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황우여 비대위’ 구성 의결…내주 출범 전망
국민의힘이 차기 당 대표 선출 전까지 4·10 총선 참패를 수습하기 위한 황우여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2일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국위원회의를 열고 ‘비대위 설치의 건’과 ‘비대위원장 임명안’을 상정해 전국위원 880인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진…
- 2024-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이 차기 당 대표 선출 전까지 4·10 총선 참패를 수습하기 위한 황우여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2일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국위원회의를 열고 ‘비대위 설치의 건’과 ‘비대위원장 임명안’을 상정해 전국위원 880인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진…

여야가 합의한 이태원 참사 특별법 수정안이 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10·29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안’(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의결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핵심 쟁점인 이태원 참사 발…

더불어민주당과 비례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이 2일 합당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단독으로 171석의 의석을 확보하게 됐다. 민주당과 더불어민주연합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합당수임기관 합동회의를 열고 민주당과 민주연합 합당 의결의 건을 상정해 처리했다고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전했다. …

조국혁신당이 2일 첫 당선인 총회에서 ‘채상병 특검법’과 ‘전세사기 특별법’의 본회의 처리를 촉구했다.황운하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선인 제1차 총회’에서 채상병특검법에 대해 “지금 처리하지 않으면 통신기록 유효보관기간이 7월에 끝나 영원히 미제사건으로 …

김진표 국회의장이 2일 채상병 특검법 안건 상정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채상병 특검법에 국민의힘은 불가 방침을 고수하고 있어서다. 김 의장은 그간 여야 합의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웠었다. 정치권에 따르면 여야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이태원 특별법 수정안…

더불어민주당이 2일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을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총선 승리를 통해 확인된 민심을 등에 업고 국회에서 주도권을 확보함과 동시에 정부·여당을 강하게 압박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을 …
수도권 3선인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2일 차기 원내대표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송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간 많은 고심을 하고 많은 분들과 상의드렸다”며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국민의힘 원내대표 후보로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송 의원은 “아무리 험하고 고된 길이라도…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는 2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비대위원은) 윤곽이 많이 잡혀가고 있다”며 “7명이나 9명으로 해서 당연직 3명, 임명직은 4명이 된다”고 밝혔다. 황 내정자는 인선 기준에 대해 “노년·장년·청년·여성을 아울러야 하고 지역을 안배해야 한다. 원내외를…

여야가 수정 합의한 ‘이태원 참사 특별법’이 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 행안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10·29 이태원 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안’을 의결했다. 전날 여야는 올해 1월 야당이 단독으로 본회의에서 처리했던 이태원 특별법의…

국민의힘이 2일 황우여 비상대책위원회 인선을 위한 표결에 돌입했다. 이날 인선안이 가결되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퇴 이후 21일 만에 새 비대위가 꾸려지게 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국위원회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설치의 건과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을 상정했다.…

여야 합의로 마련된 이태원 참사 특별법 수정안이 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했다. 행안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이태원 참사 특별법(10·29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안)을 의결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전날 핵심 쟁점인 이태원 참사…

더불어민주당은 2일 “채상병 특검법과 전세사기 특별법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 세 분 가운데 두 분이 채상병 특검법을 처리해야 한다고 하고 있다. 대통령실의 수사 외압 정황이 날이 갈수록 새롭게 드러나고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본회의에 앞서 채상병 특검법을 반드시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그는 “국회의장과 야당이 다수 의석을 갖고 단독 처리하는 게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입장에도 편할 수 있다”고 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해남·완도·진도 당선인이 전날 김진표 국회의장, 윤석열 대통령, 박병석 전 국회의장을 싸잡아 “진짜 개xx들”이라고 막말한 것에 대해 2일 “부적절한 용어를 사용한 것은 잘못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사과한다”고 말했다.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

국민의힘은 2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을 정식 임명한다. 황 지명자는 원내대표 선출 이후 7~9명으로 구성된 비대위를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당 전국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황 위원장 임명안과 비대위 설치 안건을 의결한다.안건 표결은 자동응답시스템(ARS…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가 2일 출범한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10시 제12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날 안건은 비상대책위원회 설치와 비상대책위원장 임명 건이다.이날 전국위에서 안건을 의결하면 황우여 비대위는 공식 출범하게 된다. 이번 비…

“영남이 보수의 심장이면 수도권은 보수의 팔다리다. 싸움은 심장이 아니라 팔다리로 하는 건데 당 지도부가 수도권 싸움에 대한 준비가 안 돼 있다.” 22대 총선에서 보수 험지 인천에서 5선을 달성한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인천 동-미추홀을)은 1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양당제가 고착화하…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사진)의 차기 원내대표 출마 여부를 두고 당내 혼돈이 커지고 있다. 출마 후보가 없어 여당 원내대표 선거일이 당초 일정(3일)보다 6일 뒤인 9일로 밀린 가운데 아직 출마 여부를 밝히지 않은 이 의원을 향해 불가론에 더해 비토론까지 거세게 제기됐다. 1일 불출마 …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에 ‘채 상병 특검법’ 등 쟁점 법안을 상정할 것을 촉구하며 ‘여야 합의’를 원칙으로 내세운 자당 출신 김진표 국회의장(사진)에게 “개××” 등의 욕설을 쏟아냈다. 차기 국회의장 출마를 선언한 중진 의원들도 공개적으로 김 의장 비판에 앞장서면서 22대 국회가 …

여야가 1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10·29 이태원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안)’에 전격 합의한 건 21대 국회 종료를 한 달 앞두고도 여야 간 이견으로 관련 조사 및 피해자 보상이 이뤄지지 못했다는 비판 여론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지난달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