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휘성 “내가 그렇게 힘들어 보이나?”…심경 고백
가수 휘성이 솔직한 심경을 고백했다. 휘성은 2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모든 게 익숙해져 버려서 신선해 보이지 않아. 그게 제일 무서워”라고 밝혔다. 이어 “음 내가 그렇게 힘들어 보이나? 엄청 불행해 보이는 건가? 솔직하게 말하면 행복이고 불행이고 다 떠나서 현실이 심각하게 재미…
- 2023-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휘성이 솔직한 심경을 고백했다. 휘성은 2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모든 게 익숙해져 버려서 신선해 보이지 않아. 그게 제일 무서워”라고 밝혔다. 이어 “음 내가 그렇게 힘들어 보이나? 엄청 불행해 보이는 건가? 솔직하게 말하면 행복이고 불행이고 다 떠나서 현실이 심각하게 재미…

외교부가 최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한미 정상회담 계기 발표된 ‘워싱턴 선언’을 비난한 데 대해 “모든 책임은 불법적인 도발과 무모한 핵 개발을 자행하는 북한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2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한미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를 도발과 긴장 …
2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501.53)보다 22.86포인트(0.91%) 오른 2524.39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842.83)보다 12.78포인트(1.52%) 상승한 855.61에 거래를 종료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337.7원)보다…
![[그때 그 IT] 기술유출 판례 (2) BOE-하이디스 LCD 기술유출 분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02/119105648.1.jpg)
‘판례’란 법원이 특정 소송에서 법을 적용하고 해석해서 내린 판단입니다. 법원은 이 판례를 유사한 종류의 사건을 재판할 때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합니다. IT 분야는 기술의 발전 속도가 이를 뒷받침하는 제도의 속도보다 현저히 빠른 특성을 보여 판례가 비교적 부족합니다. 법조인들이 IT…

경기 연천군의 대표 축제인 ‘연천 구석기 축제’가 4~7일 전곡읍 전곡리유적지에서 열린다. 1993년부터 해마다 어린이날(5일) 즈음해 열렸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2020년 이후 확산되면서 축제가 취소 또는 축소 운영되다 4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린다. 올해 …

미국 일리노이주(州)의 한 고속도로에서 90중 추돌 규모의 사고가 일어났다. 1일(현지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고속도로로 이어지는 I-55번 도로에 모래폭풍이 불어닥치며 수십 대의 차량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CNN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사고는 이날 오전 10시 55분경…
![[라운지]한국주거학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한일 국제세미나 개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02/119105357.1.png)
사단법인 한국주거학회는 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제 9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한일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한일 주거문제 전문가들이 참석해 일본 센리, 타마, 센보쿠 등 뉴타운 노후 주거지의 재구조 현황과 시사점을 공유하고, 국내 1기 신…
미국 CNN 방송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불러 질의응답하는 생방송 행사를 연다고 발표하자 “가짜뉴스를 퍼뜨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 것”이라는 비난에 직면했다. 1일(현지시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와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이날 CNN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주 미국…

같은 아파트에 사는 남성과 바람 난 아내가 세 아이의 양육권을 원해 다툼을 벌이다 분리 양육 판결을 받았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 따르면 A씨는 셋째 아들이 어린이집에 들어간 지 얼마 안 됐을 무렵 아내가 다른 남자를 몰래 만나고 있…

한림대와 태재대는 3일 오후 2시 강원 춘천시 한림대 국제회의관 국제회의실에서 고등교육 혁신과 글로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갖는다고 2일 밝혔다.두 대학은 혁신적 글로컬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비전 및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교육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활용…

올해 어버이날에는 10명 중 6명이 현금이나 상품권 등 용돈을 선물로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20~60대 성인 1000명에게 설문한 결과 이번 어버이날 선물 예산 계획은 평균 33만6000원이었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날 평균 선물 예산(12만4800원)의 2…

= 만둣국 속 돌멩이로 손님의 치아를 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재판에 넘겨진 식당 사장이 2년간의 재판 끝에 무죄를 선고받았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이준구 판사는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64)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A씨는 2020년 6…

배달 라이더나 대리기사 같은 플랫폼 종사자들이 80만 명에 달하지만, 이들은 여전히 회사의 일방적 요구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계약을 맺는 등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통령 직속 노사정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산하 ‘노동시장 이중구…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이하 ‘지미 팰런쇼’)에 출연했다. 슈가는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인기 토크쇼 ‘지미 팰런쇼’에 단독 게스트로 출연했다. 2021년 7월 방탄소년단으로 출연한 이후 약 1년9개월 만에…

실종된 일본 육상자위대 헬기가 2일 해저에서 인양됐다. 탑승자 10명 중 4명의 실종자는 아직 수색 중이다. 현지 공영 NHK 및 지지통신, 민영 TBS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5분께 민간 작업선 2척은 오키나와(沖?)현 미야코지마(宮古島) 주변에서 실종된 육상자위대 헬…

아워홈이 대학생 홍보대사 ‘판아워홈 1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주요 HMR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서포터즈다. 국내 거주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대상으로 활성화된 S…

음식점의 만둣국에서 나온 돌맹이로 손님의 어금니를 깨지게 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게 사장이 2년 만에 무죄를 선고받았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이준구 판사는 지난달 26일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음식점주 A 씨(64)에 대해 무죄를 선…

쌍방울 그룹이 경기도를 대신해 800만 달러를 북한에 보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재차 불러 조사에 나섰다. 검찰은 당분간 이 전 부지사를 주 2회 불러 조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2일 제3자뇌물 등 혐의로 이 전…

미국 일리노이에서 갑자기 불어닥친 모래폭풍으로 차량 수십 대가 충돌하고 다수의 사망자가 나왔다. CNN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일리노이 주간 고속도로로 이어지는 I-55번 도로에서 모래폭풍이 불어닥치며 수십 대의 차량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추돌은 오전 10…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두한 것에 “송 전 대표는 자숙하고 있어도 모자랄 판에, 자진 출두 퍼포먼스를 벌이며 언론을 향해 대인배 흉내를 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