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의 무게로 미래가 막막했는데… 꿈 이룰 수 있게 됐어요”
아버지를 갑작스럽게 떠나보낸 뒤 민우(18·가명)의 일상은 졸지에 달라졌다. 집안의 가장이 된 그는 아픈 어머니와 두 여동생을 돌보며 생계와 가사를 함께 책임져야 했다. 학업과 자신의 꿈을 고민할 여유는 자연스럽게 뒤로 밀렸다. 민우는 그 시기를 두고 “누군가 대신해 줄 수 없는 역할…
- 4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버지를 갑작스럽게 떠나보낸 뒤 민우(18·가명)의 일상은 졸지에 달라졌다. 집안의 가장이 된 그는 아픈 어머니와 두 여동생을 돌보며 생계와 가사를 함께 책임져야 했다. 학업과 자신의 꿈을 고민할 여유는 자연스럽게 뒤로 밀렸다. 민우는 그 시기를 두고 “누군가 대신해 줄 수 없는 역할…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올해 10월 전 세계 결연 아동들이 참여하는 축구대회 ‘호프컵(HOPE CUP)’을 다시 연다. 호프컵은 축구를 통해 세계 각국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개인의 삶과 공동체,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 기아대책의 결연…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오랜 기간 진정성을 갖고 전개 중인 다양한 장애인 지원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2019년 게임업계 최초로 창단된 ‘넷마블조정선수단’이 국내외 대회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2009년 시작한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어느덧 16주년을 맞이…

연말은 누군가에겐 기다려지는 온기의 계절이지만 가정 밖 청소년·자립준비청년·이주배경청소년·고립·은둔 청년에게는 오히려 외로움이 깊어지는 시간이다. 가족 중심 문화가 강화되고 공적 복지 체계가 일시적으로 느슨해지는 이 시기, 이른바 ‘결핍의 골든타임’을 홀로 견뎌야 하는 청년들에게 작은…

전 세계에서는 지금도 36초마다 신생아 1명이 분만 과정에서 사망한다. 또한 2분마다 여성 1명이 임신·출산 합병증으로 생명을 잃는다. 태어나는 순간이 곧 생사의 갈림길이 되고 아이를 낳는 시간이 위험이 된다. 그러나 대부분은 적절한 의료 지원만 있다면 충분히 위험을 막을 수 있고 생…

초고령사회가 본격화된 한국에서 ‘관계의 수명’은 생물학적 수명보다 빠르게 줄어든다. 은퇴 후 ‘고립’은 나이 듦보다 더 큰 공포다.“나이 들어 누구와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질문 앞에서 한국 사회의 선택지는 극단적이다. 수억 원대 하이엔드 실버타운은 소수의 특권이 됐고 정부 주도의 복…

희망친구 기아대책 “이제는 굶주릴 걱정은 없습니다.”우간다 동부 쿠미 지역에서 카사바 농사를 짓는 농민들은 요즘 이렇게 말한다. 쿠미는 인구의 93.5%가 농업에 종사하는 전형적인 농촌 지역이지만 오랫동안 농업이 자급자족을 위한 생산을 넘어 안정적인 소득으로 이어지는 생계 수단으로 기…

배우 전종서(31)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으로 티빙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를 꼽았다.24일 유튜브 채널 ‘윤주르 YOONJOUR 장윤주’에는 ‘종서 집 구경갔다가 강아지 4마리랑 환승연애 보고 온 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전종서는 “해보고 싶은 …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 남아 있던 마지막 인질의 유해를 수습했다고 밝히면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26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에서 숨진 채 억류돼 있던 ‘란 그빌리’의 유해를 찾아 신원…

이달부터 유치원과 학원 등이 등원을 시작하면서 연말 잠시 주춤해졌던 인플루엔자(독감)가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다시 증가하고 있다. 39도 이상의 고열과 함께 기침, 몸살, 두통 등을 동반한다면 독감을 의심해 봐야 한다. 아이들의 경우 호흡기 증상 외에도 복통, 구토, 설사 같은 …

90대 노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60대 딸(뉴시스 24일자 단독보도)과 이를 방조한 사위가 경찰에 구속됐다.인천 부평경찰서는 27일 존속폭행치사 혐의로 A(60대·여)씨를, 폭행치사방조 및 증거인멸 혐의로 A씨의 남편 B(60대)씨를 각각 구속했다.전날 A씨 부부의 구속 …

리치몬트(Richemont) 그룹 산하 브랜드 까르띠에(Cartier)가 아이웨어를 제외한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까르띠에는 이날 국내에서 아이웨어를 제외한 제품가를 올렸다.이에 따라 0.39캐럿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40개를 세팅한 베젤을 채택한 탱크 머스트 …

미국 아칸소주에서 2조6226억원에 달하는 게임 역사상 두 번째로 큰 파워볼 잭팟 당첨자가 나왔지만, 당첨자의 정체는 당분간 베일에 싸일 전망이다.23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아칸소 복권국은 약 18억2000만달러(약 2조6226억원) 규모의 파워볼 잭팟 당첨자가 상금을 받…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1, 2차 아파트 전용면적 161㎡가 주말 사이 호가 82억 원에 나왔다. 같은 평형 최근 실거래가가 86억 원이었는데, 이보다 4억 원을 낮춘 가격이다. 이 아파트에서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폐지 방침을 밝힌 이후 급매를 포함…
경제계가 기업 경영을 위축시키는 과도한 형사 리스크를 해소하기 위해 ‘조건 없는 배임죄 전면 개편’을 국회에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최근 상법 개정과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 등 기업 부담을 키우는 제도 논의가 잇따르고 있지만 배임죄 개편 논의는 사실상 진…
전국 집값 상위 20% 아파트 1채를 사려면 하위 20% 아파트 14.5채를 팔아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서울에서도 특정 지역 집값만 오르는 등 ‘가격 양극화’가 극심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26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

소득이 높거나 이미 집을 갖고 있는 사람일수록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고정금리보다 변동금리를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집값 상승기에는 단기 시세 차익을 노린 추가 매수나 ‘갈아타기’ 수요가 늘면서, 향후 금리 변동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당장 이자 비용이 낮은 변동금리를 택하는 것…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렌터카 시장 1, 2위인 롯데렌탈과 SK렌터카의 기업결합에 제동을 걸었다. 두 대기업의 경쟁이 사라지면 렌터카 이용 요금이 오르고 중소 사업자들이 시장에서 설 자리가 좁아질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26일 공정위는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니티 에쿼티 파트너스 리미티…
금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트로이온스(약 31.1g·이하 온스)당 5000달러(약 820만 원)를 넘어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앙은행 독립성 침해 논란이 커지고 이란, 베네수엘라, 그린란드 등에서 지정학적 긴장 고조가 맞물리면서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커지고 있다.…

기아는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최다 판매 모델인 ‘디 올 뉴 셀토스’(사진)의 판매를 27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33만 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끈 셀토스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판매가격은 가솔린 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