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타브엔터-고려대 교육학과 “메타버스 내 심리상담 프로그램 개발 MOU”
야타브엔터는 지난 달 고려대학교 교육학과와 산학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는 메타버스 내 심리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심리적 우울감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대면 상담 외에 다양한 소통 채널을 …
- 2021-09-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야타브엔터는 지난 달 고려대학교 교육학과와 산학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는 메타버스 내 심리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심리적 우울감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대면 상담 외에 다양한 소통 채널을 …

국내 은퇴자의 평균 자산은 2억 원 정도이며, 대부분 부동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퇴직 이후에도 10년 이상 긴 시간동안 자산을 자녀 등에게 상속이나 증여, 매각하는 대신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래수명에 대한 불확실성과 의료비 지출 등을 의식한 선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기무사령부(현 군사안보지원사령부) 대원들에게 정치 관여 글을 작성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득식 전 국군기무사령관(67)이 2심 재판을 다시 받게 됐다. 대법원 2부(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9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기소된 배 전 사령관에게 징역 8개…

서민 단국대 교수는 ‘국정농단’ 사건으로 수감 중인 최순실 씨(최서원으로 개명·65)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을 상대로 낸 1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에서 승소한 데 대해 “살다 살다 최순실 편을 드는 날이 올 줄은 몰랐다”며 현 정부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서 교수는 9일 페…

8일 오후 11시경 양화대교 북단에서 일제히 비상등을 킨 채 경적을 울린 차량들. 이날 전국자영업자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정부에 ‘위드(with) 코로나’ 전환과 영업시간·인원 제한 규정 폐지 등을 요구하며 전국 9곳에서 동시 차량 행진 시위를 실시했다. 서울 외 ▲부산 ▲울산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신규확진자가 이틀 연속 2000명대를 기록한 가운데 주간 학생 확진자도 올해 들어 최다를 기록했다. 2학기 등교 확대 방침에 따라 전국 학생의 등교율은 80%로 높아졌다. 9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신규 학생 확…

아프가니스탄 내 여성 시위가 이어지며 탈레반의 진압이 격화되고 있다. 미 CNN은 지난 8일(현지시간) 카불에서 시위를 벌인 여성들에게 탈레반 대원들이 채찍과 곤봉을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시위에 참여한 여성들은 “아프간 여성들 만세”라는 구호를 외쳤으며 일부는 지난 5일 살해된 임…

BMW코리아는 애프터세일즈 전용 앱 ‘BMW 플러스’와 ‘MINI 플러스’를 새롭게 꾸몄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앱은 BMW가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디지털 AS 사업의 핵심 플랫폼으로, 공식 서비스센터가 제공하는 최상의 AS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SBS ‘집사부일체’가 대선주자 빅3 윤석열, 이재명, 이낙연을 사부로 초대한다. 제20대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대선 주자들과 함께하는 특집 방송으로, 후보들 중 가장 지지율이 높은 세 명의 주자들이 사부로 출연한다. 집사부일체 측은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후보들을 선정하기…

국민의힘이 9일 당 대선 후보들을 네거티브 공세로부터 보호하고 후보 검증을 위한 공명선거추진단 구성을 의결했다. 이로써 윤석열 후보를 겨냥하고 있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당과 캠프가 공동 대응에 돌입할 전망이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공명선거 …

지하 3층~지상 12층 총 67세대…마곡지구 인근 위치 ㈜에이치디한울종합건설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선보이는 '우장산 한울H밸리움' 청약 결과 지난 6일 진행된 특별공급은 최고 경쟁률 41:1 (52B 타입), 7일 진행된 일반공급 1순위 당해지역은 최고 경쟁률 459:1(54A 타입)…

일본의 유력 총리 후보로 거론되는 고노 다로(河野太郞·58) 행정개혁·규제개혁상이 오는 10일 정식으로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 출마할 전망이라고 9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고노 개혁상은 10일 도쿄(東京)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자민당 총재 선거 입…

직지의 정확한 이름은 ‘백운화상초록불조직지심체요절’로 이를 짧게 직지심체요절 또는 직지라 부른다. 직지는 고려 승려 백운화상이 법맥을 계승 하고자 저술했다. 그의 제자 석찬과 달담이 청주 흥덕사에서 1377년 금속활자로 인쇄했다. 이는 독일의 금속활자본 ‘구텐베르크 42행 성서’보…

한국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중소기업에 대한 한시적 금융지원 기한을 6개월 연장하고,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에 대출지원 규모를 3조원 증액했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소…

길에 쓰러져 있던 90대 치매 할머니를 구해 ‘명예 119 구조견’이 된 백구의 사연에 외신도 주목했다. 지난 8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은 “주인의 생명을 구한 견공이 한국 최초 명예 구조견으로 선정됐다”며 최근 국내에서 치매 할머니를 구해 화제가 된 백구의 사연을 보도했다.…

DL케미칼은 친환경 핫멜트 접착제 생산을 위해 미국 렉스택와 함께 설립한 회사 사명을 디렉스 폴리머로 확정하고 본사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DL케미칼 김상우 대표와 렉스택 제임스 니콜라스 파울러 사장 등 소수 관계자만 참석했…

한 유튜버가 불법 촬영을 유머 소재로 활용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되고 있다. 다수 외신에서 한국의 불법 촬영 범죄를 ‘몰카(molka)’라는 단어로 소개하고 한국을 “불법 촬영의 진원지”로 보도하는 등 불명예를 안은 가운데 범죄를 유머로 소비한 유튜버에 대한 …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9일 또 2000명대를 넘어섰다. 개인간 접촉을 통한 감염은 여전히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고 충남 아산의 한 교회에서는 99명의 확진자가 무더기로 쏟아졌다. 사업장·학교·실내체육시설 등에서도 확진자 발생이 이어졌다. 질병관리…

배우 김부선이 자신의 법률대리인인 강용석 변호사가 체포된 것과 관련해 “제발 이재명 민사 재판에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씨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인 강 변호사, 김세의 전 MBC기자, 김용호씨 체포 기사를 공유하며 “제가 많이 도와드리지…
![국민의힘 ‘경쟁력’ 여론조사 변별력 우려…당원 투표 영향력 커지나 [고성호 기자의 다이내믹 여의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09/109167940.2.jpg)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 최종 선출 때 ‘본선 경쟁력’ 조사를 하겠다고 밝히면서 정치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대선 주자들 간 극한 대치를 불러왔던 ‘역선택 방지 조항’을 넣지 않는 대신 경쟁력 조사라는 절충안을 제시하며 돌파구를 마련했다. 최종 후보를 뽑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