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고향 가는 길 정체…서울→부산 5시간 10분 예상
추석 연휴 둘째 날인 4일 오전 귀성행렬이 몰리면서 차량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5시간 10분, 울산 4시간 37분, 목포 4시간 31분, 광주 4시간 10분, 대구 3시간 …
- 2025-10-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석 연휴 둘째 날인 4일 오전 귀성행렬이 몰리면서 차량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5시간 10분, 울산 4시간 37분, 목포 4시간 31분, 광주 4시간 10분, 대구 3시간 …

추석 황금연휴 첫날인 3일 고속도로 곳곳에 귀성 차량이 몰리면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할 경우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울산 6시간 30분, 부산 6시간 10분, 대구 6시간, 대전 2시간 50분, 광주…

최근 5년 7개월간(2020년~2025년 7월) 고속도로 통행료가 중복 결제, 시스템 오류 등으로 약 10억 원이 잘못 부과된 것으로 나타났다.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희정 국민의힘 의원(부산 연제)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이 기간 전국 고속도로에서 하루 평균 …

추석 연휴가 시작된 3일 오전 귀성 차량이 몰리고 있다.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의 정체가 시작됐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이 6시간 30분이다. 이 밖에 울산 6시간 10분, 목포 5시간 20분, 대…

지난 5년간 설·추석 등 명절 기간 중 통행 속도가 시속 40km 이하인 ‘정체 구간’이 가장 많이 발생한 고속도로로 서해안고속도로가 꼽혔다. 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21년부터 올해까지 설·…

서울시는 지난 2일 오후 11시55분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과 ‘마을버스 운송서비스 개선을 위한 합의문’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마을버스 업계의 재정적 어려움을 반영해 지원을 확대한다. 조합은 환승 할인제도 탈퇴 방침을 철회하고 마을버스 운행 횟수와 배차 간격 등 …

추석 황금연휴 전날인 2일 오후 고속도로 정체 혼잡도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귀성길 차량 정체는 퇴근 시간인 오후 6~7시쯤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지방 방향 경부선은 오후 6시쯤, 영동선·서해안선은 오후 7시쯤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방향…

추석 황금연휴 전날인 2일 오후 고속도로는 조금씩 차량 정체가 시작되고 있다. 귀성길 차량 정체는 오후 6~7시 절정을 찍고 오후 11시에서 자정 사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 기준 경부선 서울 방향은 양재 부근~반포 7㎞가량 정체된 상태다.영…

추석 연휴를 앞둔 1일 인천·김포공항을 비롯한 전국 15개 공항 노동자들이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갔다. 연휴 기간 공항 이용객이 역대 최대인 526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돼 파업이 장기화할 경우 혼란이 불가피하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등으로 구성된 전국공항노동자연대…
추석 연휴 기간인 이달 4일부터 7일까지 인천 원적산터널과 만월산터널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인천시는 정부 추석 민생안정 대책에 따른 관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조치와 연계해 이같이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통행료 면제 기간은 4일 0시부터 7일 밤 12시까지다. 민자 터널인 원적산터…
부산교통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5년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도시철도’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조사는 △소비자 재이용 의향 △전반적 만족도 △상품·서비스·이미지 요소별 만족도 등 3개 항목을 기반으로 실시된다. 부산교통공사의 종합만족도 점…

경기도 전체 버스 노동자의 90%가량이 속한 경기도버스노조협의회가 1일 예고했던 파업을 철회했다. 사측과의 최종 조정회의에서 합의를 이뤄내면서다. 노조협의회는 전날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경기지방노동위원회(지노위)에서 사용자 단체인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과 최종 조정회의를 갖…

총파업을 예고했던 경기지역 버스노조가 1일 사측과 단체교섭 막판 협상에서 합의점을 찾으면서 파업을 철회했다. 다만 단체교섭에 참여한 50개 업체 중 4개 업체는 당사자 간 합의 불발로 조정이 중지됐다.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와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은 전날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6…

경기지역 버스노조가 총파업을 예고한 1일 노사 간 단체교섭 막판 협상이 진통을 겪고 있다. 첫차시간이 지난 일부 노선은 일단 정상 운행에 들어갔다.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와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은 전날 오후 4시부터 경기지방노동위원회에서 12시간 넘게 단체교섭 최종 조정회의를 진행 중…

경기도 버스 노사의 총파업 여부가 30일 오후 열리고 있는 최종 조정 회의에서 결론 날 전망이다. 회의는 6시간째 이어지고 있으나, 노사 간 입장차는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다.경기도버스노조협의회(이하 노조)와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사측)은 이날 오후 4시부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지방…

강원 양양~제주 정기노선 운항이 2년 4개월 만에 재개됐다. 양양국제공항 거점항공사인 파라타항공은 30일 오전 양양~제주 정기노선 취항식을 열고 첫 운항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오전 8시 반 양양을 출발한 항공기 A330은 294석을 모두 채워 100%의 탑승률을 보였다.파라타항공…

경기지역 버스 노조 총파업 여부가 30일 오후 결정된다.경기도버스노조협의회(이하 노조)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사용자 단체인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사측)과 경기지방노동위원회(지노위) 최종 조정회의를 갖는다.노조는 지난 23일 버스업체별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진행, 찬성률 97.4%로 총파…

서울 마을버스가 수도권 대중교통 환승 할인 제도 탈퇴를 선언한 가운데 환승 할인제가 21년 만에 붕괴 위기에 봉착했다.서울시마을버스운송조합은 대중교통 환승 할인에 따른 적자를 보전해 주는 등 재정 지원 확대 요구안이 수용되지 않으면 내년 1월 1일부터 환승 할인제에서 공식 탈퇴하겠다는…
부산시는 어린이 대중교통 요금 무료화 정책 시행 20개월 만에 어린이 승객이 배 가까이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2023년 10월 전국에서 처음으로 어린이 대중교통 무료 정책을 도입해 2024년 1월부터 시행했다. 부산의 초등학생 이하 모든 어린이가 대상으…

경기지역 버스 노조 총파업 여부가 30일 결정된다. 도내 노선버스 95%를 차지하는 50개 버스업체가 노조에 소속돼 있는 만큼 관심이 집중된다.경기도버스노조협의회(이하 노조)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사용자 단체인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사측)과 경기지방노동위원회(지노위) 최종 조정회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