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소비자물가 2.0% 상승…5개월 만에 최저
올해 1월 소비자물가가 2.0%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5개월 만에 최저치.국가데이터처가 3일 발표한 ‘2026년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가 118.03을 기록해 1년 전보다 2.0% 올랐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하면 0.4% 오른 수치다.소비자물가지수는 …
- 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1월 소비자물가가 2.0%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5개월 만에 최저치.국가데이터처가 3일 발표한 ‘2026년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가 118.03을 기록해 1년 전보다 2.0% 올랐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하면 0.4% 오른 수치다.소비자물가지수는 …
![[속보]李 “내란 극복 대한민국, 부동산 투기 하나 못 잡겠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85720.2.jpg)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엄중한 내란조차 극복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위대한 대한민국인데, 이 명백한 부조리 부동산 투기 하나 못잡겠나”라며 “협박 엄포가 아니라, 모두를 위해 필요하고 유용한 일이어서 권고드리는데, (다주택자들은) 이번이 마지막 탈출 기회”라고 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속보]李 “내란 극복 대한민국, 부동산 투기 하나 못 잡겠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3/133285397.2.jpg)

1월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석유류 가격 안정의 영향으로 지난해 8월 이후 가장 낮은 2.0%를 기록했다. 하지만 축산물, 수산물 등 먹거리 가격은 여전히 높은 상승폭을 나타냈다. 3일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2026년 1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1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8.03으로 …

충북 충주에서 양수가 터진 임신부가 병원 7곳으로부터 ‘이송 불가’ 통보를 받은 뒤 결국 구급차에서 아이를 낳는 일이 벌어졌다. 3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2일 오전 8시 23분쯤 충주시 호암동에서 임신 34주 차인 20대 임신부 A 씨로부터 ‘양수가 터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119…

버려진 유심칩으로 금을 만들어냈다는 영상이 중국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전문가들이 강한 화학 작용에 따른 위험성을 경고하면서, 진위와 안전성을 둘러싼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출신의 한 남성은 지난달 버려진 SIM 카드를 활…

창원의 한 갈대밭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이 붙잡혔다. 이 남성은 “너무 추워서 불을 붙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경남 창원서부경찰서는 2일 50대 A 씨를 일반물건방화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A 씨는 이날 낮 12시 40분경 창원시 의창구의 강변 갈대밭에 라이터로 …

수백억원대의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 수익금을 세탁한 5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전주지법 형사4단독(부장판사 김미경)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A(56)씨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고 3일 밝혔다.A씨는 지난 2022년 4월부터 약 1년간 보이스피싱 조직이 벌어들인 범죄 수익금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평안북도 운전군 삼광리에 들어선 대규모 축산농장을 방문해 ‘농촌 현대화’를 강조했다. 북한 노동신문은 “새시대 사회주의 농촌건설과 축산업 발전의 본보기로 일떠선 평안북도 농촌경리위원회 삼광축산농장 조업식이 2월 2일 성대히 진행”됐다고 3일 보도했다. 김 위원…

평균 성과급이 1억 원으로 알려진 SK 하이닉스의 직원이 보육원에 기부한 사연이 알려졌다.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SK하이닉스 직원이라고 소개한 A 씨의 글이 올라왔다. 블라인드는 회사 이메일로 인증 절차를 거쳐야 가입할 수 있다.A 씨는 “오늘 자랑 좀 할게”라며나…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갤러리박영이 올해 포문을 여는 첫 전시로 ‘뉴 라운드’(New Round)를 개최한다. 2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지난 한 해 갤러리와 깊은 인연을 맺어온 김준기, 문서현, 박경호, 서고운, 안지혜, 윤주원 등 6인의 작가와 함께한다.전시명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 산업을 장악하면서 국내 정유·석유화학 업계가 미소 짓고 있다. 더 이상 중국업체들이 베네수엘라에서 값싼 원유를 조달해 저가 공세로 시장을 장악하는 일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트럼프 행정부는 마두로 정권 축출 이후 베네수엘라산 원유 공급망을 …

레슬링 국가대표 출신 심권호가 간암 진단을 받았다. 심권호는 2일 방송된 TV조선 예능물 ‘조선의 사랑꾼’에서 건강검진을 받아 이 같은 사실을 알게 됐다.심권호는 연락 두절과 극심한 피로 증세로 지인들과 제작진의 걱정을 샀었다.간 초음파 검사 결과, 의료진은 간경화 소견을 내놨다. 그…

코코아 선물 가격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우하향 흐름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초콜릿 제품 가격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다. 제과업체들은 2024년부터 지난해 높은 코코아 가격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올렸는데, 이제 코코아 가격이 내렸으니 제품 가격도 내려야 한다는 지적이다.3일 FIS식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감옥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성착취범 겸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1953∼2019과 친분이 없다고 주장했다. 연루 의혹을 퍼뜨리는 인사들에 대해선 소송을 걸겠다고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친하지…
![10㎏ 뺀 빠니보틀 “위고비 끊자 다시 살찌는 중”…과학적 근거는? [건강팩트체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2/133283234.3.jpg)
비만치료제 ‘위고비’로 10kg을 감량했던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약물을 중단한 뒤에 다시 체중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빠니보틀은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여행지 촬영 사진을 올리면서 “위고비 중단하고 다시 살 찌는 중. 캬하하”라고 적었다. 사진 속 빠니보틀은 지난해 최대로 감량…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어로 ‘한국인을 건들면 패가망신할 것’이라고 쓴 소셜미디어 글이 삭제됐다. 외교부는 캄보디아 정부가 자국 주재 한국대사를 불러 면담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초치는 아니었다”고 했다.이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캄보디아어로 ‘한국인을 건들면 패가망신할 것’이라고…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급속 충전이 배터리 수명을 단축한다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충전 속도보다 관리와 제어가 배터리 성능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한다.3일 업계와 전기차 급속 충전 사업자 채비 등에 따르면 전기차 급속 충전이 일상화된 상황에서 배터리를 …

우리나라 통상 수장인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미국의 관세 인상 선언 직후 급히 미국으로 날아갔지만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한 채 귀국했다.이에 지난달까지 이어져 온 수출 호조세가 미국과의 통상 불확실성으로 인해 흔들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3일 산업부 등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인간의 질문에 답을 생성하던 인공지능(AI)이 이제는 스스로 존재와 관련된 질문을 던지고,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상황까지 발전했다. AI 기술 발전에 깜짝 놀라면서도 보안과 통제의 측면에서는 새로운 불안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AI 에이전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