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납치 안 당하려 얼굴에 문신, 물 대신 술 마시는 이 여성들 누구?
중국에서 작은 소수민족 중 하나인 두룽족 여성은 납치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얼굴에 문신을 해야 한다.더욱 놀라운 것은 술에 대한 애정이다. 그들은 물 대신 술을 마시며, 술은 일상생활과 문화의 핵심을 이룬다.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약 7000명에 달…
- 2025-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작은 소수민족 중 하나인 두룽족 여성은 납치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얼굴에 문신을 해야 한다.더욱 놀라운 것은 술에 대한 애정이다. 그들은 물 대신 술을 마시며, 술은 일상생활과 문화의 핵심을 이룬다.3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약 7000명에 달…

미국의 9세 소년이 침대에서 태블릿을 충전하던 중 케이블과 목에 걸려있던 금속 목걸이가 접촉해 감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28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 WDSU뉴스에 따르면 피해 아동 애슈튼 피츠(9)는 지난 19일 자택에서 태블릿 충전기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로 잠들었다가 감…

뉴욕에 거주하는 한 부부가 침실과 거실을 직접 겨냥하는 외부 감시 카메라를 문제 삼아 ‘사생활을 침해한다’면서 뉴욕 경찰국(NYPD)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29일(현지시간) 미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뉴욕 브루클린 베드포드-스타이브슨트(Bedford-Stuyvesant) 지역에 거주하…

췌장암을 ‘숨’으로 조기 진단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호흡 검사가 개발됐다. 영국 연구진이 만든 이 검사는 간단히 숨을 불어 넣는 것 만으로 췌장암 여부를 판별할 수 있어, 의료계에서는 “50년 만의 가장 큰 돌파구”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췌장암은 ‘조용한 살인자’로 불린다. 증상…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눈에 띄게 식었다. 강남권 대표 지역인 압구정에서도 거래가 수억 원 낮은 가격에 체결되는 등 집값이 주춤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일부 단지에서는 호가를 낮추는 사례가 이어지는 반면, 소폭 올려 거래하는 매물도 있어 상승과 하락…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는 30일(현지 시간) 인질 시신 2구를 국제적십자사(ICRC)를 통해 이스라엘로 인계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CNN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이날 인질 시신 2구를 ICRC에 인계했으며, ICRC는 이스라엘 당국으로 이송했다. 이스라엘군은 2명의 인…

전 야구 선수 오승환이 은퇴 후 첫 방송으로 ‘별의별 토크 : 보고보고보고서’에 출격했다.지난 30일 오후 방송된 SBS 토크쇼 ‘별의별 토크 : 보고보고보고서’(이하 ‘보고보고보고서’)에는 전 야구선수 오승환이 게스트로 출연, 인생 그래프를 그리며 야구 인생사를 회상했다.한·미·일 …

한국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계기로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주도하는 아동 역량 강화 구상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백악관이 30일(현지 시간) 밝혔다. 백악관 영부인 사무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이 미국과 새로운 기술 번영 협정을 체결해 멜라니아 여사의 ‘함께 미래를 …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30일 한미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핵추진 재래식 잠수함 도입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공식 요청한 배경과 관련해 “(한반도)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핵잠수함 능력을 갖는 게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미국 측과) 논의한 것”이라고 말…

근무 시간 중 화장실을 갈 때마다 자리를 오래 비우는 알바생 때문에 고민이라는 한 자영업자의 사연이 화제다.27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알바의 대처로 스트레스받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개인 카페를 운영 중인 글쓴이 A씨는 “카페에 오래 일해…

미국 미시시피주의 한 고속도로에서 트럭이 전복된 가운데,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는 실험용 원숭이들이 탈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29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미시시피주 재스퍼 카운티 보안관 사무소는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8일 59번 주간고속도로에서 레서스원숭이 여러 마리를…

갓난아기 때 입양해 16년 동안 키운 아들이 “진짜 부모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해 마음 아프다는 한 부부의 사연이 전해졌다.30일 방송된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서는 52세 여성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아이가 생기지 않았던 A씨 부부는 16년 전 한 남자아이를 친양자…

최근 일본에서 곰의 습격으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영국 정부가 일본을 방문하는 자국민 관광객들에게 곰 출몰에 대한 주의 및 피해 예방을 당부하고 나섰다.29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일본 관련 여행 안전 안내 페이지 내 ‘야외 활동 및 어드벤처 관광’ 코너에 해…

중국에서 고대 ‘트로이 목마’ 전술을 떠올리게 하는 기상천외한 침입 절도 사건이 발생했다.28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9일 중국 후난성에서 46세 중국인 남성 자오는 절도 범죄를 위해 배송원을 고용해 자신이 숨은 나무 상자를 건물 안으로 옮기도록 했다.…

미국 알래스카에서 30일(현지시간)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독일 지구과학연구센터(GFZ)는 이날 미국 알래스카 케나이 반도에서 이날 오후 5시 33분쯤 규모 5.7의 지진이 났다고 밝혔다.진앙은 북위 59.71도, 서경 150.53도다. 깊이는10㎞라고 G…

치즈를 일주일에 한 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치매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8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국제 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게재된 일본 연구진의 논문을 인용해 이 같은 사실을 보도했다. 이번 연구는 일본의 65세 이상 노인…

일본 도쿄 시부야구의 한 철거 공사 현장에서 동식물 표본 보존에 주로 쓰이는 포르말린에 절여진 상태였던 것으로 추정되는 신생아 시신이 발견됐다.지난 29일 TV아사히에 따르면 경시청은 이날 오후 2시께 시부야구의 한 공동주택 철거현장 관계자로부터 “정화조에서 아기 정도의 크기인 시신 …

미국 텍사스주에서 ‘올해의 뚱보 다람쥐 선발대회’가 열렸다. 텍사스 주립공원·야생동몰보호국 소셜미디어(SNS)에 따르면, 지난 21일 겨울 추위에 대비해 가장 멋지고 든든하게 몸집을 불린 야생 다람쥐를 뽑는 대회가 열렸다. 텍사스 내 주립공원에서 총 16마리의 다람쥐가 참가했다. 공원…

호주에서 크루즈 여행을 하던 80세 여성이 외딴 섬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여행 도중 섬에 홀로 남겨진 채 배에 오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지에서는 “기본적인 안전 확인 절차조차 지켜지지 않았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29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호주에 거주하…

배우 한지민이 동료 배우와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그는 30일 소셜미디어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한지민은 뒷모습을 보이고 있다.그는 배우 박성훈과 브이 포즈를 취했다.두 사람은 바다를 보고 있다.한편 한지민은 내년 방영 예정인 JTBC 드라마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에 출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