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악관 “北 극초음속 미사일, 안보리 결의 위반…조치 논의”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으로 보고 이에 대한 조치를 검토 중이다. 북한과의 대화 재개를 모색하며 앞서 발사된 북한의 장거리 순항미사일과 단거리 탄도미사일에 대응을 자제해 왔던 것과는 달라진 움직임이다. 개발 성공시 ‘게임 체…
- 2021-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의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으로 보고 이에 대한 조치를 검토 중이다. 북한과의 대화 재개를 모색하며 앞서 발사된 북한의 장거리 순항미사일과 단거리 탄도미사일에 대응을 자제해 왔던 것과는 달라진 움직임이다. 개발 성공시 ‘게임 체…

우주를 만든 빅뱅을 제외한다면, 그 어떤 역사적 사건도 찰나의 일이 아니다. 이샤이 개짓(Eshy Gazit·48) 인터트와인 뮤직 대표이사는 2017년 11월 19일 저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의 무대 뒷편에서 숨죽여 울고 있었다. 별처럼 많은 팝스타, 휘황한…

미성년자 성착취물을 제작해 텔레그램을 통해 유포한 ‘n번방’사건의 연루자 아이디 ‘와치맨’ 전 모 씨가 징역 7년을 확정받았다. 30일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전 씨(39)의 상고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한 원심…
![[단독]민주당 초·재선 모임 “지나친 스타트업 공격 자제해야” 목소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30/109493237.2.jpg)
더불어민주당이 올해 국정감사에서 쿠팡과 카카오 등 플랫폼 기업을 포함한 스타트업을 정조준하고 나선 가운데 당 내 일부 의원들이 이에 대해 공개적으로 우려를 표했다. 이들은 30일 “스타트업이 추진하는 신산업 분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조장되지 않도록 균형적인 국정감사가 필요하다”는 …
![[전합니다]11번가-프레인글로벌, ‘2021 아시아 태평양 세이버 어워즈’서 2개 부문 동시 수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30/109493038.2.jpg)
11번가와 프레인글로벌이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PR 시상식인 ‘2021 아시아 태평양 세이버 어워즈(2021 Asia-Pacific SABRE Awards)’에서 ‘지역 부문(Korea)’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부문’ 캠페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이버 어워즈’는 PR 분…

사무감사로 서면경고를 받은 진혜원 검사가 ‘영장무단회수’사건의 보복으로 표적 감사를 당했다면 검찰총장을 상대로 낸 행정소송 파기환송심에서 패소했다. 서울고법 행정9부(부장판사 김시철 이경훈 송민경)는 30일 진 검사가 검찰총장을 상대로 낸 경고처분 취소소송 파기환송심에서 원고승소 …

인스턴트 플레이 게임 업체 플레이코(Playco)가 ‘굿보이 디지털(Goodboy Digital, 이하 굿보이)’을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PixiJS 게임 엔진을 개발한 굿보이 디지털은 영국에 위치한 HTML5 기술과 게임 디자인 분야 글로벌 기업이다. 플레이코 관계자…

정부가 개물림 사고 등이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자 유기 반려동물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시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에 ‘유기견 물림 사고’를 추가하는 것을 각 지자체에 권고하겠다고 했다. 정부는 30일 김부겸 국무총리가 주재한 제133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유기…

수소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 오일뱅크가 블루수소 밸류체인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유공장은 정제공정에 투입하기 위해 수소를 제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문제는 수소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다. ‘블루수소’는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금융소외지역 학생들에게 비대면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NH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행복채움금융교실’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지난 29일 경기 양평군 옥천면에 소재한 옥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내년부터 자녀가 태어난지 1년 안에 부모가 모두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3개월 동안 부부 합산 최대 1500만 원의 육아휴직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30일 ‘고용보험법’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에는 생후 12개월 …

서울 강남구 한 대형 교회 신도가 교인들에게 약 200억원을 편취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60대 여성 A씨를 사기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 7월 A씨를 검찰에 송치한 뒤 보완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임 시절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이첩했다. 검찰은 현직 검사의 관여 의혹이 사실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30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부장검사 최창민)는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등이 고소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 캠프 정무실장 윤영찬 의원에게 협박성 메일을 보낸 40대 남성이 체포됐다. 30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40대 중반 남성 A 씨를 협박 혐의로 26일 체포했고 29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윤 의원이 공개한 메일에는 ‘이재명 후보님에 대한 의혹이 사…

디아지오코리아는 모든 직원들이 존중받고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포용적인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디아지오 본사가 전개하는 ‘글로벌 포용 주간’에 맞춰 사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업 문화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디아지오는 매년 일주일간 글로벌 포용 주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 사건에 현직 검사가 관여한 사실이 드러났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부장검사 최창민)는 해당 사건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 이첩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검찰과 공수처는 각각 ‘고발사주’ 의혹을 수사해왔으나 검찰 수사 과정에서 현…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극초음속 활공체(HGV) 탑재 미사일) ‘화성-8형’ 개발을 완료할 경우 최대 사거리가 수천㎞에 이를 수 있다는 분석이 제시돼 주목된다.오스트리아 빈 소재 민간 연구단체 오픈뉴클리어네트워크(ONN)는 30일 북한이 관영매체에 공개한 시험발사 현장 사진을 근거로 …

코미디언 박명수가 다가오는 대선에 대해 소신을 밝혔다. 30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박명수는 ‘권력은 무엇이다’라는 주제로 청취자들의 의견을 받았다. 이날 박명수는 “대선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자괴감 느끼는 일들이 생긴다”며 “그런 분들 보면 권력을 왜 잡…

잇단 주식 투자 실패로 인한 손실금을 메우기 위해 친인척들의 명의로 27억여 원을 대출 받아 암호화폐로 사용한 농협은행 직원이 징역 10년을 구형받았다. 제주지방검찰청은 30일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장찬수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관련 동시다발적인 압수수색을 벌인 검찰이 향후 본격적인 압수물 분석과 소환조사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압수수색에 실패한 일부 자료 등에 대해선 확보할 방법을 강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개발의혹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