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의 1토막 난 코코아 가격…초콜릿 가격은?
코코아 선물 가격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우하향 흐름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초콜릿 제품 가격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다. 제과업체들은 2024년부터 지난해 높은 코코아 가격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올렸는데, 이제 코코아 가격이 내렸으니 제품 가격도 내려야 한다는 지적이다.3일 FIS식품…
- 8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코아 선물 가격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우하향 흐름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초콜릿 제품 가격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다. 제과업체들은 2024년부터 지난해 높은 코코아 가격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올렸는데, 이제 코코아 가격이 내렸으니 제품 가격도 내려야 한다는 지적이다.3일 FIS식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감옥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성착취범 겸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1953∼2019과 친분이 없다고 주장했다. 연루 의혹을 퍼뜨리는 인사들에 대해선 소송을 걸겠다고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친하지…
![10㎏ 뺀 빠니보틀 “위고비 중단하고 다시 살찌는 중”…과학적 근거는? [건강팩트체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2/133283234.3.jpg)
비만치료제 ‘위고비’로 10kg을 감량했던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약물을 중단한 뒤에 다시 체중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빠니보틀은 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올리면서 “위고비 중단하고 다시 살 찌는 중. 캬하하”라고 적었다. 사진 속 빠니보틀은 지난해 최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어로 ‘한국인을 건들면 패가망신할 것’이라고 쓴 소셜미디어 글이 삭제됐다. 외교부는 캄보디아 정부가 자국 주재 한국대사를 불러 면담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초치는 아니었다”고 했다.이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캄보디아어로 ‘한국인을 건들면 패가망신할 것’이라고…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늘면서 급속 충전이 배터리 수명을 단축한다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충전 속도보다 관리와 제어가 배터리 성능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한다.3일 업계와 전기차 급속 충전 사업자 채비 등에 따르면 전기차 급속 충전이 일상화된 상황에서 배터리를 …

우리나라 통상 수장인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미국의 관세 인상 선언 직후 급히 미국으로 날아갔지만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한 채 귀국했다.이에 지난달까지 이어져 온 수출 호조세가 미국과의 통상 불확실성으로 인해 흔들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3일 산업부 등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인간의 질문에 답을 생성하던 인공지능(AI)이 이제는 스스로 존재와 관련된 질문을 던지고,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상황까지 발전했다. AI 기술 발전에 깜짝 놀라면서도 보안과 통제의 측면에서는 새로운 불안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AI 에이전트 …

지난해 4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평균판매가격(ASP)이 분기 기준 처음으로 400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매출도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출하량 증가율은 5% 수준에 머물렀지만 소비자들의 고가 모델 선택 비중 확대에 따라 평균판매가격이 …

화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영하권 한파가 계속되며 빙판길·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기상청은 강원동해안·산지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해 화기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이날 기온은 평년(최저 -12~0도, 최고 2~9도)과 비슷하겠다.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새로운 외국인 투수 커티스 테일러와 검증된 투수 라일리 톰슨이 순조롭게 컨디션을 끌어올리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렸다.오른손 투수 테일러는 지난해 12월 NC와 총액 90만 달러에 계약하며 새 도전에 나섰다.테일러는 메이저리그(MLB)에서 뛴 경험은 없…

서울시는 ‘서울형 손주돌봄수당’이 만족도 조사에서 99.2%의 긍정 평가를 받아 시 육아정책 가운데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서울형 손주돌봄수당은 맞벌이·한부모·다자녀 가정 등 양육공백이 있는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에서 조부모와 같은 친인척이 손주를 돌볼 경우 …

최근 5년간 산과 들에서 7000건이 넘는 임야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월은 대기가 건조하고 기온이 오르기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임야 화재 위험도 가장 높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3일 행정안전부의 ‘2026년 2월 재난안전분석 결과’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20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친분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친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법무부가 방금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엡스타인과 마이클 울프라는 이름의 부도덕한 거짓말쟁이 작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인공지능(AI) 모델이 계획한 경로대로 화성 표면을 주행하는 데 성공했다.3일 NASA에 따르면 퍼서비어런스는 미국 앤트로픽 사의 모델 ‘클로드’가 짠 경로를 바탕으로 총 456m의 실험 주행을 최근 마쳤다. 지난해 12월…

공화당 내에서도 강경파 정치인으로 분류되는 마저리 테일러 그린 전 미국 하원의원이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든다(MAGA·마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구호가 거짓말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2일(현지 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그린 전 의원은 최근 라디오 진행자 …

6억 원 이하 주택 구입 대출 상품인 ‘보금자리론’ 판매액이 지난해 12월 2조 원을 돌파하며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수치상으론 2023년 11월(3조 688억 원) 이후 25개월 만에 최고치 경신이다.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보금자리론 금리를 지난 1월 0.25%포인트(p) 올린 …

신동엽이 유재석을 언급했다.지난 2일 공개된 유튜브 콘텐츠 ‘짠한형 신동엽’에서는 류현진, 배지현, 황재균, 손아섭이 게스트로 출연해 MC 신동엽, 정호철을 만났다.이 자리에서 신동엽이 “원래 제수씨랑 잘 알고, 그전에도 같이 잘 어울렸나?”라는 질문을 던졌다. 배지현이 “재균이랑은 …

2일 코스피 5,000 선이 무너지며 한국이 아시아 주요국 중 가장 주가지수 낙폭이 큰 ‘블랙 먼데이’를 맞았다.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국 증시도 대부분 하락했다. 원-달러 환율은 달러 강세 전망에 다시 1460원대로 올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현지 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수록곡 ‘골든(Golden)’이 1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부문을 수상했다. K팝이 그래미에서 상을 받은 건 사상 처음이다. 이날 본 행사 전 …

자사주 소각을 의무화하는 3차 상법 개정안의 이달 국회 본회의 통과가 유력한 가운데, 재계가 요구해 온 배임죄 폐지 논의는 올 하반기(7∼12월)로 또 밀렸다. 더불어민주당은 3차 상법 개정안을 늦어도 이달 말까지 통과시키고, 기업활동 위축 방지책으로 나온 배임죄 폐지는 올 하반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