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미니신도시급 예정지에 3603채 대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2월 4일 03시 00분


코멘트

수원 팔달구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매교역 일대 아파트 단지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고, 전철역과 바로 맞닿아 있는 등 입지 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부동산업계는 경기 수원시와 인접 지역의 실수요 및 투자수요가 몰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매교역 일대 아파트 단지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고, 전철역과 바로 맞닿아 있는 등 입지 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부동산업계는 경기 수원시와 인접 지역의 실수요 및 투자수요가 몰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우건설 제공
수도권임에도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해 최근 실수요자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에 대우건설과 SK건설 컨소시엄이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를 공급한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 일대에 들어서는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인근 재건축 사업지 가운데 최대 규모인 3603채로 조성된다. 지하 2층, 지상 20층에 52개동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59m²A 234채 △59m²B 114채 △59m²C 35채 △74m²A 188채 △74m²B 383채 △84m² 710채 △99m² 105채 △110m² 26채 등 총 1795채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매교역 일대는 2030년 수원도시기본계획 수립의 중심지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2000채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교통 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분당선 매교역과 맞닿아 있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수원역, 서수원 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비타당성 조사 검토 중인 신분당선 연장선, 준공을 앞둔 수인선(2020년 예정)과 트램(2023년 도입 추진), GTX-C노선(2024년 예정) 등이 조성되면 다양한 교통망을 통해 서울 및 국내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매교초가 들어설 예정이고, 수원중 및 수원고가 주변에 있는 ‘학품아(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다. 수원 시립 중앙도서관 등 교육용 건축물이 인접해 있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도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3040세대 가운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는 조성을 앞두고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복합환승센터와 스타필드 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근처에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어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의 이용이 편하고, 인근에 팔달공원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 팔달구는 규제 강풍이 불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과 달리 비청약 과열지역이다.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 경과 1년 이상인 가구주 및 가구원은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청약 및 대출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당첨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다. 유주택자는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청약 기회가 열려 있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본격화되면서 규제 적용을 받는 서울과 일부 수도권의 청약 및 대출이 까다로워져 규제를 피한 수도권이나 지방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자 쏠림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지역에서도 브랜드와 대단지 규모를 갖춘 아파트는 미래 가치가 높고, 지역 시세를 주도해 인기가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본보기집은 운영하지 않고, 사이버 본보기집만 운영한다.

유원모 기자 onemore@donga.com
#수원 팔달구#매교역 푸르지오 sk뷰#아파트 분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