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정무비서관 사직’ 김병욱 “성남의 새로운 변화 만들 것”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20일 “이제 국정이 아닌 민생의 현장, 성남에서 결과로 답하겠다”며 사실상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비서관은 성남 분당을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해 20, 21대 의원을 지냈다. 22대 총선에서는 김은혜 국민의힘 당…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20일 “이제 국정이 아닌 민생의 현장, 성남에서 결과로 답하겠다”며 사실상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비서관은 성남 분당을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해 20, 21대 의원을 지냈다. 22대 총선에서는 김은혜 국민의힘 당…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나와 ‘아기맹수’로 얼굴을 알린 셰프 김시현이 티빙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4’ 출연자 박지현과 친분을 공개했다.김시현은 19일 소셜미디어에 “언니 드디어 계정 풀렸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김시현과 …

롯데 자이언츠 마무리투수 김원중(33)이 최근 교통사고로 부상을 당해 팀 스프링캠프 합류가 늦어지게 됐다.20일 롯데 구단에 따르면 김원중은 지난달 말 광주 시내에서 운전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상대 차량의 과실이 큰 사고로 알려졌으며, 이로 인해 김원중은 늑골 미세 골절 진단을 받…

개그우먼 이수지가 중증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수지는 최근 세브란스병원에 3000만 원을 기부하며, 병상에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했다.20일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이수지가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찾았다. 이수지와 세브란스병원의 인연은 수년 …

지난해 12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4% 오르면서 넉 달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생산자가 시장에 공급하는 상품과 서비스 등의 가격 변동을 나타내는 생산자물가지수는 통상 1∼3개월 시차를 두고 소비자물가에 반영된다.2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지수는 121.76(20…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유럽연합(EU)의 보복 관세 대응 논의는 합의가 어려울 것이라며 위협을 경시했다.19일(현지 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베선트 장관은 세계경제포럼(WEF) 참석을 위해 방문한 스위스 다보스에서 취재진과 만나 “그들(EU)은 ‘무서운 유럽 실…

호주에 이어 영국 정부도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미디어(SNS) 이용을 규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영국 정부가 중독성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한 규제와 호주식 아동 SNS 금지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

그룹 TNX(티엔엑스/최태훈,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CALL ME BACK(콜 미 백)’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영상 속 TNX는 다양한 공간을 누비며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이들은 회전목마 위에 올라타 끼와 흥을 표출하는가 하면…

인구 고령화의 영향으로 2023년 국내 신규 암환자 수가 전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기검진과 높은 치료 역량에 따라 생존율은 과거보다 높아져 암환자 10명 중 7명은 5년 이상 생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는 20일 이러한 내용이 담긴 202…

이재명 대통령은 20일 생리대 가격에 대해 문제를 지적하며 “아예 위탁 생산해서 무상 공급하는 것도 검토해 보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달 업무보고에서도 생리대 가격을 지적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나선 바 있다.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원민경 성평등가족부 …

청년층의 ‘쉬었음’ 인구가 추세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이들이 눈높이가 높아 취업을 거부한다는 통념을 뒤집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노동시장을 이탈한 청년들은 중소기업을 더 선호했고, 임금 기대치도 높지 않았다. 미취업 기간이 길어질수록 노동시장을 영구 이탈할 위험이 커지고 있는 만큼 …

리창(李强) 중국 국무원 총리가 19일 전문가, 기업인들과의 좌담회를 열어 의견 수렴에 나선 가운데 지난해 딥시크의 량원펑(梁文锋)에 이어 올해에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미니맥스의 옌쥔제(閆俊傑)가 발언자로 참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날 리 총리는 올해 정부…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19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선물 받은 삼성전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셀카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공개했다.멜로니 총리는 이날 자신의 엑스에 “오늘 대한민국 이재명 대통령과 매우 긍정적이고, 친밀하면서도 실질적인 회담을 가졌다”며 이 대통령과의 셀카 …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20일 “중앙의 힘과 성남의 잠재력을 하나로 묶어, 성남의 새로운 변화를 반드시 만들어내겠다”며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 출마를 사실상 선언했다.김 전 비서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오늘부로 청와대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직을 내려놓는다”며 이…

중국에 우리나라 블랙요원(비밀요원)들의 정보를 유출하고 대가로 억대 금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군 정보기관 군무원에게 징역 20년의 형이 확정됐다. 20일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일반이적·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군사기밀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군무원 …

최근 국내에서도 청소년의 SNS 이용을 둘러싼 보호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배경에는 스마트폰 이용이 어린 시절에는 부모의 관리·감독 아래 이뤄지지만, 자녀가 성장할수록 통제는 점차 느슨해지는 흐름이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20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표한 ‘스마트기…

우주항공청은 20일 새벽 강력한 코로나물질방출(CME)이 지구에 도달해 우주전파재난 위기경보 ‘주의(Yellow)’ 단계를 발령했다고 밝혔다.우주청에 따르면 지난 19일 새벽 2시 56분 발생한 강력한 태양 흑점폭발에 따른 CME가 20일 새벽 지구에 도달하면서 태양입자유입 4단계 경…

올겨울 최강 한파가 몰아치면서 서울의 아침 출근길 체감온도가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등 살을 에는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주 내내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21, 22일에는 서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 최대 15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서울의 아…

최근 수도권 상급지에서 같은 단지, 동일 면적 아파트 전셋값이 계약 형태에 따라 수억 원씩 벌어지는 이른바 ‘이중가격’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전셋값 상승 속에 계약갱신청구권을 활용해 기존 보증금을 낮게 유지하는 사례가 늘어난 영향이다.20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통계에 따르면 서울 …

로봇 에듀테인먼트 기업 로보링크(대표 홍창표)는 내일(21일) 개막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차세대 교육 패러다임으로 주목받는 ‘피지컬 AI(Physical AI)’기반 교육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로보링크는 자율주행 자동차 교육 키트 주미 AI(Z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