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대 은행 모두 신용대출 한도 ‘연봉 이내’로 조인다
우리은행도 조만간 신용대출 한도 축소에 나선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다음달 중으로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이내로 취급하기로 했다. 정확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해 이같이 주문한 데 따른 조치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4일부터…
- 2021-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리은행도 조만간 신용대출 한도 축소에 나선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다음달 중으로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이내로 취급하기로 했다. 정확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해 이같이 주문한 데 따른 조치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4일부터…

미국의 포르노 스타 론 제러미(68)가 21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34건의 성범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제러미의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될 경우 형량은 징역 300년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6일(현지 시간) BBC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 지방검찰은 제러미가 지난 19…

배구 선수 김연경이 ‘철파엠’에서 국가대표 은퇴 소감을 밝혔다. 27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배구 선수 김연경과의 전화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김연경은 “올림픽이 끝난 후 쉬는 시간이지만 운동을 하고 있다. 너무 오래 쉬면 다시 복귀했을 때 힘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부친의 부동산 매입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힌다. 윤 의원측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전반적인 의혹을 해명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부친의 세종시 논 구입과 관련한 의혹을 해명할 것…

2010년부터 4년간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됐던 오쉬노부대 출신 군인들은 이번에 한국에 입국한 아프간 조력자들에 대해 ‘작전요원’이라는 평을 내놨다. 오쉬노부대 2진 단장을 맡았던 김무수 예비역 육군준장은 27일 국방일보 인터뷰에서 “아프간 현지에서 만난 현지인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외곽에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 미군 13명을 포함해 약 9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음에도 불구, 철수를 위한 작전이 계속됨에 따라 아프간에 남은 미국인은 이제 약 1000명으로 추정되며 미국은 이들과의 접촉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미 국무부가 26일(현지시간)…

26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리더십이 또다시 도마에 오를 전망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20년 만에 아프간 철군 결정으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정파 탈레반에 아프간 점령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국내외의 비판을 받는 상황이다. 이런 가…

이번 주 서울 부동산 매수심리가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예고된 상황에서 매수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주(23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105.6으로 전주 107.3 대비 1.7포인트 하락했다.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33)이 부상에서 회복해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왔다. 세인트루이스 마이크 쉴트 감독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리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경기를 앞두고 김광현이 30일 피츠버그전에 선발 등판한다고 전했다. 김광현은…

일본 정부가 아프가니스탄에 남아 있는 일본인과 아프간인 협력자들을 대피시키기 위해 파견한 항공자위대 수송기 1대가 26일(현지시간) 카불 국제공항에서 대피자들을 태우지 못해 텅 빈 채로 아프간을 떠났다. 27일 일본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항공자위대 소속 C130 수송기 1대는…

세계 최대 경제국 미국의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를 이끄는 제롬 파월 의장의 입에 전 세계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린다. 채권매입을 통한 양적완화를 줄이는 테이퍼링에 대해 어떤 언급을 할지 관심이 집중된다.테이퍼링의 시기와 방식은 금리 인상 일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

이집트 연구진이 4300만 년 전 지구에 살았던 네발 달린 고래의 화석을 발견했다고 영국의 BBC가 27일 보도했다. 이집트 연구진은 ‘피오미세투스 아누비스’라고 명명된 네 발 달린 고래의 화석을 이집트 서부 사막지대에서 발견했다. 이 지역은 지금은 사막이지만 한때 바다였던 곳으로 …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자살 폭탄테러가 발생해 미군 13명이 숨지고 18명이 부상을 입음에 따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리더십이 새로운 시험무대에 올랐다.26일(현지시간) 카불 공항에서는 자살 폭탄테러가 발생해 현재까지 90명이 숨지고 150명이 부상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더불어민주당은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부동산 논란’에서 도망가기 위해 의원직 사퇴라는 수를 던져다고 판단, 윤 의원이 하고 싶은대로 놔두지 않겠다고 나섰다. 즉 사직서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 투표 자체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국회의원 자체가 헌법기관인 까닭에 의원직 사퇴절…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차트 조작설에 “K-팝이라 타겟이 된다”고 반박했다. 미국 빌보드가 26일(현지 시각) 공개한 BTS 인터뷰를 보면, 리더 RM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나 두아 리파(Dua Lipa)의 팬들은 BTS 노래의 차트 1위를 …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가 탄 헬기가 영국 개인 가정집에 비상착륙 하는 영화 같은 일이 벌어져 화제다. 지난 24일 영국 BBC에 따르면 영국 워릭셔주에 거주하는 앨리슨 웹은 최근 한 통의 연락을 받았다. 바로 이름을 밝힐 수 없는 ‘VIP’가 탄 헬기가 정원 뒷마당에 착륙해도 괜찮…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최근 불거진 ‘빌보드 차트 순위 조작설’에 대해 직접 반박하며 논란 잠재우기에 나섰다. 앞서 미국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와 두아 리파의 팬들은 ‘버터’와 ‘퍼미션 투댄스’가 연속으로 ‘HOT100’ 1위를 달성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BTS 팬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841명을 기록했다. 전날(1882명)에 이어 이틀째 1800명대를 유지했다. 지난 20일부터 이날까지 일주일간 신규 확진자 수는 ‘1880→1628→1418→1509→2155→1882→1841명’으로 나타났다. 질…

롯데제과가 한솔제지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26일 오후 3시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에서 협약식을 갖고 향후 2년간 한솔제지의 친환경 포장재를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양사간의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며 관련 정보를 …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이 26일 경북 포항과 영천지역 태풍피해 농가를 방문해 현장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제주와 남부지방을 통과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는 올해 우리나라가 직접 영향권에 들어간 첫 태풍으로 특히 경북지역에서 많은 농경지가 침수되고 농업시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