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부터 고지혈증 검진 후 ‘첫 진료비’ 면제…당뇨검사도 지원
올해부터 고지혈증 검진 후 첫 진료비가 면제된다. 당뇨병 확진을 위한 검사 혜택도 확대된다. 19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 고시 개정안이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만성질환을 조기에 관리해 중증질환으로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려는 취지다…
- 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부터 고지혈증 검진 후 첫 진료비가 면제된다. 당뇨병 확진을 위한 검사 혜택도 확대된다. 19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 고시 개정안이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만성질환을 조기에 관리해 중증질환으로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려는 취지다…

지난해 서울에서 50억 원 이상 초고가 아파트 거래가 전년 대비 1.6배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똘똘한 한 채’ 선호와 현금 여력이 있는 수요층의 상급지 매수세가 맞물린 결과다. 특히 재건축 기대감이 커진 압구정동은 반포동을 제치고 초고가 아파트 거래 최다 지역에 올랐다.…

워크웨어 브랜드 아커드(ARKERD)가 소규모 작업자 팀을 위한 맞춤형 작업복 제작 지원 프로젝트 ‘아커드 크루’ 시즌 2 참여 팀을 모집한다. ‘아커드 크루’는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아커드의 맞춤 워크웨어 제작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처음 진행된 ‘아커드 크루 시즌…

주 2회 이상 운동하는 국민이 52.2%로 늘었다. 생활체육 참여율은 62.9%로 상승했으며, 수영과 골프가 가장 배우고 싶은 종목으로 꼽혔다.

북한이 오는 2월 중으로 예상되는 노동당 9차 대회를 앞두고 지난 5년간의 경제 성과를 선전하고 나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9일 1면에 ‘전면적 발전의 새 시대를 펼친 성스러운 5년’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특히 신문은 평양시 5만 세대 살림집 건설 정책 등의 성과를 …

중국 SNS에 부산 해운대 경찰서 내부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사진을 찍은 중국인은 마치 자신이 경찰서 근무자인 것처럼 문구를 적어 인터넷에 올렸다. 경찰 측은 중국인 관광객이 경찰서를 방문해 몰래 촬영한 사진이라고 해명했다.최근 중국 소셜미디어(SNS)인 더우인에는 “I wo…

그룹 키키(KiiiKiii: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가 미니 2집 ‘Delulu Pack(델룰루 팩)’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앨범에 담긴 6곡의 음악적 색채를 선보였다.영상에는 런웨이가 떠오르는 사운드의 ‘델룰루(Delulu)’를 시작으로 몽환적인 무드부터 에너제틱…

더불어민주당은 19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대의원·권리당원 표 등가성을 맞추는 ‘1인1표제’ 안건을 중앙위원회에 부의하기로 의결했다. 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무위 회의를 마친 뒤 “대의원과 권리당원 1인1표제 개정 등 (당헌 개정을 위한) 중앙위원회 안건 부의의 …

그룹 뉴비트가 데뷔 첫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뉴비트(NEWBEAT, 박민석·홍민성·전여여정·최서현·김태양·조윤후·김리우)는 지난 18일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Drop the NEWBEAT’(드랍 더 뉴비트)를 열었다. 이번 공연은 티켓 오픈 직후 전…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취임 100일도 안돼 하원 격인 중의원을 해산하고 내달 초에 조기 총선을 치를 방침을 세워 향후 일본 정국 전망에 관심이 쏠린다.다카이치 총리는 19일 오후 6시 기자회견을 열고, 해산 이유와 선거 일정 등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NHK 등 일본 언론에 …

신세계면세점은 식품 큐레이션존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가 개점 6개월 만에 매출 30배 성장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식품 구매 고객 수는 4배 늘었다.지난해 7월 명동점에 오픈한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국내 디저트·식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면세점 전용 구성과 단독 상…
![손종원 셰프, 단추 몇 개를 푼 거야? 과감+절제 존재감 [화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9/133184436.1.jpg)
손종원 셰프가 남성 패션 잡지 아레나 옴므 플러스와 함께한 디지털 커버 및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서 화제를 모은 인물이자, 미쉐린 1 스타 레스토랑 ‘라망시크레’와 ‘조선 팰리스 이타닉 가든’을 이끄는 손종원 셰프가 함께했다. 화보 속 손…

카페를 돌며 여성 손님들을 상습적으로 추행한 30대 남성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현장을 목격한 한 시민은 추행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전날 같은 자리에서 잡혔던 사람”이라고 전했다.17일 스레드에는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의 한 카페에서 발생한 성추행 현장 영상이 올라왔다. 주변에…

잇몸 통증이나 염증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단순 치과 질환이 아니라 복용 약물과 연관된 턱뼈 질환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골다공증 치료제나 항암제를 복용 중인 환자에게서는 ‘약물 관련 악골괴사증(Medication Related Osteonecrosis of the Jaw, MRO…

충북 단양과 영동에서 어릴 적 동심을 자극하는 ‘추억의 겨울놀이’와 호랑이도 무서워했다는 ‘곶감’을 주제로 한 겨울 축제가 일주일 간격으로 잇따라 열린다.● 얼음 지치고, 팽이 돌리고맹추위가 예고된 이번 주말, ‘제1회 단양 겨울놀이 축제’가 단양군 대강면 죽령천 일원 대강오토캠핑장에…

아나운서 김다영이 배성재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배경을 털어놨다.김다영은 18일 유튜브 채널 ‘다영아나야’에 공개된 영상에서 “(배성재와) 결혼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계기가 있었던 건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스스로에 대한 기준이 높아 늘 콤플렉스가 있었고, 자신이 마음에 들어 하지 못…

한국 여자탁구의 간판 신유빈(대한항공)이 오는 21일 충북 제천에서 개막할 79회 대한항공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 대회에 출전한다.신유빈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천체육관에서 열릴 대회 혼합복식에 출전해 금 사냥에 나선다. 신유빈은 혼합복식과 함께 여자단체전에도 출전할 전망이어서 …

강원 강릉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승용차와 충돌한 50대 마세라티 차주가 입건됐다.19일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59분쯤 강릉시 교동 한 교차로에서 50대 A 씨가 몰던 마세라티 승용차가 30대 B 씨가 운전하던 티구안 승용차와 충돌했다.당시 마세라티 승용차는 연석과 충…

초저출산 시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교육 질 저하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대구시교육청이 해법 마련을 위해 도입한 거점학교 정책이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폐교 위기에 놓인 소규모 학교를 통합해 거점학교를 육성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는 구상에서 출발한 이 정책은 2024년…

중국은 지난해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5%를 기록해 ‘5% 안팎’인 연간 성장 목표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다만 지난해 4분기(10~12월) 증가율이 4.5%로 낮아지는 등 성장 둔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중국 국가통계국은 이날 지난해 연간 GDP가 140조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