금 면제를 연말까지 연장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 통신분쟁조정위원회 직권조정 결정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KT(030200)도 갤럭시S25 사전예약을 취소당한 이용자들에게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라는 결정을 받아들이지 않았다.SK텔레콤은 …

성별 임금격차와 여성 경력단절 등의 문제로 연금에서도 성별 격차가 크다는 분석이 나왔다. 여성의 국민연금 가입기간은 남성보다 5.7년 짧고, 납부액과 수급액도 절반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노동시장의 성별 격차로 여성의 노후 보장이 우려된다는 목소리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식품 기업 ㈜꽃샘식품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발효 홍삼 음료 ‘VONBEE 6년근 홍삼本(본)’을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선보인다.‘본비 6년근 홍삼본’은 6년근 발효 홍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해 깔끔한 맛과 깊이 있는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올리고당 대신 사양벌꿀을 더해 홍삼 …

대우건설은 정원주 회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텍사스주를 방문하며 북미 부동산개발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정 회장은 9월 1일 텍사스주 댈러스(Dallas)를 찾아 오리온 알이 캐피탈(Orion RE Capital)이 추진 중인 프로스퍼(P…

‘차이나머니의 은밀한 침투: 전 세계 경제안보 빈틈을 파고든다’를 주제로 한 전문가 토론회가 지난 3일 서울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중국 자본의 사모펀드 및 역외 거점을 활용한 우회 침투 전략을 분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의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맛과 건강, 시각적인 요소까지 갖춘 ‘말차’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유통업계가 기존 식음료 제품에 말차를 결합한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업계는 ‘건강·Z세대·글로벌’이라는 특징이 있는 만큼 ‘말차’가 지속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본다.4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지난 8…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저축은행을 향해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등 부동산 경기에 편승한 고위험 여신을 지양하고 지역 내 서민금융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금융범죄를 막기 위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모든 업무에서 금융소비자 관점으로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이 원장은 4일 저축은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