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지 정혜선, 여자 1인승 1·2차 시기 합계 24위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루지 여자 1인승에 출전한 정혜선(강원도청)이 1, 2차 시기를 24위로 마쳤다.정혜선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코르티나 슬라이딩 센터에서 열린 대회 루지 여자 1인승에서 1, 2차 시기 합계 1분49초587을 기록했다.이…
- 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루지 여자 1인승에 출전한 정혜선(강원도청)이 1, 2차 시기를 24위로 마쳤다.정혜선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코르티나 슬라이딩 센터에서 열린 대회 루지 여자 1인승에서 1, 2차 시기 합계 1분49초587을 기록했다.이…

한 어린이가 부모의 휴대전화 와이파이 핫스팟 이름을 장난삼아 ‘테러리스트’로 바꿨다가 이스라엘 공군 전투기가 출격해 여객기를 호위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8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공군은 이날 오후 런던 루턴 공항에서 출발해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으로 향하…

AI 에이전트끼리만 대화하는 소셜미디어 ‘몰트북(Moltbook)’에서 “2047년 기계가 인간을 넘어 지배자가 된다”는 글이 반복적으로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뉴욕포스트는 지난 2일(현지시간) 몰트북이 1월 30일 공개된 레딧형 채팅 공간으로, Grok·ChatGPT·Anthrop…

최근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된 미녀 샴쌍둥이가 알고 보니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캐릭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7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이 인플루언서는 발레리아와 카밀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화려한 외모와 패션 감각, 친구들과의 라…

‘빙속 샛별’ 이나현(한국체대)이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서 처음으로 올림픽 1000m 톱10의 벽을 깼다.이나현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1000m에서 1분15초76을 기…

올 겨울들어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 등을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는 급성 위장관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소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감염될 수 있다. 구토, 설사 등 급성 위장염을 유발하며 전염성이 강해 면역력이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첫 금메달의 주인공 프란요 폰 알멘(스위스)이 대회 첫 2관왕에 올랐다.폰 알멘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보르미오의 스텔비오 스키 센터에서 열린 대회 알파인 스키 남자 팀 복합 경기에 탕기 네프와 함께 출전, 활강과 회전 합계 2분44초0…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노년층 인플루언서, 이른바 ‘그랜플루언서’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지난 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2019년부터 ‘그랜플루언서(granfluencers·노년층 인플루언서)’가 늘어나고 있다. 현지 플랫폼 ‘샤오훙수’는 2024년…

미국 국무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원회가 대북 인도적 지원 사업 제재 면제를 승인한 것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이번 조치는 미국의 입장 변화로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미국의 직접적인 대북 메시지 발신까지는 이어지지 않은 모습이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9일(현지 시간) 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역에 160발의 무인기(드론), 탄도미사일을 발사해 최소 5명이 사망했다. 9일(현지 시간)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공군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러시아군이 탄도미사일 11발, 샤헤드 등 공격용 드론 149대를 보내 자국을 공격했…

미국 샌타모니카의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 내부에서 발생한 해충 문제를 두고 레스토랑 바로 옆에 위치한 노숙자 보호소가 해충 발생의 원인이라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8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스테이크 가격이 120달러(약 17만원)에 달하는 고급 레스토랑 엘레판…

2026 밀라노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집행위원으로 선출된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이 9일 밀라노 NH 콩그래스 호텔에 마련한 ‘홈 오브 스케이팅’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피겨, 쇼트트랙 경기가 열리는 밀라노 스케이팅 아레나에서 도보…
![[Tech&]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차별화된 고객가치로 전 세계 랜드마크 빛낸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0/133310863.1.jpg)
LG전자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과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기업 간 거래(B2B) 고객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앞세워 전 세계 B2B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LG전자는 6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ISE 2…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시행이 석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급매로 집을 내놓고 있는 다주택자가 늘고 있지만, 매수를 원하는 이들이 호가가 추가로 하락하기를 기대하며 본격적인 거래에 나서지 않아 시장엔 매물이 쌓이고 있다. 중과 전 매도할지, 보유하다 증여할지 등 다양한 선택지를 놓고 고…

현대자동차그룹 로봇 전문 기업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인간형(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한 달여 만에 또 한 번 진화한 모습을 드러냈다.보스턴 다이내믹스는 7일(현지 시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틀라스가 체조 선수처럼 옆돌기와 뛰어 뒤돌기(백텀블링)를 연달아 성공시키는 모습을 …

값싼 외국산 의류에 국산 라벨을 붙여 판매하는 ‘라벨갈이’를 처벌하기 위해 정부가 100일간 특별단속을 벌인다. 9일 관세청은 5월 19일까지 공정거래위원회, 경찰청, 조달청, 서울시와 함께 라벨갈이 범정부 합동 단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저가 수입 원산지를 거짓 표시하…

인공지능(AI) 과잉 투자 논란 속 ‘옥석 가리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다. 앞서 미국 뉴욕 증시에서 반도체주가 강세를 보이며 한국과 대만의 반도체, 일본의 전력기기 등 인프라 기업들의 주가가 뛰었다. 코스피와 코스닥 동반 강세로 한국 증시 …

수출이 반도체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반도체 가격 상승에 따른 ‘착시 효과’일 수 있다는 국책 연구원 분석이 나왔다. 반도체 수출 물량이 가격에 비해 제한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데다 반도체를 제외한 수출 실적이 악화했기 때문이다. 9일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월 경제동향…

연체 없이 빚을 성실히 갚고 있는 저신용자라면 월 10만 원 한도 후불 교통카드를 쓸 수 있게 된다. 신용점수가 낮은 개인사업자도 일정 조건을 갖추면 최대 500만 원까지 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금융위원회는 9일 권대영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고 ‘재…

신한투자증권은 9일 첫 발행어음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의 ‘신한프리미어 발행어음’은 1년 이내 만기의 어음으로 약정한 수익률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지급한다. 개인 고객이 대상으로,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 원이다. 수시형은 세전 연 2.5% 금리가, 약정형은 가입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