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럭이 날아가듯 시장골목 150m 돌진”… 2명 사망-19명 부상
“돌진 수준이 아니라 트럭이 날아가는 줄 알았어요.” 13일 경기 부천시 오정동 부천제일시장에서 만난 상인 박모 씨(65)는 여전히 충격이 가시지 않은 듯 가슴을 쓸어내리며 말했다. 이날 오전 1t 화물트럭이 시장 통로를 질주해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 2025-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돌진 수준이 아니라 트럭이 날아가는 줄 알았어요.” 13일 경기 부천시 오정동 부천제일시장에서 만난 상인 박모 씨(65)는 여전히 충격이 가시지 않은 듯 가슴을 쓸어내리며 말했다. 이날 오전 1t 화물트럭이 시장 통로를 질주해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비상계엄 선포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이 ‘싹 다 잡아들여라’라고 지시했다”고 증언한 홍장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이 내란재판 법정에서 윤 전 대통령과 대면했다. 2월 탄핵심판 법정에서 두 차례 대면한 이후 11개월 만이다.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심리로 …
![[오늘의 운세/11월 1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4/132766701.1.jpg)
● 쥐36년 능력 있다고 설치면 질시 받으니 조심. 48년 예상외 수입 생길 수니 낭비 하지 말라. 60년 귀인 도움 받고 움직이면 새로운 운이. 72년 재물운 별로니 유리한 방법 연구를. 84년 조건 판단해 처신하면 순탄하게 성취. 96년 여인이 도우면 좋아지니 도움 요청하라.…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5월 검찰의 ‘디올백 수수 의혹’ 수사가 진행되던 상황에서 박성재 당시 법무부 장관에게 ‘이원석 검찰총장이 항의성으로 신속 수사를 지시했다’는 지라시(사설 정보지) 내용을 메시지로 보낸 사실을 특검이 포착했다. 윤 전 대통령이 김 여사를 둘…

LG 투수 임찬규(33)는 2023시즌 종료 후 프로야구 선수 최초로 성대결절 수술을 받았다. 평소 가장 큰 소리로 응원을 주도하는 ‘더그아웃 응원단장’인 데다 팀이 29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뒤 선수단 MT 때 가수 소찬휘의 ‘티어스(Tears)’를 목이 터져라 열창한 여…

이배용 전 국가교육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빌딩웨스트에 있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사무실에 두 번째 조사를 받기 위해 휠체어를 타고 출석하고 있다.

폴 스킨스(23·피츠버그·사진)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최고 투수의 상징인 사이영상 수상자에 만장일치로 선정됐다. 스킨스는 13일 발표된 미국야구기자협회(BBWAA) 투표 결과 내셔널리그(NL) 1위표 30장을 싹쓸이해 총점 210점을 받았다. 오른손 투수 스킨스는 빅리그 …

중원의 전력 누수가 큰 ‘홍명보호’가 14일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볼리비아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혼혈 선수 옌스 카스트로프(묀헨글라트바흐·사진)가 한국 미드필더진의 새로운 ‘믿을맨’이 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13일 현재 한국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22…

부랑인(浮浪人) 선도를 명목으로 고아, 장애인 등을 강제로 구금한 ‘부산 형제복지원 사건’과 관련해 정부 훈령이 발령된 1975년 이전에 이뤄진 강제수용도 국가가 배상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처음으로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13일 형제복지원 피해자 5명이 국가를…
2028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이 여성 출전 선수 숫자가 남성 선수를 넘어서는 첫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림픽닷컴’은 13일 LA 올림픽 일정을 공개하면서 “36개 종목, 51개 세부 종목으로 구성된 LA 올림픽은 역대 가장 많은 여성 올림피언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체 출…

최근 서울 종묘(宗廟) 맞은편 세운4구역 재개발 사업을 둘러싸고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종묘가 세계유산지구로 지정된다. 이에 따라 국가유산청은 종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개발 사업에 대해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요청할 수 있게 됐다. 유산청은 13일 “문화유산위원회 산하 세계유산 분…

KAIST가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첼리스트인 음악가 장한나 씨를 문화기술대학원 초빙특임교수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장 교수는 “KAIST에서 미래의 과학기술 리더들과 음악의 기쁨을 나누고 인공지능(AI)과 손잡고 새로운 공연 예술 분야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소감…

청각장애인 2명이 커피숍에 앉아 수어로 대화를 나눈다. 여성 직원이 커피를 가져오더니 무릎을 꿇고 눈높이를 맞춘 채 수어로 “맛있게 드세요”라고 전한다. 장애인 손님들은 놀란 듯 “수어를 잘하신다. 감사하다”고 화답하며 엄지를 들어 올려 보인다. 이 모습이 담긴 11초 분량의 동영상이…

내년 부동산 공시가격은 시세가 얼마나 올랐는지만 반영하는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올해 집값 오름폭이 커 서울 등 일부 지역은 세 부담 상한선인 1.5배 가까이 보유세가 오르는 사례도 나올 것으로 보인다. 공시가를 시세 90%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공시가 현실화 계획’…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가 주베일 산업항 공사로 해외 진출의 역사를 새로 썼듯이 여러분도 이곳에서 도전과 성장의 새로운 스토리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12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머테이오에서 진행된 ‘마루SF’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을 향해…
6·25전쟁 참전 유엔군의 희생을 기리기 위한 ‘한국전 참전용사 한미추모사업회’(이사장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가 창립됐다. 한미추모사업회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미국과 유엔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사업회는 서울에 세계 최…


김대중평화센터가 13일 이사회를 열고 김성재 전 문화관광부 장관(사진)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 부인 이희호 여사, 차남 김홍업 전 의원에 이은 제4대 이사장이다. 1969년 6월 ‘3선개헌반대범국민투쟁위원회’부터 김 전 대통령과 인연을 맺은 김 이사장…
![[부고]‘DJ 경호실장’ 지낸 이윤수 前의원](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11/14/132766670.1.jpg)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경호실장을 지낸 이윤수 전 의원(사진)이 12일 별세했다. 향년 87세. 1938년 경기 광주시에서 태어난 고인은 1970년 DJ가 신한민주당 대선 후보였을 당시 경호실장을 지냈다. 14대 총선부터 경기 성남 수정 지역구에서 내리 3선 의원을 지냈고 국회 예…

10·15 부동산 대책 발표 한 달이 지나면서 대책의 주요 타깃이었던 서울 한강벨트와 강남권 집값 상승 폭이 다시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강력한 수요억제책으로 거래량은 급감했지만, 일부 지역에서 최고가 거래가 나오는 등 오름세가 다시 가팔라진 것으로 보인다. 수요억제책만으로는 집값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