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절벽에서 아르헨티나를 구했다”던 밀레이, 결과는 ‘전기톱 경제 대학살’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은 아르헨티나를 벼랑 끝에서 구했다.” (4월 14일)“(아르헨티나 경제) 안정화를 위한 모든 선택지를 검토 중이다.” (9월 24일)최근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아르헨티나와 200억 달러 규모의 ‘통화 스와프’를 협상 중이며 국채 매입 등 다양한 재정 지…
- 2025-10-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은 아르헨티나를 벼랑 끝에서 구했다.” (4월 14일)“(아르헨티나 경제) 안정화를 위한 모든 선택지를 검토 중이다.” (9월 24일)최근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아르헨티나와 200억 달러 규모의 ‘통화 스와프’를 협상 중이며 국채 매입 등 다양한 재정 지…

미국 플로리다 동부 연안의 바닷속에서 300여 년 전 침몰한 스페인 함선에 실려있던 것으로 추정되는 금은보화가 발견됐다고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매체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난파선 인양 전문업체 ‘1715 플리트 퀸즈 쥬얼스’(1715 Fleet Queens Jewels)는 …

아르헨티나에서 15세 소녀 등 여성 3명이 갱단에 의해 살해되고 장면이 SNS로 생중계됐다. 충격적인 범행에 분노한 시민들이 거리로 나와 시위를 벌였고, 당국은 갱단을 경고와 세력 과시 수단으로 본다고 밝혔다.

미국 오하이오주 톨레도에서 운영되던 마사지 업소가 사실상 성매매 업소로 드러나 경찰이 한인 등 아시아계 여성 6명을 체포했다. 일부는 HIV 양성 상태에서 성매매에 가담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현지 매체 WTVG와 더 블레이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4일(현지시간) 톨레도…

‘라디아블로(악마)’라는 별명을 가진 극악무도한 멕시코 범죄 조직의 여성 두목이 미국과 멕시코 수사 당국 공조로 체포됐다. 이 여성은 범죄 자금 마련을 위해 신생아를 미국에 팔고 아기를 출산한 여성을 살해하는 등의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CB…

콜드플레이 공연 중 CEO와 포옹 장면이 확산되며 불륜설에 휘말린 전 CPO 캐벗이 “이미 별거 중이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에콰도르 남서부의 한 교도소에서 22일 새벽(현지시간) 재소자 폭동이 일어나 최소 14명이 죽고 14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에콰도르 국립경찰이 발표했다. 새벽 2시에 폭동이 발생한 교도소는 엘 오로 주의 주도 마찰라 시에 있는 마찰라 사회재활센터였다. 엘오로시 경찰서장 윌리엄 칼레…

뉴칼레도니아에서 야생 표범상어 3마리가 함께 짝짓기하는 장면이 처음 관찰됐다. 연구진은 멸종위기 종 보존과 번식 연구에 중요한 자료라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약 밀매 조직원들이 탑승한 선박을 폭격해 제거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군이 마약 운반선을 격침한 것은 이달에만 벌써 세 번째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약 판매를 중단하고 미국에 대한 폭력과 테러 행위를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베네수엘라 사이클 대회 결승선 직전 경찰 오토바이가 코스로 돌진해 선수 등 5명이 부상당했다. 주최 측은 부상자 상태를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 미군이 남미 베네수엘라 마약 밀매 조직의 마약 운반선을 공격해 마약 범죄자들을 또 제거했다고 밝혔다. 앞서 2일 공해(公海)에서 베네수엘라 마약 적재 선박을 폭격해 테러범 11명을 제거했다고 밝힌 데 이은 두 번째 공습이어서 중남미 전역의 긴장감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미군이 베네수엘라인들이 운영하는 마약 운반 선박을 공격해 격침하고 마약범 3명을 사살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오늘 아침 본인 명령에 따라 미군은 남부사령부 관할 지역에서 분명하게 확인된 …

할리우드 배우 마고 로비가 영국 런던 시사회에서 화려한 시스루 드레스를 선보이며 출산 11개월 만에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 ‘바비 인형’으로도 유명한 그는 레드카펫 위에서 대담한 패션으로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레드카펫 위 대담한 시스루 드레스11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

2022년 브라질 대통령 선거 전후로 쿠데타를 일으킨 혐의 등으로 기소된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브라질 대통령(70)이 11일(현지 시간) 현지 연방대법원에서 징역 27년 3개월형을 선고 받았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 등이 보도했다. 보우소나루 변호인 측의 재심 신청이 기각되면 판결이 …

페루에서 한 반려견이 집 마당에 던져진 다이너마이트의 폭발을 막아 주인을 지켰다. 그러나 도화선을 끊는 과정에서 성대가 손상돼 짖지 못하게 됐다.

브라질 대법원은 11일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이 2022년 선거를 뒤집으려는 음모를 꾸몄다는 혐의로 유죄 판결을 내렸다. 검찰은 이 음모가 권력에 매달리기 위해 당선자를 암살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미 CNN 방송은 “획기적인 사건에 대한 결정은 5인으로 구성된 위원회의 세 번째…

멕시코 정부가 무역협정이 체결되지 않은 국가에서 수입되는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인상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 산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지만, 특히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가 50%로 크게 오르는 점을 두고 미국과의 관계를 의식한 행보라는 해석도 나온다. 10일(현지 시간) 월스트…

미국에서 독수리를 겨냥해 총을 쏜 아버지가 오발탄으로 14세 딸을 숨지게 했다. 검찰은 단순 사고가 아닌 고의성을 보고 아버지와 공범을 기소했다.

“베네수엘라의 마약 밀매 조직에 관련된 11명의 테러범을 죽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미국의 행보는 100년 만의 가장 큰 위협이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남미의 대표적인 반미(反美) 정치인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미국의 한 여성이 반려 고양이에게 손가락을 긁혀 감염이 심해지며 응급 수술을 받았다. 그는 손톱까지 제거했고, “손가락을 잃을 수도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