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교1차관, 美 조야 인사들 만나…“한미 팩트시트 이행 논의 가속”
미국을 방문 중인 박윤주 외교부 제1차관은 학계 등 미국 조야의 인사들을 만나 새 정부 출범 후 두 차례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평가와 한미 정상회담 공동 설명자료(조인트 팩트시트)‘ 이행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4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 차관은 2일(현지시간) 데릭 모건 헤리티지재단…
- 2025-1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을 방문 중인 박윤주 외교부 제1차관은 학계 등 미국 조야의 인사들을 만나 새 정부 출범 후 두 차례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평가와 한미 정상회담 공동 설명자료(조인트 팩트시트)‘ 이행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4일 외교부에 따르면 박 차관은 2일(현지시간) 데릭 모건 헤리티지재단…

일본 실사 최고 흥행작 ‘국보’가 국내에서도 13만 관객을 넘어 15일 연속 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가부키 소재의 한계를 넘으며 한국 흥행 이변을 이어가고 있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최근 진행한 ‘랍스터 샌드위치’ 굿즈 프로모션 과정에서 제공된 접시 일부에서 제품 이상이 발생한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난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사은품으로 증…

K-팝 간판 걸그룹들인 ‘블랙핑크’와 ‘트와이스’ 각각 멤버인 제니와 채영의 솔로 앨범이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매체 ‘롤링스톤(Rolling Stone)’ 선정 ‘올해의 베스트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3일(현지시간) 롤링스톤이 발표한 ‘2025년 베스트 앨범 100’(The 100 …

최근 5년간 근로소득세와 사회보험료, 필수생계비가 월급보다 빠르게 오르면서 ‘유리지갑’ 근로자의 부담이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4일 한국경제인협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근로자 월 임금은 2020년 352만 7000원에서 2025년 415만 4000원으로 연평균 3.3% 증가했…

경북 예천군의 한 비닐하우스 창고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는 불이 나 31분만에 진화됐다.4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3일 오후 10시59분께 예천군 지보면 비닐하우스 창고에서 불이 났다.이날 화재로 비닐하우스 1동이 전소하고 트랙터와 농자재 등이 소실돼 4300여만원 상당(소방…

소상공인들이 내년 중소벤처기업부 예산안 확정을 환영하며 실질적인 민생경제 회복의 마중물로 써달라고 당부했다.소상공인연합회는 4일 논평을 내고 “이번 예산안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환영의 뜻…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 결과가 4일 나온다. 베일에 싸였던 수능 전 과목 만점자 수도 공개된다. 수능 채점 결과 공개에 따라 대입 정시모집의 막도 오른다.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날 오후 2026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를 공개한다. 수험생 개인별 성적표는 이튿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을 이제 디지털 방식으로 소유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이탈리아 비영리 단체와 기술 파트너가 협력해, 원본과 동일한 크기와 액자에 담긴 한정판 디지털 사본을 판매하며 박물관도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가격은 람보르기니 한 대 정도로, 원작을 직접…
![“성추행 몰릴까봐 순간 멈칫”…쓰러진 여학생 도운 의인의 씁쓸함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4/132898793.1.jpg)
지하철에서 쓰러진 여학생을 구한 한 시민이 “혹시 성추행범으로 오해받을까 봐 구조를 망설였다”고 털어놓으면서, 위급 상황에서도 행동을 주저하게 만드는 사회 분위기가 논란이 되고 있다.3일 보배드림에는 ‘쓰러진 여학생 도와주면서 든 생각’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

중국의 한 유명 간식 브랜드가 직원들에게 성을 ‘쥐’로 바꾸게 하고 고객을 ‘주인’이라고 부르게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1일(현지 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한 중국 본토 누리꾼이 ‘삼지송서(Three Squirrels)에 입사하면 본명을 …

영국에서 한 여성이 구급대의 오진으로 사망 판정을 받고 영안실로 옮겨졌으나, 뒤늦게 살아있던 것으로 확인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그는 영안실에 2시간 가량 방치돼 ‘골든타임’을 놓쳐 끝내 숨졌다.2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올리브 마틴 씨(54)는 지난 …

가수 청하가 올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송으로 돌아온다.청하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25 크리스마스 디지털 싱글 크리스마스 어게인’(2025 Christmas Digital Single ‘Christmas Again’)을 발매하며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

그룹 비투비(BTOB) 서은광이 데뷔 13년 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서은광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언폴드’(UNFOLD)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챕터를 연다. 데뷔 후 긴 시간 그룹 활동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온 그가 처…

한국 여자 탁구의 양하은(화성도시공사)이 월드테이블테니스(WTT) 피더 시리즈에서 2관왕에 등극했다. 양하은은 3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열린 WTT 피더 파르마 2025 여자 단식 결승에서 아카에 가호(일본)를 게임 스코어 3-2(11-9 11-9 6-11 6-11 11-…

동덕여자대학교를 향한 칼부림 예고 게시물이 온라인에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 추적에 나섰다.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전날(3일) 오후 범행 예고 글이 온라인에 게시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문제가 된 글은 ‘학교에 갈 준비가 됐다’는 내용의 영어 문장과 함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 사위 재러드 쿠슈너 등이 전날 가진 회담에 대해 “상당히 괜찮았다”고 평가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크렘린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면서…

황희찬이 교체 출전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 원더러스가 7연패에 빠지며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울버햄튼은 3일(현지 시간) 영국 울버햄튼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노팅엄 포리스트와의 2025~2026시즌 EPL 14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27분 이고르…

‘산타 랠리’에 대한 기대가 급부상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결국 9만4000달러를 돌파했다.4일 오전 8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2.28% 상승한 9만4048달러를 기록하고 있다.비트코인이 9만4000달러를 재돌파한 것은 지난달 17일…

전현무가 인생 첫 주례자로 이장우 결혼식에 섰다. 기안84는 사회자로 함께했고, 두 사람이 준비 과정에서 보여준 긴장·웃음·비하인드가 5일 방송된다.