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法 ‘날리면’ ‘바이든’ 영상 제출 명령…“발언 명확지 않아”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길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외교부가 MBC를 상대로 낸 정정보도 소송 변론기일에서 재판부가 “보통 사람이 듣기에 명확하지 않다”며 MBC 측에게 논란의 영상 원본을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12부(부장판사 성지호)는 7일 오후 외교부…
- 2023-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길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외교부가 MBC를 상대로 낸 정정보도 소송 변론기일에서 재판부가 “보통 사람이 듣기에 명확하지 않다”며 MBC 측에게 논란의 영상 원본을 제출하라고 명령했다. 서울서부지법 민사합의12부(부장판사 성지호)는 7일 오후 외교부…

‘호텔 캘리포니아’ ‘데스페라도’ ‘새드 카페’ 같은 무수한 명곡을 쏟아낸 전설적 미국 록밴드 ‘이글스’가 52년 여정을 뒤로 한 채 고별 투어 공연에 나선다. 이글스는 6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지막 투어 공연 ‘더 롱 굿바이(THE LONG GOODBYE)’ 계획을 전…

7일 열릴 예정이던 프로야구 부산과 창원 경기가 남부 지방에 내린 비로 취소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날 부산 LG 트윈스-롯데 자이언츠전과 창원 삼성 라이온즈-NC 다이노스전이 우천 순연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번 시즌 비와 미세먼지 등으로 취소된 프로야구 경기는 41경기…

미국에서 고등학교 학생들이 “왜 성적을 안좋게 주냐”며 교사를 야구 방망이로 때려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해 이 중 한 명은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고 BBC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고등학교에 다녔던 윌라드 밀러와 제레미 구데일은 2021년 스페인어 교사 노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가 6일(현지시간) 인도에서 88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분리독립 문제로 삼엄한 감시를 받는 중국 내 티베트인들은 은밀한 방식으로 그를 축하했다. 반면 미국은 국무장관이 직접 나서 축하 인사를 건넸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14대 달라이…

삼성전자의 2분기(4~6월) 6000억 원대 영업이익을 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2009년 1분기(5900억 원) 이후 14년 만에 최악의 실적을 낸 1분기(1~3월·6402억 원)에 이어 두 분기 연속 6000억 원대에 그친 것이다. 다만 2분기에 ‘바닥’을 찍은 반도체 사업이 3…

새마을금고 위기설을 둘러싸고 국민 불안감이 커지자 금융당국 수장까지 가세해 사태 진화에 나섰다. 당장 뱅크런(예금 대량 인출) 발생에 따른 유동성 문제를 우려하고 있지만, 사태의 배경이 코로나19 이후 누적된 대출 부실이 정상화하는 과정인 만큼 작년 ‘레고랜드 사태’처럼 시스템적 위기…

프랑스 리그1 파리생제르맹(PSG)이 마르코 아센시오와 밀란 슈크리니아르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들과 함께 ‘영입 예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이강인(마요르카)의 공식 합류 소식도 곧 전해질 예정이다. PSG는 7일(한국시간) 아센시오와 슈크리니아르의 영입을 확정 발표했다. 레…

천정부지로 치솟은 물가로 인해 올 여름 휴가 양극화 현상이 뚜렷할 것으로 전망됐다. 7일 온라인 조사 전문기관 피앰아이에 따르면 물가상승으로 가계 소비 여력이 줄면서 휴가를 미루거나 휴가 계획을 취소하는 ‘휴포자(휴가포기자)’가 발생하는 반면, 고물가·고환율에도 불구하고 해외로 떠나는…
중국을 방문 중인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이 중국의 불공정한 경제 관행에 맞서 싸울 것을 예고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이날 오후 중국에서 사업을 하는 미국 기업인들과의 만남에서 “미국은 미국 기업을 위한 공평한 경쟁의 장을 찾고 있으며, 중국의 ‘…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시안컵 결승에서 석연찮은 판정 끝에 나온 일본의 프리킥 결승골이 대회 최고 득점 후보에 올랐다. 아시아축구연맹은 7일(한국시간) 누리집을 통해 U-17 아시안컵 최고 득점을 뽑는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8개 골 장면이 후보에 올랐다. 한국 백인…

이달 SPC그룹에 이어 CJ푸드빌까지 빵 가격을 인하했다. 이들 기업은 각각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를 운영하는 양대 제빵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꼽힌다. 라면에 제과·제빵 업계까지 밀가루를 주로 쓰는 식품 기업들이 대거 가격 인하 릴레이에 동참한 것이다. 반면 정작 밀가루를 생산하는 제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인테리어 감각을 뽐냈다.기은세는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기은세의 집’에는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지는 중, 기은세의 아늑한 거실 룸투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영상 속에서 기은세는 “이제 집을 좀 채워놨다”라며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시켜드리면서 구경을…

올해 소방공무원 공개·경력경쟁 채용시험에 1528명이 최종 합격했다. 소방청은 채용시험 최종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와 119고시(119gosi.kr)를 통해 7일 발표했다. 모집 분야별로는 공개경쟁채용 735명(48%), 경력경쟁채용 793명(52%)이다. 경력경쟁채용의 경우 구…

‘돌싱글즈3’ 이소라가 이혼 이후 친정엄마와의 관계에 대해 언급했다. 7일 이소라는 팬들과 Q&A 시간을 진행했다. 이소라는 이날 한 팬으로부터 “이혼하고 친정엄마와 트러블 없으셨나요? 아기와 친정살이 중인데 많이 부딪혀요”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이소라는 “결혼생활 11년이나…
![尹대통령, 유인촌 문화특보 위촉장 수여[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7/120128588.1.jpg)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유인촌 문화체육특별보좌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문화체육특별보좌관은 이번에 신설됐으며 장관급이다. 유 특별보좌관은 배우 출신으로 이명박 정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지냈다. 유 특별보좌관은 윤석열 정부 출범 전후로 문화예술 정책에 대…

전북 정읍의 한 도로에서 산사태가 일어나 주행하던 택시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기사와 승객이 바로 대피하면서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정부는 주말 동안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된 만큼 산사태 위험지역 접근을 금지토록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에 지시했다. 7…

미국 신발 브랜드 ‘락포트’ 파산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소비자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국내 유통·판매 영향은 없을 것이란 게 업계 관측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락포트 브랜드 신발은 주요 백화점·몰 등에서 유통되고 있다. 국내 매장만 100개 이상 운영 경험이 있는 유명…

미국과 일본 제약사가 공동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가 세계 최초로 미 식품의약국(FDA) 정식 승인을 받았다. 초기 환자 치매 진행을 늦출 수 있어 ‘치매 극복의 이정표’라는 평가가 나온다.6일(현지 시간) FDA는 올 1월 신속 승인을 받은 알츠하이머 치료제 레켐비(성분명 레네카맙-…

지구대 출근 첫날 남다른 눈썰미로 상습 절도범을 잡고, 발빠른 대응으로 극단적선택 시도자를 구한 경찰 실습생이 찬사를 받았다. 7일 경남 거제경찰서 등에 따르면 유소정 순경(27)은 지난 3일 장승포지구대로 출근했다. 실습 첫날이었던 유 순경은 오후 3시 20분경 누군가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