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 열기 저조하자 ‘JTBC vs 지상파’ 네탓 공방까지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중계와 보도를 둘러싸고 독점 중계사인 JTBC와 MBC를 중심으로 한 지상파 3사(KBS·SBS·MBC) 간 갈등이 갈수록 격렬해지고 있다.JTBC가 지상파 3사를 겨냥, ‘지상파 방송사가 독점 중계를 하지 못하게 되자 올림픽을 소극 보도한다’는 식…
- 2026-02-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중계와 보도를 둘러싸고 독점 중계사인 JTBC와 MBC를 중심으로 한 지상파 3사(KBS·SBS·MBC) 간 갈등이 갈수록 격렬해지고 있다.JTBC가 지상파 3사를 겨냥, ‘지상파 방송사가 독점 중계를 하지 못하게 되자 올림픽을 소극 보도한다’는 식…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메달의 가치가 역대 최고 수준에 이를 전망이다. 최근 금·은 가격 상승 영향 때문이다.15일(한국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경제분석기관 옥스퍼드 이코노믹스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스티븐 헤어는 2026년 가격 전망치(금 온스당 4690달러, 은…

한국 알파인 스키 ‘간판’ 정동현(하이원리조트)이 동계 올림픽 알파인 스키 남자 대회전 한국 선수 최고 순위와 타이를 이뤘다.정동현은 14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보르미오의 스텔비오 스키 센터에서 열린 대회 알파인 스키 남자 대회전 1, 2차 합계 2분35초41을 기록, 출전 선수 8…

전방십자인대(ACL) 파열에도 올림픽 출전을 강행했다가 왼쪽 다리를 크게 다친 ‘스키 여제’ 린지 본(미국)이 네 번째 수술을 무사히 마쳤다.‘AP통신’은 15일(한국 시간) “지난 토요일 본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포체 동계올림픽 중 골절된 왼쪽 다리의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4년 전 베이징 올림픽에서 우승한 황(대헌)의 (앞서서 리드하는) 전략을 따라하려고 했다. 잘 될지 확신은 없었는데 결국 잘 먹혔다. 이런 게 쇼트트랙의 미학인 것 같다.”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올림픽 쇼트트랙 대회의 잇다른 혼선 속에도 남자 1000m에 이어 남자 1500…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한국 여자 쇼트트랙이 8년 만에 다시 여자 계주 금메달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최민정, 김길리(이상 성남시청),이소연(스포츠토토), 심석희(서울시청)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2026…

쇼트트랙 베테랑 황대헌(강원도청)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 한국 선수단에 5번째 메달을 안겼다.황대헌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2분12초31을 기록, 2위를 차지했다…

=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라운드 로빈에서 2패째를 당했다.스킵 김은지, 서드 김민지, 세컨드 김수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로 구성된 한국은 15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코르티나 컬링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

한국 선수단 첫 금메달의 주인공 최가온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특별 에디션 오메가 시계를 받았다.올림픽 공식 타임키퍼 오메가는 14일 밀라노 오메가 하우스에서 이번 대회 한국의 첫 금메달리스트인 최가온에게 ‘스피드마스터 38mm 밀라노·코르티나 2026’을 증정했다…

쇼트트랙 남자 대표팀 맏형 황대헌이 막내 임종언이 오르지 못한 1500m 결선 무대를 은메달로 장식했다. 남자 1000m 임종언의 동메달에 이어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이번 대회 두 번째 메달이다. 직전 베이징올림픽 1500m 금메달리스트인 황대헌은 2개 대회 연속 개인전 메달을 목에…

동계올림픽을 반년 앞두고 폴란드로 귀화한 러시아 출신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블라디미르 세미룬니이(24)가 자신의 첫 올림픽 무대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세미룬니이는 1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영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경기 도중 욕설을 한 것이 그대로 중계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달됐다. 이에 영국 BBC 중계진이 고개를 숙였다.영국 매체 더 선은 14일(한국 시간) “BBC 중게진은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 경기에서 영국 선수들이…

‘2026 밀라노 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설상 종목 역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따낸 최가온 선수가 tvN ‘유 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한다.14일 방송가에 따르면, 최가온 선수는 귀국하는 대로 ‘유 퀴즈’ MC 유재석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녹화 일정은 미정이다. 스노…

“다리에 힘이 안 들어가서 일어날 수가 없었어요. 발가락부터 움직이니 힘이 돌아오더라고요.”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에서 ‘역전 드라마’를 써내며 금메달을 목에 건 최가온(세화여고)의 말이다. 최가온은 14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빌라네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과는 새로운 여제의 탄생을 알리는 것이었다. 2018년 평창,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여자 하프파이프 2연패를 달성한 클로이 김(미국)이 1차 시기에 88.00점을 받아 2차 시기까지 선두를 지켰으나 18세의…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한 스노보드 한국 대표팀 최가온, 김상겸 선수가 ‘유퀴즈’에 뜬다.14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측에 따르면 최가온이 출연을 확정했다. 녹화 일정은 미정이다.최가온은 지난 13일(한국 시각) 이탈리아 리비뇨 스…

국제스키연맹(FIS)이 구아이링의 올림픽 경기 결과를 두고 ‘업보’라는 표현을 사용한 소셜미디어 댓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삭제하고 공식 사과했다.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FIS 산하 공식 틱톡 계정 ‘FIS Park & Pipe’는 스위스의 마틸드 그…

일본올림픽위원회(JOC)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 중이 자국 선수들을 향한 비방, 악성 댓글에 강하게 대응하고 있다. 1000건이 넘는 게시물을 삭제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마이니치, 아사히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JOC는 동계올림픽 중 사이버 폭력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서 1936년 나치가 운영한 독일 베를린 올림픽 포스터가 그려진 기념 티셔츠를 ‘헤리티지(heritage, 유산) 콜렉션’으로 판매해 논란이 일었다.13일(현지시각)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으로 주목받고 있는…

“피눈물이 흐르도록 열심히 했지만 이렇게 다시 세계의 벽은 높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 이제까지 피눈물을 흘렸다면 앞으로의 올림픽은 정말 피, 땀, 눈물까지 다 흘리면서 더 열심히 해꼭 저 높은 곳까지 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2023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세계선수권 최연소 우승자인 이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