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서울 ‘국민평형’ 아파트 13억원…전국 평균 2.3배
올해 3분기 이른바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전국 평균 보다 2.3배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은 30일 전용 84㎡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와 전세 보증금 수준을 분석해 올해 3분기(7~9월) 기준 ‘아파트 다방여지도…
- 2025-10-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3분기 이른바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84㎡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전국 평균 보다 2.3배 더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은 30일 전용 84㎡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와 전세 보증금 수준을 분석해 올해 3분기(7~9월) 기준 ‘아파트 다방여지도…

방송인 이상민이 유튜브 ‘노빠꾸탁재훈’에서 아내의 시험관 시술 준비 소식을 전했다. 그는 “아내가 루틴을 지키며 운동 중”이라며 “아이를 기다리는 일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30일 유명 베이커리 체인 런던베이글뮤지엄(런베뮤)에서 근무하던 20대 청년이 주 80시간에 달하는 격무에 시달리다 숨졌다는 의혹에 진상규명을 촉구했다.한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사측은 과로사를 부인하면서도 근무 시간을 확인할…
![[단독]전국 교사들 “정치기본권 전면 확대 신중해야” 교육부에 의견 제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30/132666078.1.jpg)
이재명 정부가 교원의 정치기본권 확대를 추진하는 가운데 교육부의 의견수렴 조사에서 교원들이 정치적 표현의 자유 확대가 필요하다고 보면서도 학부모 우려 등을 고려해 정치 기본권 확대에 학교급별로 차등을 두거나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게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는 이…

30일 코스피 지수가 4100선을 돌파하며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전날 한미 관세협상 타결에 따른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품목 관세 인하와 조선업 협력 프로젝트 ‘마스가’(MASGA)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자동차주와 조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한국거래소…

삼성전자는 올 3분기(7~9월) 연결 기준 영업이익 12조1661억 원을 기록해 ‘어닝서프라이즈’ 실적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5% 증가한 것으로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다. 삼성전자의 3분기 매출은 86조617억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8.8%, 당기순이익은 12…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용산구 이태원동으로 주소지를 옮긴 것으로 전해졌다.30일 재계에 따르면 이 사장은 올해 3분기(7~9월) 중 강남구 대치동에서 용산구 이태원동으로 주소지를 변경했다.이 사장은 2018년 외아들 임모(18) 군의 교육을 위해 대표 학군지로 …

한미 정상회담으로 타결된 관세협상을 두고 외신들이 ‘일본보다 한국이 더 많은 양보를 받아냈다’고 평가했다. 뉴욕타임스(NYT)는 29일(현지시간) 한국과 미국이 수개월간 줄다리기 협상을 한 끝에 합의에 이르렀다며 “한국이 일본보다 더 많은 양보를 얻어냈고 전반적으로 덜 부담스러운 협상…

가수 은가은과 박현호 부부가 신생 기획사에 새 둥지를 틀었다.30일 엠오엠엔터테인먼트는 “은가은, 박현호 부부와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라며 “두 가수가 앞으로도 음악적 역량과 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엠오엠엔터테인먼트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피부 고민의 정답을 찾아주는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numbuzin)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무신사 뷰티페스타’ 기획전에서 브랜드 모델 NCT WISH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행사 기간 내내 높은 화제성을 보였다. 이번 ‘무신사 뷰티 페스타’의 주역인 넘버즈인 ‘1번 …

프리미엄 소파·침대 브랜드 헷세드가 화가 하지혜 작가와 두 번째 협업 개인전 ‘다시 찾은 컬렉터의 집’을 오늘(30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인천 송도 헷세드 지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부산 쇼룸 전시에 이어 ‘예술을 품은 가구, 위로를 전하다’라는 주제를 확장한 것으…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가 주관하고 한화의 금융계열사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후원하는 세계 유일의 여자 골프 국가 대항전 ‘2025 한화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이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뉴코리아 CC에서 진행됐다. …

SM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엑소’ 완전체 활동에 함께 하고 싶다는 바람을 피력한 ‘첸백시’(첸·백현·시우민)에게 합의 내용 이행이 우선이라며 선을 그은 가운데, 첸백시는 합의 의사가 분명히 있다며 팀 합류를 거듭 요청했다. 양 측은 현재 계약 이행·정산금 청구 소송 본안을 앞두고 있다.…

뉴진스의 ‘쿠키(Cookie)’가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날 법원은 뉴진스와 어도어 간 전속계약 유효성 소송의 1심 판결을 선고한다.

30일 목요일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 기온 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다.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기온은 평년(최저 1~11도, 최고 15~20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낮과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30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서울 삼성역 인근 치킨집에서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이 회장과 정 회장은 이날 황 CEO의 제안으로 자리가 마련된 ‘치맥(치킨+맥주)’ 회동에 참석할 예정이다. 황 CEO는 대만 등 해외 출장…

지난 10월 19일 프랑스의 루브르 박물관에서 왕실 보석을 훔쳐 달아난 절도 용의자 2명이 현재 붙잡혀 공식 수사를 받고 있으며 곧 구속이 청구될 것이라고 프랑스의 BFMTV 방송이 29일 저녁(현지시간) 에 보도했다. 이를 보도한 외신들에 따르면 30대 남성들인 용의자들은 지난 주말…

서울대공원에서 태어난 새끼 시베리아 호랑이 이름이 ‘설호’로 정해졌다.30일 서울대공원에 따르면 새끼 호랑이 이름 추천에 총 2460명이 참여했다.다양한 이름 중 다득표를 받은 상위 6개가 선정됐고 이후 서울시 모바일 투표 플랫폼 M보팅 사이트에서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민 참여…

경찰이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의 출국을 금지했다.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반부패수사대는 금품수수 등 혐의를 받는 강 회장을 출국금지 조치했다.강 회장은 농협중앙회장 선거철이었던 지난해 1월 전후 1억원이 넘는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투자 분야 협상을 조속히 진행해 실질적 진전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29일 중국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저는 시진핑 주석과 함께 한중 수교 이후 국내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