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불 참사’ 하와이 마우이섬서 또 화재…주민 대피령
최악의 산불 참사를 겪은 미국 하와이주(州) 마우이섬 서부에서 또다시 화재가 발생해 대피령이 내려졌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하와이 비상관리국(EMA)은 이날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국지적 산불로 인해 마우이섬에 대피령이 내려졌다”며 “지체하지 말…
- 2023-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악의 산불 참사를 겪은 미국 하와이주(州) 마우이섬 서부에서 또다시 화재가 발생해 대피령이 내려졌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하와이 비상관리국(EMA)은 이날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국지적 산불로 인해 마우이섬에 대피령이 내려졌다”며 “지체하지 말…

옥타곤을 떠나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36)이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찬성은 27일(한국시간)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메인 이벤트에서 맥스 할로웨이(미국)에 3라운드 23초 만에 KO패했다. 경기 후 …

미국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이 양국 간 정치, 경제적 대립이 고조하는 상황에서 27일 중국을 방문한다. AP 통신과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러몬드 미국 상무장관은 이날 베이징에 도착해 중국 왕원타오(王文濤) 상무부장 등과 만나 갈등을 빚는 반도체와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분야를 중…

감독 부임 마수걸이 승리를 노리는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축구대표팀 감독이 핵심 공격 자원들의 줄부상으로 울상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황희찬(울버햄튼)이 26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23~2024시즌 EPL 3라운드에…

영화 ‘치악산’의 제목을 둘러싼 논란이 법정 다툼으로 비화될 전망이다. 강원 원주시는 실제 지명을 제목으로 사용한 영화 ‘치악산’에 대해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은 물론 영화 상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유무형의 피해에 대해 손해배상청구소송 등의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27…

경찰이 서울 은평구 주택가에서 흉기를 들고 경찰과 2시간30분 가량 대치한 3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27일 신청할 예정이다. 이 남성은 경찰관에게 흉기를 휘두른 데다 자신에게 흉기를 겨누는 등 자해 위협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은평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A씨를 …

김태우 전 서울 강서구청장이 오는 10월 열리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대비한 선거사무소 문을 연다. 앞서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데 이어 사무실 문을 열면서 선거준비에 속도를 내는 것이다. 다만, 김 전 구청장의 이같은 행보에도 당 지도부는 ‘귀책 사유’가 있는 후보를 재공천하는…

“전용기를 타고 와서 사진 한 장 찍고 2억6000만원을 내고 갔다”사진을 업으로 하는 사람이라면 ‘나도 그런 사진관 사장님 되어 손님 100명 만 받고 싶네’라는 상상을 해 볼 것입니다. 위의 문장은 사실이지만 사진관 이야기는 아닙니다. 전용기를 타고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도착 풀턴카…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27일 검찰을 향해 “이제 그만 답을 정해놓고 끼워 맞추는 조작 수사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변호사비 대납에 이어 사라진 500만 달러 의혹, 수원지검은 수사를 하는 겁니까, 사냥을 하는 겁니까?’라는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정율성 역사공원 조성사업’과 관련해 “사회 통합을 무너뜨리는 일”이라며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대통령실과 국민통합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 2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주년 성과보고 및 2기 출범식 비공개 회의에서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 전·현직 대통령 중 최초로 ‘머그샷’(범인 식별용 사진)을 찍은 가운데, 이를 활용한 굿즈(기념품)로 이틀 만에 100억 원에 달하는 돈을 모았다고 정치 전문매체 폴리티코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선거운동 캠프에 따르면 지난 24일 트…

“중국 부동산 위기, 미국 금리인상 관련 소식을 들을 때마다 시장이 나락으로 갈 것 같은 위기감이 느껴진다.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을 손절할지, 계속 보유할지 오늘도 고민 중이다.”8월 19일 50만 명이 가입한 주식 커뮤니티에 한 개인투자자가 “답답하다”며 올린 고민이다. 이달…

1990년대 초반 스웨덴이 완성한 소형 전투기 JAS-39 ‘그리펜(Gripen)’에 많은 나라의 이목이 집중됐다. 항공기 분류 기호에 붙은 JAS는 스웨덴어로 각각 요격(jakt), 공격(attack), 정찰(spaning)의 머리글자를 딴 것이다. 이는 단일 기종으로 여러 임무를…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안정적인 제구력에 토론토 구단도 찬사를 보냈다.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벌어진 2023 메이저리그(MLB)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4피안타(2홈런) 3실점(2자책점)을 기록했다.…

“지금 가계부채가 이슈가 되는 것은 한국은행이 1년 6개월 동안 기준금리를 0.5%에서 3.5%까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인상했음에도 3분기 만에 다시 증가세로 전환되고 증가폭도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지금 같은 고금리 환경에서 가계부채가 늘어난 상황을 정부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
최악의 산불 참사를 겪은 하와이 마우이섬 서부에서 또다시 산불이 발생해 일시적으로 대피령이 내려졌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하와이 비상관리국(EMA)은 이날 엑스(X·트위터)를 통해 “국지적 산불로 인해 마우이섬에 대피령이 발령됐다”며 “곧바로 지체하지 말고 …

덴마크 코펜하겐의 저항문화와 마약 거래로 유명한 지역에서 주말인 26일 총격전이 벌어져 30세의 한 남성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고 덴마크 경찰이 발표했다. 크리스티아나 구역의 한 빌딩 안에서 복면을 한 2명의 남성 총격범들이 총기를 난사했다고 코펜하겐 경찰의 폴 킬드센 대변인이 덴…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의 할인판매점 달러제너럴 매장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4명이 숨졌다. 현지 당국은 인종 차별에 의한 ‘증오 범죄’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달러제너럴 매장에선 방탄 조끼를 입은 백인 남성이…

김주형, 임성재, 김시우가 미국프로골프(PGA) 플레이오프 최종전 투어 챔피언십(총상금 7500만 달러) 3라운드에서 하위권에 머물렀다. 김주형은 27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이스트 레이크 골프클럽(파70)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2개, 더블보기 …

그룹 에스파(aespa)가 미국 애틀랜타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에스파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의 폭스 시어터(Fox Theatre)에서 ‘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 ’싱크 : 하이퍼 라인‘ 인 애틀랜타’‘(aespa LIVE TOUR 2023 ’SYNK : H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