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타봤어요]BMW 스포츠카 ‘i8’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2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날개형 도어-둥근 보닛 겉모습 매력적… 강력한 힘-매끄러운 코너링에도 감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의 주행 모습. 전기 모터에 고성능 가솔린 엔진이 결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4.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BMW코리아 제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의 주행 모습. 전기 모터에 고성능 가솔린 엔진이 결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4.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BMW코리아 제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을 타는 것은 마치 유명 연예인을 친구로 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외양이 화려해 처음 본 순간부터 매료된다. BMW i8을 마주했을 때 ‘걸윙(Gull Wing·갈매기 날개처럼 위쪽으로 열리는 형태) 도어’로 된 차 문을 열면서 감탄했다. 앞모습은 둥그스름한데,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돼 보였다. 시승하는 동안엔 주변의 시선이 느껴졌다.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 같은 착각이 들었고, 허세라도 부려보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혔다.

그런데 유명 연예인이 아무 데나 편히 다닐 수 없는 것처럼 i8도 매한가지였다. ‘자유로움’의 측면에선 몇 가지 제약이 따랐다. 우선 차 문이 위쪽으로 열리는 까닭에 주차를 할 때는 다른 차에 비해 넓은 공간이 필요했다. 게다가 동승자도 조수석에만 1명을 태울 수 있었다. 여느 차와 같이 뒷좌석에 두 자리가 마련돼 있지만, 몸을 움츠리며 우겨넣어야 겨우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좁았다. 차 문도 운전석과 조수석 옆에만 2개 있다.

즉, i8은 외양은 멋지지만 실용성은 떨어지는 전형적인 ‘데이트용’ 스포츠카 같았다. 물론 겉보기만 화려하다고 할 순 없었다. 최첨단 고성능을 갖춰 가격이 1억985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른 한시 적용 가격)이나 된다. 운전을 해보니 ‘역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반적으로 운전할 때 느낌이 굉장히 매끄러웠다. 핸들을 급격히 틀어도 차는 부드럽게 반응했고, 브레이크를 갑자기 밟아도 투박하게 멈추지 않고 안정적이면서도 빠르게 반응했다. 운전자가 갑작스레 상황 판단을 하더라도 i8은 결코 당황하지 않았다. 어떤 상황에서도 놀라지 않고 조용히 능숙하게 ‘고성능’이라는 내공을 발휘하는 ‘프로’와 같았다.

실제로 i8에는 최첨단 기술이 집약됐다.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3기통 가솔린 엔진과 i8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가 함께 차축에 힘을 전달한다. 트윈파워 터보 기술과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BMW e드라이브 기술이 결합돼 최고출력은 362마력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4.4초가 걸린다.

다양한 첨단 기능도 실렸다. 3차원(3D) 그래픽을 지원하는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전기 에너지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유도한다. 다양한 네트워크로 운전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기능도 제공된다. 주차거리 제어, 제동 기능이 포함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빗물 감지 센서 및 지능형 비상전화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샘물 기자 evey@donga.com
#bmw#스포츠카#i8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