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국무부 “대북 접근서 인권 우선시…주민 고통 완화를”
미 국무부가 대북 문제 접근에 있어서도 인권 문제를 우선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무부는 19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미국은 인권을 북한을 포함한 국외 정책의 중심에 두려 전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입장은 앞서 지난 16일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세계 각국 …
- 2021-07-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 국무부가 대북 문제 접근에 있어서도 인권 문제를 우선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무부는 19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미국은 인권을 북한을 포함한 국외 정책의 중심에 두려 전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입장은 앞서 지난 16일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세계 각국 …

술값 지불을 거부하고 만취한 채 소란을 피우다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50대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대구지법 서부지원 제2형사단독(부장판사 김정우)은 공무집행방해(경찰관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A(54)씨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A…

오랜만에 토트넘 홋스퍼 동료들과 만난 손흥민의 얼굴은 미소로 가득했다. 휴식을 마치고 팀에 합류한 손흥민이 첫 훈련을 기분 좋게 마쳤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구단 SNS를 통해 손흥민과 관련된 2개의 짧은 영상을 올렸다. 첫 영상에서 손흥민은 사복 차림으로 훈련장으로 보이…

마블 영화 ‘블랙 위도우’가 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켰다. 2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블랙 위도우’는 지난 19일 하루동안 5만475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219만3995명이다. ‘블랙 위도우’…

방탄소년단이 ‘버터’(Butter)에 이어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지난 9일 발매한 싱글에 수록된 신곡 ‘퍼미션 투 댄스’가 ‘핫 100…

경남 사천의 한 제조업체에서 하청업체 소속 50대 여성 노동자가 495kg에 달하는 지지대에 깔려 숨졌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A 씨(54)는 지난 17일 오전 10시경 사천의 한 선박부품 제조업체에서 지지대 도장 작업을 하던 중 변을 당했다. 당시 그는 무게가 495kg…
![Children who dream of becoming K-pop idols [99℃: Idols, Made in Korea 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20/108043137.1.jpg)
Girl group Aespa‘s ’Next Level‘ began to play through the speakers. One by one, children who were chitchatting on the floor stood up. It’s time to put the neon…

코로나19 허위 정보 확산과 관련해 페이스북에 날을 세웠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발언을 뒤집으며 한발 물러섰다. CNN과 CN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백악관 경제 회복 연설 이후 기자 질의에서 페이스북 관련 질문이 나오자 “내 생각을 정확히 …

삼성전자가 전 세계 1500만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본 후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3위로 손꼽혔다.제품 및 서비스 구매 과정에서 다른 소비자들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이른바 ‘입소문 마케팅’ 측면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의 저력을 보여줬다…

북한이 간부와 주민을 대상으로 양심과 도덕을 강조하며 내부 단속을 이어갔다. 북한 노동신문은 20일 ‘경애하는 총비서 동지를 순결한 양심과 의리로 받드는 참된 인간이 되자’라는 기사에서 “양심에 티가 앉으면 저도 모르는 사이에 동상이몽 하는 배은망덕한 인간, 믿음을 저울질하며 기회주…

문재인 대통령의 도쿄올림픽 계기 일본 방문이 ‘불발’되면서 이를 한일관계 개선의 기회로 삼으려 했던 우리 정부의 물밑 노력도 일단 ‘없던 일’이 된 듯하다.그러나 우리 정부는 문 대통령의 이번 방일 무산과는 별개로 “(문 대통령) 임기 말까지 계속 일본과 대화노력을 해나가고자 한다”(…

19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의 한 시골마을 어귀.돌담을 따라 마을 안으로 들어오던 한 중학생이 이내 발걸음을 멈추더니 어느 한 주택에서 시선을 떼지 못했다.자신과 초·중학교를 함께 다니며 절친하게 지냈던 친구 A군(16)이 하루 전날 어머니의 옛 연인 B씨와 그 지인으로부터 억울하게 …

공군 특수비행팀이 역대 최초로 호주 현지 에어쇼에 참가한다. 19일 공군 등에 따르면 오는 11월30일부터 12월5일까지 호주 아발론 국제공항에서 ‘아발론 2021 에어쇼’가 열릴 예정이다. 15회째인 아발론 에어쇼에는 전 세계 항공 우주 전문가와 국방 관련 인사, 일반 관객이 참…

캐나다 정부가 오는 8월9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미국인 관광객의 무격리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다. 19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캐나다 정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미국 이외 국가에서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지 않는다는 전…

만취 상태로 벤츠 차량을 운전하다 공사장으로 돌진해 60대 인부를 숨지게 한 30대 여성의 첫 재판이 20일 시작된다. 서울동부지법 형사7단독 박소연 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위험운전치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권모씨(31)에 대한 첫 공판을 이날 연다. …

골프장에 이색 먹거리 바람이 불고 있다.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유입되면서 골프는 대중적인 스포츠로 급부상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못 가는 젊은 세대들이 골프장으로 눈을 돌린 것으로 분석됐다. 식음료업계는 그늘집과 클럽하우스를 공략, 이색 레시피를 접목하거나 재미요소를 …

뉴욕 증시가 델타 변이 확신 및 세계 경제 둔화 불안이 고조되면서 19일(현지시간) 하락 마감했다.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725.81포인트(2.09%) 떨어진 3만3962.04에 장을 마감했다.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

아프리카 현지에 파병된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4400t급 구축함)에 탑승한 장병 301명 가운데 82.1%에 달하는 247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장교 33명 가운데 함장(대령)과 부함장(중령)을 포함해 19명이 감염되면서 지휘 기능과 작…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국회에 제출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수정해 소상공인을 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을 기존 최대 900만 원보다 더 올리고, 다음 달 17일부터 지급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약 33조 원인 추경 총액을 늘리는 방안도 적극 추…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와의 첫 정상회담도 무산됐다. 정부가 회담 개최 조건으로 요구한 ‘성과 있는 회담’에 대해 일본이 만족스러운 답을 해오지 않은 상황에서 소마 히로히사(相馬弘尙)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