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군과 ‘국방 AI’ 키운다
부산시와 대한민국 해군이 해양·국방 분야 인공지능(AI) 혁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는 최근 해군과 ‘해양 및 국방 분야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군이 협력해 해군, 해병대의 AI 기반 국방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
- 20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산시와 대한민국 해군이 해양·국방 분야 인공지능(AI) 혁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는 최근 해군과 ‘해양 및 국방 분야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군이 협력해 해군, 해병대의 AI 기반 국방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
울산시는 태화강 하구 습지에서 겨울 철새와 텃새의 서식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 관찰장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관찰장은 중구 반구동 내황교 인근에 마련됐다. 설 당일을 제외하고 3월 8일까지 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을 방문하면 …
울산대공원에 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복합 여가 공간이 조성된다. 울산시는 정원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울산대공원 참여정원 조성 사업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울산대공원 일원(울산박물관 남측)에 총사업비 5억5000만 원을 투입해 면적 50…

지리산과 섬진강을 품은 전남 구례군이 케이블카를 통해 새로운 관광 시대의 문을 연다. 수십 년간 군민의 숙원이었던 오산권역 섬진강 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기공식을 계기로 본궤도에 오르면서 구례 관광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총연장 2.34km 섬진강 케이블카 첫 삽 구례군은 전체 면…
광주시 공직자와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광주시는 올 설을 맞아 공직자와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 등 725명이 지난 한 해 동안 모은 급여 끝전 모금액 1730만 원을 저소득 한부모 가족 173세대에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
제주에서 출퇴근 시간대 버스 이용이 한결 수월해진다. 통학·출퇴근 시간 혼잡 민원이 많았던 노선을 중심으로 버스가 증차되고, 새 노선도 신설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5개 버스 노선을 조정하고 버스 26대를 단계적으로 투입하는 보완 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2024년 8월 버스 …

전북 정읍시는 지역의 역사와 국가유산을 빛과 미디어아트로 풀어낸 복합 전시 공간인 ‘정읍 국가유산 미디어아트관 1894 달하루’를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부전동에 문을 연 1894 달하루는 국가유산청이 지원한 국비 97억5000만 원과 시비 98억 원 등 총 195억5000만 원이 투…

세 번째 올림픽에서 메달을 꿈꾸는 빙속 여자 단거리 간판 김민선(의정부시청)이 첫 레이스인 1000m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엿보며 자신감을 끌어올렸다. 김민선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루지 여자 1인승에 출전한 정혜선(강원도청)이 1, 2차 시기를 24위로 마쳤다.정혜선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코르티나 슬라이딩 센터에서 열린 대회 루지 여자 1인승에서 1, 2차 시기 합계 1분49초587을 기록했다.이…

한 어린이가 부모의 휴대전화 와이파이 핫스팟 이름을 장난삼아 ‘테러리스트’로 바꿨다가 이스라엘 공군 전투기가 출격해 여객기를 호위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8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공군은 이날 오후 런던 루턴 공항에서 출발해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으로 향하…

AI 에이전트끼리만 대화하는 소셜미디어 ‘몰트북(Moltbook)’에서 “2047년 기계가 인간을 넘어 지배자가 된다”는 글이 반복적으로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뉴욕포스트는 지난 2일(현지시간) 몰트북이 1월 30일 공개된 레딧형 채팅 공간으로, Grok·ChatGPT·Anthrop…

최근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된 미녀 샴쌍둥이가 알고 보니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캐릭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7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이 인플루언서는 발레리아와 카밀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화려한 외모와 패션 감각, 친구들과의 라…

‘빙속 샛별’ 이나현(한국체대)이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서 처음으로 올림픽 1000m 톱10의 벽을 깼다.이나현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피드스케이팅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1000m에서 1분15초76을 기…

올 겨울들어 면역력이 취약한 영유아 등을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는 급성 위장관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소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감염될 수 있다. 구토, 설사 등 급성 위장염을 유발하며 전염성이 강해 면역력이 …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첫 금메달의 주인공 프란요 폰 알멘(스위스)이 대회 첫 2관왕에 올랐다.폰 알멘은 10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보르미오의 스텔비오 스키 센터에서 열린 대회 알파인 스키 남자 팀 복합 경기에 탕기 네프와 함께 출전, 활강과 회전 합계 2분44초0…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노년층 인플루언서, 이른바 ‘그랜플루언서’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다.지난 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2019년부터 ‘그랜플루언서(granfluencers·노년층 인플루언서)’가 늘어나고 있다. 현지 플랫폼 ‘샤오훙수’는 2024년…

미국 국무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원회가 대북 인도적 지원 사업 제재 면제를 승인한 것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이번 조치는 미국의 입장 변화로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미국의 직접적인 대북 메시지 발신까지는 이어지지 않은 모습이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9일(현지 시간) 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전역에 160발의 무인기(드론), 탄도미사일을 발사해 최소 5명이 사망했다. 9일(현지 시간) 우크라인스카 프라우다,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공군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러시아군이 탄도미사일 11발, 샤헤드 등 공격용 드론 149대를 보내 자국을 공격했…

미국 샌타모니카의 고급 스테이크 레스토랑 내부에서 발생한 해충 문제를 두고 레스토랑 바로 옆에 위치한 노숙자 보호소가 해충 발생의 원인이라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8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스테이크 가격이 120달러(약 17만원)에 달하는 고급 레스토랑 엘레판…

2026 밀라노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서 집행위원으로 선출된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이 9일 밀라노 NH 콩그래스 호텔에 마련한 ‘홈 오브 스케이팅’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피겨, 쇼트트랙 경기가 열리는 밀라노 스케이팅 아레나에서 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